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봄베이 사파이어 진 종류 및 가격, 먹는법

by 디캔터 2023. 4. 6.
반응형
봄베이 사파이어 역사 - History of Bombay Sapphire

 

봄베이 사파이어는 1986년 영국에서 처음 런칭한 진(GIN)으로서 영국의 글로벌 주류 대기업 디아지오 산하의 브랜드로 전세계적으로 인기몰이에 성공하게 됩니다. 성공한 진 브랜드 봄베이 사파이어는 1997년 바카디에 의해서 인수되었으며 지금까지 전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진 제품입니다.

 

 

봄베이 사파이어 이름의 유래는 인도 서부의 도시 뭄바이(Mumbai)의 옛 명칭 봄베이(Bombay)와 푸른색의 보석 사파이어(Sapphire)가 쓰인 제품명으로 인도가 영국식민지이던 시절 사파이어 원석의 명산지로 채굴되어 부를 안겨다 주던 것을 기념하는 '인도의별'을 모티브로 이를 형상화한 영국인들이 사랑하던 진 제품을 만들었으며 이것이 봄베이 사파이어의 시초인 것입니다. 로고를 자세히 살펴보면 영국인들이 가장 역사속에서 빛나던 시대라고 생각하는 빅토리아 여왕시절을 기념하기 위한 초상화가 들어가 있으며 밑으로 부의 상징인 인도의 별을 배치하여 상당히 제국적인 영광의 이미지를 담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 (GIN) 만드는 법 - Bombay Sapphire Making

 

봄베이 사파이어는 잉글랜드 남부의 햄프셔에 위치한 증류소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햄프셔는 남부의 평야지대로 작물이 생산되기 좋은 일조량과 강수량을 가지고 있어 영국의 곡창지대로 잘 알려져 있으며 주니퍼베리를 필두로 레몬껍질, 감초, 오리스뿌리, 안젤리카, 고수, 계수나무 등 10가지 이상의 재료들을 배합하여 독특한 맛과 향의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주니퍼 베리는 노간주나무 열매라고도 불리우며 블루베리와 같은 모양의 푸른색을 띄는 과실로서 독특한 솔향과 함께 달콤한 베리류의 맛이 특징인 열매입니다. 진은 이렇게 삼림향이 특색인 주니퍼베리를 이용하여 만드는 주류이며, 주니퍼베리의 독특한 향을 더욱 살려내기 위하여 앞서 말한 고수, 감초 등과 같은 특유의 향을 내는 재료들을 배합하여 만드는 것이 특징으로 진을 만들기 위해서 첨가하는 이러한 재료들을 보태니컬(Botanicals)이라고 부릅니다.

반응형

 

봄베이 사파이어 진은 이렇게 다양한 재료들을 바구니에 담고 카터헤드 스틸 증류기에서 알코올 증기가 직접 통과하여 그 맛과 향을 담아내도록 하는 공법을 사용하여 다른 진에 비해서 더욱 가볍고 꽃향이 느껴지는 봄베이사파이어 특유의 맛과 향을 지닌 진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봄베이 사파이어 종류 - Bombay Sapphire Products

 

 

1. 봄베이 사파이어 - Bombay Sapphire

봄베이사파이어

국내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봄베이 사파이어의 오리지널 제품입니다. 푸른색의 사파이어 원석을 상징하는 병모양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푸른색의 병으로 인하여 파란색을 띄는 술로 오해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으나 봄베이 사파이어의 원액은 푸른색이 아닌 투명한 무색의 진 원액입니다. 바로 음용하는 수도 있으나 알코올 도수가 높기 때문에 칵테일로 많이 즐기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제품 봄베이 사파이어
용량 750ml
도수 47%
가격 4만~5만원

 

 

2. 봄베이 사파이어 프리미어 크뤼 - Bombay Sapphire Premier Cru

봄베이사파이어-프리미어크뤼

스페인의 프리미엄 레몬을 사용하여 좀더 시트러스한 향을 내는 원액으로 탄생시킨 제품입니다. 스페인의 명산지에서 생산된 피노레몬을 강조하기 위한 레몬을 이용한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농장을 나타내는 CRU 크뤼를 사용하여 엄선된 재료를 사용한 것을 나타내는 봄베이 사파이어의 프리미엄 제품군입니다.

제품 봄베이 사파이어 프리미어 크뤼
용량 700ml
도수 47%
가격 5만~6만원

 

 

3. 봄베이 시트론 프레쎄 - Bombay Citron Pressé

봄베이사파이어-시트론-프레쎄

봄베이 사파이어의 파란색 공색을 깨뜨린 신제품 시트론 프레쎄입니다. 프레쎄(Pressé)는 불어로 주스를 의미하며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레몬의 착즙 원액을 사용하여 노란빛을 띠는 레몬맛의 봄베이 사파이어가 탄생한 것입니다. 시트러스한 맛과 향으로 여름철 즐기는 진으로 홍보를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아직 찾아보기 힘든 제품입니다.

