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간바레오또상 사케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3. 1. 30.
반응형

 

간바레오또상 (がんばれ 父ちゃん)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널리 퍼져 있는 사케의 한 종류이며 대중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제품이기도 한 간바레오또상, 원래 일본어로 읽으면 간바레 토짱, 힘내라는 듯의 간바레와 아버지를 부르는 애칭인 토짱의 단어가 연결되어 있는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친근한 토짱보다는 높임말인 오또상을 사용하여 제품명을 지은것이 특징입니다.

 

제품자체의 로고를 보더라도 아버지를 형상화한 캐릭터 얼굴에 간바레토짱, 아빠힘내세요 라고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국내 이자카야 및 마트에서 가장 많이 취급하는 제품으로 전국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일본 사케 제품인 것입니다.

종류가 수도 없이 많은 일본사케 중에 간바레오또상은 어떻게 국내 인기순위 최고를 차지하는 제품이 되었을까요.

 

나가타현 (にいがたけん)

 

간바레오토상은 일본 중북부에 위치한 니가타현에서 나는 사케로 니가타현은 예로부터 농경지가 넓고 곡창지대로 잘 알려져있어 사케 종류 또한 많은 것으로 유명한 현입니다. 즉, 풍부한 곡창지대로서 예로부터 쌀을 이용한 다양한 사케 양조산업이 발달해 있으며 셀 수 없이 다양한 사케가 생산되는 지역인 것입니다.

 

니가타현의 여러 사케 중 하나인 간바레오또상은 국내 주류기업인 태산주류가 수입하여 국내사케주류시장에 뛰어들었으며, 매우 저렴한 가격과 대용량으로 국내 이자카야 및 여러 술집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시장에 안착 및 대히트를 치게 된 제품인 것입니다.

 

 

간바레오또상 가격

 

간바레오또상은 저가형의 사케로 인기를 얻었으나 현재, 간바레오또상의 성공이후 다양한 종이팩형의 염가형 사케들이 앞다투어 수입되어 각축전을 펼치고 있으므로 간바레오또상의 가격대는 현재 비교적 다른 사케에 비하여 비싸게 느껴지는 900ml 마트기준 1만5천 ~ 2만원대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 현지에서의 가격은 국내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700엔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한화로 같은 900ml 기준 한화로 약 7500원 가량의 가격대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가격대가 일본에 비하여 월등히 비싼것은 수입, 유통 마진과 주세에 차이에 따른 것으로 보여지며 일본 현지내에서 상당히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되는 사케인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국내 이자카야 및 참치집에서 가장 많이 취급하는 주종이기도 한 간바레오또상의 가격은 가게에 따라 차이가 천차만별이지만 일본 사케라는 프리미엄 이미지로 인하여 대체로 다른 사케보다 그다지 저렴하지 않은 비슷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마무리 - Summary

 

일본 니가타현의 여러사케 중 잘 알려지지 않은 주류였던 간바레오또상은 국내 시장에 런칭하여 폭발적인 성장을 거두었으며 국내 대부분의 이자카야, 선술집, 참치, 일식집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유명한 사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간바레오또상의 인기가 앞으로도 지속될지 급변하는 주류시장에서 살펴보는 것도 참으로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