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경기도 양주 애견동반 수영장, 바베큐, 카페, 식당 루이스타운

by 디캔터 2023. 11. 20.
반응형

루이스타운

평소 애견동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를 주로 찾아다니는 필자는 경기도 양주에 루이스타운을 즐겨 찾습니다. 즐겨찾는 이유는 자동차 전용도로 IC 근처라 교통이 편해서, 음식이 맛있어서, 가성비가 좋아서 등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주된 이유는 바로 애견동반으로 수영장, 바베큐, 카페, 식당, 캠핑 까지 모든 것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올인원이 가능한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애견동반 식당

루이스 타운의 정면에 보이는 메인 건물로 들어서면 아메리칸 스타일의 레스토랑이 구성되어 있는 것을 처음 볼 수가 있습니다. 우드타입 인테리어에 벽면에는 미국스타일의 포스터 및 액자 액세서리 등을 장식하여 서부 식당과도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며 가운데 위치한 주방은 오픈형 으로 깔끔하게 구성하여 음식을 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가 있는 구조입니다.

 

좌석은 2인용부터 4인용 단체석까지 가족단위로 많은 사람들이 와도 앉을 수 있도록 구성해 놓은 것이 보이며 비교적 비수기인 초겨울 늦은 점심시간인데도 사람들이 많은 것을 보아 인기가 많은 것을 짐작케 합니다. 방문하는 사람들은 꼭 반려견이 없더라도 식사를 하는 것을 보면 분위기라던지 음식의 가성비에 끌려 찾는 사람들도 많겠구나 하는 예상을 해보게 됩니다.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살펴봅니다. 루이스타운은 바베큐 전문점인 만큼 그릴에 직접 구운 바베큐가 메인메뉴이며 취향에 따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파스타, 치킨, 볶음밥, 샐러드, 샌드위치, 포케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선택의 폭이 무척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바베큐를 패밀리 플래터로 넉넉하게 주문하고 야채가 듬뿍있는 포케와 탄수화물 중독자들을 위한 2가지 라이스를 주문해봅니다.

 

바베큐 패밀리 플래터

잠시 기다리자 푸짐해 보이는 패밀리 플래터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패밀리 플래터는 7가지의 바베큐중 4가지를 선택하여 즐기는 메뉴로 순서대로는 아래와 같으며 상위 4개 메뉴를 선택하여 준비된 메뉴의 모습입니다. 바베큐 외에는 함께 곁들일 빵과 코울슬로, 콘샐러드 그리고 토마토 살사가 곁들여져 있어 다양한 조합으로 즐길 수 있게 구성한게 참으로 참신해 보입니다.

  • 풀드 포크 200g - 돼지고기를 찢어서 부드럽게 구워낸 바베큐
  • 비프 브리스킷 180g - 소의 앞다리 위쪽살로 체중이 실리는 곳으로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
  • 포크 백 립 300g - 돼지고기 등갈비 바베큐
  • 포크 스페어립 300g - 돼지고기 갈비를 커팅한 후 안쪽 갈빗대에 남은 부위
  • 훈연 베이컨 180g 
  • 훈제 연어 120g
  • 훈연 소세지 410g

 

 

(좌)포케 (중)더티라이스 (우)키즈라이스

바베큐와 함께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야채가 가득한 포케 그리고 라이스도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키즈라이스와 더티 라이스를 주문한 모습입니다. 각각 야채, 새우와 소고기를 베이스로 한 볶음밥을 선택할 수 있드며 야채와 새우를 넣은 라이스를 키즈라고 네이밍한 모습이 초딩입맛을 말하는 것 같아 참으로 재미있게 느껴집니다.

다양한 조합으로 바베큐와 사이드 디쉬를 즐기니 참으로 맛있게 느껴지고 겨울이라 바베큐가 더욱 땡기는지 많이 먹게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항상 느끼지만 먹고나면 생각나는 맛 그래서 다시찾는 사람들이 많은 장소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애견 카페

 

루이스타운 정문 레스토랑 오른편으로는 별도의 출입구가 있고 PET ZONE이라고 표시된 애견 놀이터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조잔디가 깔려져 있어 푹신하고 뜀틀, 고리, 벤치 등 각종 애견용 놀거리가 설치된 장소로 커피나 차를 한잔 하면서 반려견과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카페와 같은 구성입니다.

 

강아지들과 아이들이 뛰어놀고 함께 어울리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장면을 담아봅니다. 따스한 햇살이 내려쬐는 휴일 오후 벤치에서 차를 한잔하며 개들과 아이들이 놀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저절로 힐링이 되고 있는 듯한 마음이 들고 있어 여유있는 휴일을 보내기에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입니다.

 

애견동반 수영장

 

정면 건물에서 좌측으로 올라가다보면 야외 수영장이 눈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초겨울 시즌이라 물을 다 빼놓은 모습이지만 규모가 크고 애견동반 수영장 까지 갖추어 놓았다니 참으로 모든 것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타입의 아메리칸 스타일 레스토랑이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수영장은 별도 요금이 있으며 여름에 한번 와서 즐겨보고 후기를 남겨봐야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반응형

 

정면에서 왼쪽 수영장부터 오른쪽 애견 놀이터 카페까지 쭈욱 둘러봅니다. 규모가 제법 크고 갖춰진 시설이 많아 날씨가 춥지 않을때는 상당히 인기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구조입니다.

 

캠핑 & 바베큐

 

루이스타운 한바퀴를 둘러보면서 안쪽으로 좀더 깊숙히 들어가니 야외테이블에서 바베큐를 굽고 있는 모습과 야외 테이블에는 개인용 바베큐 그릴을 놓고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눈에 들어옵니다. 

 

야외 바베큐장 옆으로는 텐트를 치고 캠핑이나 차박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야외 캠핑이자 바베큐까지 시도해볼 수 있는 상당히 활용도가 높은 식당이라는 것을 알게 되며 캠핑 마니아가 아니라 숙박은 못하더라도 그늘막을 치고 야외바베큐를 즐기며 애견동반으로 수영장도 즐겨보고 카페에서 차도 한잔해보고 응용도가 매우 높은 장소라는 것에 감탄을 하게되며 아메리칸 스타일 레스토랑을 완벽하게 구현한 것에 마음속으로 높은 평가를 주게 됩니다.

 

경기도 양주IC 부근 양주옥정신도시 주변에 위치하여 서울이나 지역에서도 많이 찾아오는 루이스타운 애견과 함께 혹은 분위기있게 지인들과 함께라도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