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연태고량주 (연태구냥)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3. 2. 15.
반응형

연태고량주는 중국 옌타이(烟台)시에서 만드는 백주(白酒,바이주)로 매우 다양한 회사와 종류의 술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중에서 국내에서는 산동연태양조(SHANDONG YANTAI WINERY)에서 만드는 제품이 가장 인기가 많으며, 식당 및 마트, 슈퍼마켓에 이르기까지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대중적인 고량주 제품입니다.

 

연태고량주라고 불리우는 제품의 이름을 자세히 살펴보면 옛고古 자에 빛을양釀 자를 써서 '연태고양'이 올바른 제품명이며 중국어 발음을 차음하여 대체적으로 연태구냥이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중국술이 고량주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에 연태고량주라는 이름으로 더욱 잘 통용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연태고량주 종류 및 가격 - YANTAI Guniang

 

 

1. 연태구냥 125ml - 烟台古酿 125

연태고량주의 가장 기본적인 오리지널 라인업 중 소용량 125ml 제품입니다. D자형태로 생긴 병모양이 매우 특색이 있으며 작은 용량으로 중화요리집에서 1인용으로 매우 인기가 좋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병뚜껑은 다른 액체를 넣지 못하도록 고안된 구알라캡으로 막혀있어 병뚜껑을 돌리면 술이 나올수 있도록 주둥이 쪽에 빨대와 같이 배출구가 생기는 것이 특징으로 식당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이는 제품군이기도 합니다.

 

 

2. 연태구냥 250ml  - 烟台古酿 250

연태고량주 오리지널 라인업의 250ml 제품으로 125ml의 용량을 2배늘린 제품으로 중식당 등에서 2인정도가 간단하게 마실때 좋은 용량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유선형의 곡선이 아름다운 병모양은 그립감이 좋아서 사랑받고 있으며, 특히 250ml제품은 국내 코스트코매장의 고량주 주요 판매제품으로 인기가 많아 2개들이 기준 1만원대로 매우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가 있어 판매량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3. 연태구냥 500ml - 烟台古酿 500

연태고량주 오리지널 라인업의 가장 용량이 큰 500ml 제품입니다. 원통형의 클래식한 병모양에 마찬가지로 뚜껑을 돌리면 입구가 열리는 구알라캡이 적용된 제품으로 여럿이서 마실때 편리한 500ml용량으로 인기가 좋은 제품이기도 합니다.국내 마트, 주류백화점, 중식당, 슈퍼마켓, 온라인마켓에 이르기까지 가장 많이 찾아볼 수 있는 보편적인 용량으로 가격대가 다양한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연태구냥 125 연태구냥 250 연태구냥 500
용량 125ml 250ml 500ml
도수 34% 34% 34%
가격 5천 ~ 1만원 8천~1만2천원 1만5천 ~ 2만원

 

반응형

 

4. 연태구냥 레드 - YANTAI Guniang RED

연태구냥의 상위급 제품으로 개발되었으며, 수수를 뜻하는 고량의 비율이 68%로 매우 높아 파인애플과 매실을 연상케하는 은은한 과일향이 강렬하고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입니다.면세점에서 주로 판매되고 있으며 강렬한 붉은수수의 이미지가 떠오르는 중국스러움을 잘 담아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연태구냥 레드
용량 500ml
도수 38.8%
가격 3만5천 ~ 4만원 (면세점)

 

 

5. 연태구냥 블루 - YANTAI Guniang BLUE

연태구냥 상위라인업의 제품으로 레드 제품보다 한단계 상위단계의 고량주 제품입니다. 높은 수수의 비율을 유지하면서 보리를 좀더 첨가시켜 고소한 맛과 향을 살린 제품으로 최고급 중국술로 평가받는 몽지람을 연상케하는 병 디자인으로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은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역시, 면세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가격대는 레드보다 좀더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제품 연태구냥 블루
용량 500ml
도수 42%
가격 4만 ~ 4만5천원 (면세점)

 

 

6. 연태구냥 백금판 - YANTAI Guinang White Gold

연태구냥 프리미엄 라인업중에서도 최상급의 제품으로 수수, 밀, 쌀, 찹쌀, 옥수수의 5가지 원료를 황금비율로 섞어서 가장 감미로운 맛과 향을 내는 제품으로 만든것이 특징입니다. 은색으로 빛나는 백금을 연상케하는 화려한 병과 케이스로 선물용으로 매우 인기가 좋으며 프리미엄의 이미지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량이 높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연태구냥 백금판
용량 500ml
도수 48%
가격 9만5천 ~ 10만원 (면세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