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써머스비 편의점 맥주로 잘 알려진 애플 사이다

by 디캔터 2023. 3. 28.
반응형

써머스비는 덴마크회사에서 만드는 애플 사이다 제품으로 국내에는 편의점 및 마트에서 달콤한 사과의 맛과 향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판매량도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편의점 주류 코너에 주로 진열되어 있고 할인도 진행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과맛이 나는 맥주로 알고있는 경우도 많습니다만 써머스비는 애플 사이다 제품입니다.

 

 

사이다 뜻 - Cider Definition

 

사이다(Cider)는 사과를 주원료로 하여 만드는 청량한 느낌의 술을 뜻합니다. 국내에 사이다 이름을 쓰는 제품이 있어서 청량한 느낌을 주는 탄산음료로 생각할 수도 있으나 사이다는 유럽에서 스파클링 와인을 만드는 과정을 똑같이 사과에 적용시켜 만드는 술로써 상쾌한 맛과 톡쏘는 느낌의 청량한 기분을 느끼게 하기에 식전주로 많이 사용되는 것이 일반적인 알코올 음료인 것입니다.

 

써머스비는 위와같은 제조과정으로 덴마크의 칼스버그 그룹에서 만들어지는 애플사이다 제품으로 국내에는 주류대기업 진로하이트가 수입회사로 거대한 유통망에 힘입어 마트, 편의점, 슈퍼마켓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인 것입니다.

 

 

칼스버그 그룹 - Carlsberg Group

 

써머스비를 제조하는 칼스버그 그룹은 덴마크 맥주 칼스버그를 메인상품으로 하는 글로벌 주류기업으로 써머스비, 1664 등 국내에도 친숙한 주류브랜드 제품들을 다수 취급하고 있습니다. 

 

칼스버그 그룹의 여러 제품중 써머스비는 2008년 비교적 최근에 런칭한 제품이며, 2012년 불과 4년만에 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사이다 제품중 하나로 이름을 날리며 크게 히트하게 됩니다. 현재  대한민국, 캐나다, 미국, 대만, 호주 등 전세계 50여개국에서 베스트셀러 사이다 제품으로 크게 사랑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편의점 인기 수입맥주 카테고리 TOP10에 이름을 올릴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022.03.17 - [정보] - 수입맥주 판매순위 TOP10

 

수입맥주 판매순위 TOP10

맥주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인기있는 주류로서 국내맥주에서 생산되는 국산맥주외에도 해외에서 수입되는 수입맥주 또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수

smoothmen.tistory.com

*써머스비는 애플 사이다 제품이지만 편의점 업계제공 자료를 참조하여 수입맥주 카테고리에 랭크되었습니다.

 

반응형

 

써머스비 종류 및 가격 - Somersby Products

써머스비는 국내에 330ml의 유리병과 캔제품 그리고 500ml의 캔제품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특히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보통 수입맥주 냉장고에 자리잡고 있어 교차할인으로 판매량이 높으며, 특히 여성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같은 회사제품인 1664 블랑과 함께 인기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써머스비 애플 병 써머스비 애플 캔 써머스비 애플 캔
용량 330ml 330ml 500ml
도수 4.5% 4.5% 4.5%
가격 1천5백~2천원 1천5백~2천원 2천5백~4천원

 

써머스비 제품은 전세계적인 히트를 발판삼아 다양한 맛과 향의 제품군들을 개발하였으며, 블랙베리, 망고, 배, 수박 등 다양한 맛과 향의 제품들이 있으며, 하드셀처, 스파클링, 무알콜 등 다양한 주류 카테고리 제품군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에서는 다양한 써머스비의 제품군을 찾아보기 힘들지만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멀지않은 시점에 찾아볼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상큼한 과실 알코올 음료 써머스비의 종류 및 가격 그리고 사이다의 정의도 리뷰해보았습니다. 맥주로 오인받는 써머스비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사이다 제품들이 국내에 유통되어 소비자들의 선택에 폭을 넓혀주기를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