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별내 덕송천 주변 한잔하기 좋은 바다수퍼해물천하조개구이

by 디캔터 2024. 3. 22.
반응형

남양주 별내 신도시에서 비즈니스 모임을 마치고 한가롭게 별내역부근 덕송천을 따라 잠시 산책을 해봅니다. 신도시라 하천 주변이 정비가 잘되어있고 야경도 멋지고 한참동안을 걷다가 잠시 덕송천을 바라보며 한잔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들게 되어 가게를 찾다가 멀리 보이는 조개구이 찜 배너가 시선을 사로잡아 홀리듯이 가게앞으로 걸어가게 됩니다.

 

가게는 비밀천막형식으로 외부에 쳐져 있어 바깥 야경을 구경하기도 좋고 난방시스템이 있기에 춥지도 않아 가장 외각에서 바깥 풍경을 바라보며 한잔하기로 하고 무엇이 좋을까 가게 분위기를 둘러보니 많은 사람들이 조개구이나 찜을 먹고 있고 수족관 안에도 조개가 가득한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메뉴판을 살펴보아도 조개찜과 구이가 메인 메뉴이며 랍스타 바닷가재까지 올려주는 옵션을 보니 보기만해도 배가부른 생각이 들어 밤공기를 마시며 시원한 해산물이 생각나 해물모듬을 주문하고 한잔 해보기로 합니다.

 

해물모듬을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자 산낙지가 가장 먼저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꼬물거리는 신선한 산낙지와 함께 기본반찬인 옥수수, 고동, 고추피클, 와사비를 세팅해 주셨으며 산낙지를 기름장에 찍어서 맛을보니 오독거리는 식감과 함께 식욕이 돋아나고 개천변 천막포장마차에서 술한잔 하는 그 느낌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뒤를이어 신선한 바다향을 뿜어내는 해삼과 멍게의 조합 해물모듬에서 보기힘든 생전복회 그리고 새우와 소라 매우 특이한 문어숙회까지 조합되어 해물모듬한상이 차려진 모습입니다.

문어숙회는 뭉텅 썰어서 약간은 아쉽지만 탱글함이 느껴지는 식감이 좋고 해삼과 멍게의 신선도는 바다향을 담기에 충분했으며 전복도 낙지와 함께 곁들여 기름장으로 먹으니 정말 바닷가 포차의 기분이 저절로 나는 최고의 궁합이라고 느껴지게 됩니다.

다만 새우는 조금 모양내기인것 같고 그냥 단새우 몇마리나 명색이 조개전문점이니 가리비회나 다른걸로 교체하면 더욱 훌륭한 해물모듬이 될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지만 다 단가나 컨셉이나 생각이 있으시겠다는 생각을하며 분위기를 즐겁게 계속 가져봅니다.

 

시간이 가고 밤이 깊어질수록 활기를 띄는 별내 덕송천 부근의 해물포차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과 즐거운 이야기도하고 개천변의 분위기도 감상하고 싱싱한 해물과 함께 술맛도 나고 참으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낸 장소입니다.

 

별내별가람역 덕송천 주변에 위치한 바다수퍼해물천하조개구이 참으로 분위기있는 시간을 보낸 곳이었으며 조개찜이 생각날때도 주변 경치를 보면서 한잔하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