제품 봄베이 시트론 프레쎄
용량 700ml
도수 37.5%
가격 4만~5만원

 

 

4. 봄베이 선셋 - Bombay Sunset

봄베이사파이어-선셋

봄베이 사파이어의 스페셜 에디션 제품인 선셋은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노을이 지는 풍경에서 영감을 받아 스페인 비터스의 달콤한 맛과 어우러져 저녁에 즐기기 가장 좋은 맛과 향을 나타낸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스페인산 귤과 카다멈, 강황을 사용하여 노을을 표현하는 맛과향을 연출한 스페셜 에디션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봄베이 선셋
용량 700ml
도수 43%
가격 -

 

 

5. 스타 오브 봄베이 - Star of Bombay

스타오브봄베이

봄베이 사파이어의 고급화를 위하여 개발된 프리미엄 라인업의 제품으로 기존 보태니컬에 사향씨앗과 드라이베르무트를 추가하여 달콤하면서도 독특한 풍미를 자아내는 제품입니다. 봄베이 사파이어 제품의 푸른색의 아이덴티티를 가져가면서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이미지 브랜딩하기 위한 제품군이며 고가의 가격에 판매되나 국내시장에서는 아직 볼 수가 없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스타 오브 봄베이
용량 750ml
도수 47.5%
가격 8만~10만원

 

 

6. 봄베이 브램블 - Bombay Bramble

봄베이-브램블

주니퍼베리가 곧 진이라는 공식을 깨뜨린 봄베이 브램블 제품은 블랙베리와 라즈베리를 믹스하여 강렬한 붉은 빛의 느낌을 자아낸 새로운 진제품입니다. 제품명 브램블 (Bramble)은 블랙베리를 뜻하는 단어로 새로운 베리류를 사용한 봄베이의 도전으로 국내시장에도 22년 런칭하였습니다. 붉은색의 원액으로 인하여 칵테일의 재료로 많이 사용되며 브램블 칵테일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신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봄베이 브램블
용량 700ml
도수 37.5%
가격 4만~6만원

 

 

 

봄베이 사파이어 칵테일 만드는법 - Cocktail Recipe

 

 

봄베이 사파이어 제품은 여러가지 재료로서 복합적인 맛과 향을 낸 제품으로 진종류 중에서도 풍미가 강한것이 특징이라 여러 칵테일의 재료로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토닉워터를 이용하여 만드는 진토닉이 가장 대표적이며 도수가 높기 때문에 탄산수와 섞어 하이볼의 형태로도 자주 음용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의 칵테일중 가장 널리 활용되는 칵테일의 레시피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진 스피리츠 - Gin Spritz

  • 봄베이 사파이어 진 25ml, 비터스 15ml, 레몬주스 15ml, 허니시럼 15ml 의 비율로 와인글래스에 담는다.
  • 차갑게 칠링한 토닉워터 125ml를 따른다. 취향에 따라 얼음을 첨가하여 더욱 차갑게 해도 좋습니다.
  • 오렌지 껍질로 가니쉬를 하여 상큼하고 시트러스한 느낌을 살려낸다.

 

2. 진 토닉 - Gin Tonic

  • 봄베이 사파이어와 토닉워터를  1:2의 비율로 진토닉 글래스에 담는다.
  • 라임으로 가니쉬하여 상큼한 느낌을 더한다.
  • 흔들어서 섞는것과 저어서 섞는것에 따라 차이가 있는 칵테일이므로 취향껏 즐겨본다. 

 

3. 진 뮬 - Gin Mule

  • 봄베이 사파이어 진 50ml를 얼음 가득 채운 뮬(Mule)잔에 채웁니다.
  • 라임주스 15ml, 맥주 혹은 진저에일 100ml을 취향에 따라서 더합니다.
  • 민트잎과 라임으로 상쾌함을 더해서 마무리합니다.

 

 

 

제품 마케팅 - Marketing

 

봄베이 사파이어는 파란색을 대표적인 제품의 브랜드 컬러로 하여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상쾌한 느낌을 나타내는 파란색과 솔의 향이 잘 느껴지는 상큼한 조화로움으로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광고를 하거나 캠페인활동을 벌여 젊은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젊은세대들을 타깃으로 삼아 공략하고자 클럽이나 라운지바, 청춘포차 등에서 자주 볼수가 있으며 푸른색의 소품들과 더불어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만 호불호가 갈리는 맛과 향의 진 제품으로 처음 마셔보는 사람은 높은도수와 강렬한 향으로 적응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