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주라 위스키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3. 2. 8.
반응형

주라 위스키는 스코틀랜드 북서부에 위치한 주라 증류소 (Jura distillery)에서 생산되어지는 싱글몰트 제품으로 1810년 설립후 지금까지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유서깊은 증류소이자 전세계적인 글로벌 유통망을 갖춘 화이트앤맥케이(Whyte & Mackay) 소속으로 글로벌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입니다.

 

증류소가 위치해 있는 주라섬은 하나의 증류소와 도로만이 위치할 정도로 작은 것이 특징으로 섬만의 특수한 기후와 물이 조화되어 새로운 맛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높은 산에서 시작하여 바다로 흘러가는 대자연의 격류(Wild Water)를 사용한 것을 특색으로 내세우는 제품으로 독특한 섬만의 기후화 환경을 마케팅 포인트로 사용하는게 특징이기도 합니다.

 

주라 위스키 종류 및 가격 - Sort of Jura whiskies & Prices

 

1. 주라 10년 - JURA 10 Year Old

주라 싱글몰트 제품군의 가장 기본적인 라인업의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부드러운 맛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는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싱글몰트 원액을 버번위스키를 숙성시켰던 아메리칸 오크통에 담아 10년간 숙성 후 올로로소 쉐리와인통을 사용하여 피니시한 제품으로 부드러움속에서 바닐라와 진한 초콜릿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주라 10년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7만 ~ 9만원

 

 

2. 주라 12년 - JURA 12 Year Old

주라 위스키 라인업중 가장 널리 알려진 12년 숙성 제품으로 버번캐스크와 셰리를 이용하여 숙성시킨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12년 - 버번위스키를 숙성시켰던 캐스크를 사용하여 12년 숙성시킨후 셰리피니시를 거쳐 출시된 제품
  • 12년 쉐리캐스크 - 12년제품과 마찬가지로 쉐리피니시를 거치지만 쉐리의 산뜻한 느낌이 더욱 오래 느껴지는 제품
제품 주라 12년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8만 ~ 10만원

 

 

3. 주라 18년 - JURA 18 Year Old

풍부한 과일향과 바디감이 특징인 주라 18년 제품은 보르도 레드와인을 숙성시켰던 프렌치 와인 캐스크를 사용하여 숙성시킨 것이 특징인 제품으로 숙성과정중 레드와인의 색이 오크통으로부터 배어나와 위스키에 스며들어 매우 짙은 붉은 빛이 감도는 색깔을 띄는것이 특징입니다. 과실의 플로랄한 향과 캐러맬의 달콤함 마무리 스파이시함까지 복합적인 맛이 특징인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제품군이기도 합니다.

제품 주라 18년
용량 700ml
도수 44%
가격 20만 ~ 24만원

 

반응형

 

4. 주라 21년 - JURA 21 Year Old

주라 위스키 코어라인업의 제품중 가장 하이엔드급의 제품인 주라 21년입니다. 버번위스키를 숙성시켰던 아메리칸 화이트 오크통을 사용하여 21년간 숙성시켜 깊은 바닐라와 초콜릿의 달콤함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제품으로 최근 출시되는 제품군에는 조수를 나타내는 TIDE를 코드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Time and Tide wait for no man. 시간은 사람을 기다려주지 않는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TIME과 TIDE가 병에 새겨져 있으며, 오랜세월을 기다려야 얻을 수 있는 위스키의 철학을 담아내는 제품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주라 21년
용량 700ml
도수 46.7%
가격 35만원 이상

 

 

5. 주라 더 베이 - JURA THE BAY

주라 위스키의 글로벌 리테일 제품군인 더베이 제품으로 면세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12년급 숙성 제품으로 아메리칸 화이트 오크를 사용하여 12년간 숙성시킨 원액을 페드로 히메네즈 셰리캐스크를 이용하여 마무리한 제품입니다. 달콤한 향을 시작으로 스파이시한 피니시까지 여운이 느껴지는 복합적인 맛과 향을 내는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가 비교적 높기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는 제품군입니다.

제품 주라 더 베이
용량 1000ml
도수 44%
가격 10만 ~ 11만원 (면세점)

 

 

6. 주라 더 팹스 - JURA THE PAPS

주라 글로벌 리테일 제품중 인기가 많은 팹스 제품은 19년 숙성 제품으로 아메리칸 화이트 오크를 사용하여 19년 동안 원액을 숙성후 페드로 히메네즈 세리와인을 이용한 피니시가 돋보이는 제품군입니다. 면세점에서 주로 찾아볼 수 있는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가 베이와 같이 비교적 높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주라 더 팹스 (팝스)
용량 700ml
도수 45.6%
가격 15만 ~ 16만원 (면세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