본문 바로가기
맛집

진원조 닭한마리 동대문 밀리오레

by 디캔터 2020. 10. 7.
반응형

동대문시장 부근은 패션 아울렛들이 즐비하고 유동인구도 엄청납니다. 동대문에 약속이 있어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국물도 땡기고 보양식도 되는 닭한마리를 먹기로 합니다.

 

진원조 닭한마리 가게의 모습입니다.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롯데피트인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상당히 넓은 매장의 모습이 보입니다.

 

들어가서 메뉴판을 살펴봅니다. 닭한마리 전문점이라 메뉴도 단촐하게 닭한마리와 주류 음료를 표시해놓은 모습입니다. 닭한마리와 소주를 주문하고 기다려봅니다.

 

주문을하자마자 바로 닭한마리와 김치 그리고 양념장재료를 세팅해주십니다. 스피드가 정말로 마음에 드는 가게입니다.

 

양념장을 어떻게 세팅하느냐에 따라서 소스의 맛이 결정되고 소스는 닭한마리 맛에 지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벽면을  보니 친절하게 소스를 만드는 방법을 적어놓았습니다.

 

레시피대로 재료들을 조합한 모습입니다. 레시피대로 만드니 전혀 물기가 없는 상태가 된듯합니다. 식초와 간장을 조금더 첨가하여 찍어먹을수 있도록 만들어봅니다.

 

소스를 제조하고 소주한잔을 하고 김치를 먹으면서 조금 기다리자 닭한마리가 끓기 시작합니다. 끓어오르는 모습이 참으로 맛있게 보이는 순간입니다.

 

끓어오르는 모습을 좀더 생동감있게 동영상으로 담아봅니다. 닭육수가 조금더 우러나도록 충분히 익혀줍니다.

 

알맞게 조리된 닭다리를 먼저 먹어봅니다. 양념을 살짝찍어먹으니 부드러운 다리살의 감촉이 매우 좋습니다.

 

몸통 뻑뻑한 살의 감촉도 즐겨봅니다. 닭의 부위별로 소스와 함께 닭한마리의 고기를 즐겨봅니다.

 

여러 닭부위를 즐긴후 충분히 육수가 우러난 국물맛을 봅니다. 닭육수의 감칠맛과 소스의 복합적인 맛이 어우러져 천상의 맛을 자아냅니다. 이 국물이 바로 닭한마리의 화룡정점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국물에 국수사리를 주문하여 면을 끓입니다. 김치도 투하하여 복합적인 맛으로 조리를 합니다.

 

완성된 국수를 흡입합니다. 적당한 간에 담백한 육수의 맛 최고의 닭칼국수입니다. 닭한마리를 먹는 중에 가장행복한 순간이 아닐수없습니다.

 

닭한마리를 깔끔하게 해치우고 맥주로 입가심을 합니다. 진원조 닭한마리 역시 체인점이 생길만큼 비법육수와 김치가 맛있는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반응형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위동 유성집 강남점  (0) 2020.10.12
양재역 노랑통닭 치킨  (0) 2020.10.08
동대문역사문화공원 공평동 꼼장어 4호점  (0) 2020.09.29
양재역 자연산 청정횟집  (0) 2020.09.25
우이동 키토산 오리집  (0) 2020.09.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