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하디 프랑스 향수와 같은 꼬냑 리뷰

by 디캔터 2023. 9. 7.
반응형

하디로고

하디 꼬냑 (HARDY COGNAC)은 1863년 안소니 하디 (Anthony Hardy)에 의해서 처음 설립된 이후 1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제품이며, 현재는 무니에 (Mounier) 가문의 소유로 대를이어 5대째 경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디 꼬냑 생산지

꼬냑지도

제품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꼬냑은 포도를 이용해 만드는 브랜디 중에서도 프랑스 코냑 지방에서 만드는 프리미엄 제품을 일컫는 말이므로 하디 코냑 제품 또한 프랑스 코냑지방의 크루엥(Crouin)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은 하디 제품으로 유명세를 얻어 관광객들이 많으며 프랑스의 국조인 닭을 형상화한 하디의 로고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하디-하우스

5대째 대를이어 코냑을 생산해오고 있는 하디 하우스는 지금도 크루엥 지역의 명물이자 필수 관광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잇으며, 전통미와 세련미가 어우러지는 바로 하디 코냑을 상징하는 장소로 브랜드를 대변하고 있는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하디 꼬냑 특징

 

하디-포시즌즈-라리크

하디 코냑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바로 향수병을 연상시키는 세련된 병의 디자인에 있습니다. 코냑 제품이 패션과 예술의 나라 프랑스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다양한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들이 많은 것은 잘 알려져 있으나 하디 제품은 그중에서도 더욱 화려한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코냑 보다 마치 화장품이나 향수 제품을 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디자인에 집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는 하디 하우스가 프랑스의 명품 크리스탈 제조업체 라리크(LALIQUE)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예술적가치가 높은 병을 이용 다양한 리미티드 제품을 생산하는데 주력하고 있기 때문이며 제품명에 라리크를 붙여 예술적 감각을 높인 코냑제품이라는 것을 홍보하기 때문에 더욱 디자인이 강조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하디 꼬냑 종류 및 가격

 

독특하면서도 화려한 디자인으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하디 코냑은 숙성이나 디자인 등에 따라 여러가지 제품군이 있으며 가장 대표적인 베리에이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하디 스탠다드 제품 라인업

하디VS하디VSOP하디XO
(좌)VS (중)VSOP (우)XO

하디 제품의 가장 기본적인 스탠다드 라인업의 제품들로 원액의 숙성연수에 따라 각각 VS, VSOP, XO로 나뉘어지는 대표적인 코냑분류법에 따른 표준제품군입니다.

  • 하디 VS : 가장 기본적인 제품인 VS는 최소 5년동안 리무쟁(Limousin)오크를 사용한 통에서 숙성시켜 산뜻한 맛과 향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
  • 하디 VSOP : 최소 8년간 리무쟁 오크 캐스크에서 오드비 원액을 숙성시킨 제품으로 VS에 비하여 색이 짙고 좀더 깊은 맛과 향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
  • 하디 XO : 최소 10년 이상 숙성시킨 오드비 원액을 블렌딩하여 만들어낸 매우 복합적인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
제품 하디 VS 하디 VSOP 하디 XO
용량 750ml 750ml 750ml
도수 40% 40% 46%
가격 8만~10만원 12만~16만원 24만~30만원

 

 

2. 하디 하이엔드 제품 라인업

노스드펠르노스도르노스디아망
(좌)노스 드 펠르 (중)노스 도르 (우)노스 디아망

하디 코냑의 하이엔드 제품 라인업 노스 (Noces) 시리즈입니다. 최소 25년 이상 숙성시킨 오드비 원액을 블렌딩하여 고급스러운 패키지에 담아내는 제품특징으로 선물용이나 장식용으로 인기가 많으며 생산량이 적어 매우 구하기도 힘들고 심지어 보기도 힘든 제품라인업이기도 합니다.

제품 노스 드 펠르 Noces de Perle 노스도르 Noces D'Or 노스 디아망 Noces Diamant
용량 750ml 50ml 750ml
도수 40% 40% 40%
숙성 30YO 50YO 60YO
가격 150만 이상 60만 이상 300만 이상

 

 

3. 하디 라리크 리미티드 에디션

하디-뤼미에르하디-레떼하디-로즈버드
(좌)퍼팩션 루미에르 (중)포시즌즈 레떼 (우)로즈버드 리저브

프랑스의 명품 크리스털 제조회사 라리끄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만들어진 제품라인업으로 화려한 병모양과 네이밍으로 전세계적으로 하디의 이름을 날리게 된 주요 제품 리미티드 에디션 라인업입니다.

  • 퍼펙션 뤼미에르 : 프랑스어로 빛을 뜻하는 뤼미에르(Lumière)에서 연상되듯이 유선형의 병에 햇살이 밝아오는 마치 여명을 연상케하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
  • 포시즌즈 레떼 : 프랑스어로 여름을 의미하는 에떼 (été)를 네이밍한 제품으로 병입구에서 유선형으로 솟아오르는 디자인이 매우 인기가 있는 제품입니다. 여름 레떼 제품 외에도 봄을 나타내는 프행떵(Le Printemps), 가을을 나타내는 오똔느(Automne) 그리고 겨울을 나타내는 이베흐(Hiver) 4가지 제품을 라리크 포시즌즈 컬렉션이라고 하며 전세계적으로 매우 인기가 있는 한정판 제품군입니다.
  • 로즈버드 리저브 : 제품 네이밍에 맞는 피어나는 장미를 형상화한 예술적인 제품, 그랑드 샹파뉴 지역의 원액을 사용하여 복합적인 장미향이 나는 제품특징을 형상화 하였으며 65년 숙성제품으로 가격대가 매우 비싼것이 특징
제품 퍼펙션 뤼미에르
Perfection Lumiere
포시즌즈
프행떵,레떼,오똔느,이베흐
로즈버드 리저브
Rosebud Reserve
용량 750ml 750ml 750ml
도수 41% 40% 40%
숙성 150YO 4 variation 65YO
가격 2000만 이상 2000만 이상 800만 이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