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듀어스 블렌디드 위스키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3. 2. 9.
반응형

듀어스 위스키 (The Dewar's whisky)는 1846년 출시 이후 지금 까지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대표적인 블렌디드 위스키로서 현재는 글로벌 주류기업인 바카디에 흡수되어 전세계적인 유통망에 힘입어 인기가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1846년 창립자 존 알렉산더 듀어에 의해서 창시된 듀어스 위스키는 그의 두아들에 의하여 전세계적인 인기를 끄는 상품으로 발돋움 하였으며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에버팰디 증류소의 원액을 중심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올트모어와 크라이켈라키 등 다양한 증류소의 원액을 블렌딩하여 만들기 때문에 복합적인 맛과 풍미로 인기가 많아 특히 미국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블렌디드 위스키이나 듀어스 그룹 소속의 증류소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서 다양한 원액의 조합이 가능하며, 수급량도 안정되어 있어 생산량이 많고 또한 판매량이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듀어스 위스키 종류 및 가격

 

 

1. 듀어스 화이트라벨 - Dewar's White Label

1899년 듀어스 제품에 에버펠디 증류소가 추가되면서 내놓은 화이트 라벨 제품입니다.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에 위치한 에버펠디 증류소는 쉐리캐스크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이에 따라 듀어스 화이트라벨도 풍부한 과일향과 시트러스한 느낌을 주는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이볼로 음용하는것이 유명하며 미국시장에서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리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듀어스 화이트라벨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4만 ~ 5만원

 

 

2. 듀어스 12년 - Dewar's 12 Year Old

듀어스 위스키의 가장 오래된 제품군중의 하나로 코어제품군중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마스터블렌더 톰 에이킨(Tom Aitken)에 의해서 출시되었으며, 말린과일과 바닐라의 향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지는 풍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IWSC 국제 주류 대회에 출품하여 여러차례 골드메달을 수상한 이력이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듀어스 12년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6만 ~ 8만원

 

반응형

 

 

3. 듀어스 15년 - Dewar's 15 Year Old

듀어스 12년의 성공적인 런칭에 힘입어 더욱 부드럽고 감미로운 위스키를 목표로하여 에이킨의 후계자 마스터블렌더 스테파니 맥로드의 블렌딩으로 탄생한 제품입니다. 버번위스키를 숙성시켰던 아메리칸 오크통 원액과 쉐리와인을 숙성시켰던 쉐리캐스크를 이용하여 숙성시킨 원액을 블렌딩하여 플로랄한 향과 바닐라, 허니의 느낌을 절묘하게 조합시켰으며 위스키애호가들 사이에서 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듀어스 15년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10만 ~ 12만원

 

 

4. 듀어스 18년 - Dewar's 18 Year Old

듀어스에서 취급하는 증류소 원액중 가장 여러군데의 원액을 블렌딩하여 탄생시킨 18년 제품입니다. 코어 제품군중 하이엔드 제품으로 넘어가는 가장 기본제품군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복합적인 블렌딩의 18년 숙성 위스키를 맛볼 수 있는 장점으로 인기가 높은 라인업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제품 듀어스 18년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16만 ~ 20만원

 

 

5. 듀어스 21년 - Dewar's 21 Year Old

더블더블 시리즈의 가장 인기가 많은 듀어스 21년 제품입니다. 21년 숙성시킨 원액을 모아 블렌딩한후 올로로소 쉐리캐스크를 사용하여 피니시하여 이중으로 맛과 향을 숙성시킨 뜻에서 네이밍 되었으며, 고숙성 위스키에 저렴한 가격으로 특히 면세점에서 인기가 높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듀어스 21년
용량 500ml
도수 40%
가격 12만 ~ 13만원 (면세점)

 

 

6. 듀어스 8년 스무스 시리즈 - Dewar's 9 Year Old Smooth

듀어스에서 2019년 부터 8년숙성 제품을 리미티드 제품군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부드러움을 뜻하는 스무스를 네이밍하여  해마다 특색있는 제품을 출시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매년 국가별 특색있는 주류의 캐스크를 사용하여 피니시하여 만들어지며 주류수집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 2019년 - 캐리비안 스무스 럼 캐스크
  • 2020년 - 일리갈 스무스 메즈칼 캐스크
  • 2021년 - 포르투기스 스무스 포트 캐스크, 재페니즈 스무스 미즈나라 캐스크, 프렌치 스무스 애플 스피릿 캐스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