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수정방 종류 및 면세점 가격

by 디캔터 2023. 2. 14.
반응형

수정방은 중국에서 생산되는 유명한 백주(白酒,바이주) 중의 하나로서 비교적 최근인 2000년부터 생산되어졌으나 맛과 향이 남달라 매우 인기가 많으며, 고가의 술로서 현재는 글로벌 주류 대기업 디아지오에 매각되어 압도적인 유통망에 힘입어 전세계 시장에서 볼 수 있으며 특히 면세점에서 인기가 높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수정방은 중국 사천성(四川省, 쓰촨성)의 전흥대국의 제조방식을 계승하여 만들어지는 술이며, 원료중 수수의 비율이 높아 열대과일의 그윽한 향과 깨끗한 뒷맛이 특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도 쓰촨성에는 수정방 박물관이 자리잡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명소중의 하나입니다.

 

쓰촨성의 높고 습도가 많은 지역특성으로 맑은 물을 이용하여 만드는 것으로 인기가 많으며 또한, 산악지형인데도 물줄기가 중원지역까지 뻗어져 있어 물류를 쉽게 나를 수 있는 지역적특성으로 전국적으로 널리 인기가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명 수정방은 물水, 우물井, 동네坊 즉, 깨끗한 물이 있는 지역을 나타내는 제품의 정체성을 나타내주고 있으며, 앞서 말했듯이 이를 마케팅포인트로 삼아서 많은 홍보를 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수정방 종류 및 가격 - Shui Jing Fang Details

 

 

수정방의 종류는 알콜 도수에 따라 38도에서 61도까지 상당히 다양한 제품군이 있으나 국내에서 유통되는 제품중 가장 잘 알려진 제품군들은 52도 일반과 클래식 제품입니다. 두제품의 차이는 숙성기간에 있으며 클래식 제품이 더욱 긴 숙성연수를 가지고 있어 가격대가 조금더 비싼것이 특징입니다.

 

1. 수정방 - Shui Jing Fang

국내에서 볼 수 있는 수정방의 가장 기본적인 제품 알코올도수 52% 제품입니다. 매실이나 열대과일을 연상케하는 시트러스하면서 달콤한 맛과 향이 특징인 수수를 사용한 바이주의 특성을 잘 나타내주는 제품이며, 높은 도수의 알코올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말끔한 목넘김이 특징입니다. 가격대가 높아 손쉽게 접하기가 어려우나 오히려 높은 가격대로 인하여 선물등으로 자주 사용되는 상당히 아이러니한 모습도 볼 수 있는 제품군이기도 합니다.

제품 수정방
용량 500ml
도수 52%
가격 13만 ~ 14만원 (면세점)

 

 

2. 수정방 클래식 - Shui Jing Fang Classic

수정방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클래식 제품입니다. 증류원액을 1800일간 숙성시켜 더욱 깊고 진한 맛과 향을 이끌어낸 제품으로 오랜숙성기간으로 불순물이 많이 제거되어 목넘김이 깔끔하고 숙취가 적은 특성을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싼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국내 면세점에서 연태구냥과 함께 인기가 좋은 바이주 제품으로 화려한 병모양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선물용으로도 많이 찾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수정방 클래식
용량 500ml
도수 52%
가격 20만 ~ 22만원 (면세점)

 

 

국내 면세점의 바이주 강자 수정방의 역사 그리고 종류 및 가격까지 리뷰해보았습니다. 전통의 바이주로 인기가 많으며 마오타이에 비견될 만큼 고가로서 인기가 많은 수정방. 중국술은 가품이 많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판매되는 면세점에서 인기가 높은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며, 정직하고 가격이 착한 술들이 많아지기를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