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디사론노 아마레또 가격 및 칵테일 만드는법

by 디캔터 2023. 3. 14.
반응형

디사론노는 이탈리아의 유명한 아마레또 제품중 하나이며 국내에서 칵테일을 만드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 주류중에 하나입니다. 역사가 깊고 특유의 아몬드 맛과 향을 나타내는 제품으로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주류제품군중 하나이며 국내에서도 리큐르 제품중에 상위권의 판매고를 보이는 특징이 있어 호텔, 바, 마트 등 다양한 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디사론노의 역사 - History of Disaronno

 

앞서 말했듯이 디사론노는 이탈리아의 전통 리큐르인 아마레또 (Amaretto)의 한 종류로 가장 유명한 제품입니다. 1600년대부터 아마레또는 이태리에서 가장 즐겨찾는 주류중의 하나로 가문마다 특별히 만드는 레시피가 하나씩은 있을 정도로 매우 인기가 있는 주류중의 하나였습니다.

 

1900년 20세기 초 레이나 가문 (Reina family)에 전통 아마레또 제조비법을 통하여 디사론노 아마레또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특유의 살구와 아몬드의 맛과 향이 나는 매우 달콤한 디사론노 제품은 이탈리아 전역에 크게 히트를 치게 됩니다. 출시 당시 길다랗고 클래식하던 병모양은 1942년 리뉴얼을 거치며 사각형에 가까운 디사론노의 아이코닉한 병모양을 띄기 시작하였습니다.

 

사각형에 독특한 뚜껑이 있는 디사론노의 개성있는 병모양은 전세계적으로도 큰 인기를 얻었으며, 2013년 이후에는 패션의 나라 이태리답게 다양하고도 세련된 리미티드 제품군들을 출시하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이는 것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디사론노 뜻 - Disaronno Meaning

 

 

디사론노의 초기 제품명은 아마레또 디 사론노 Amaretto Di Saronno 즉, 이태리 사론노 지역의 아마레또를 뜻합니다.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사론노는 밀라노와 가깝게 위치한 소도시로 전통적인 양식의 건물들이 많아 관광의 명소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곳에서 생산을 시작한 아몬드와 살구향을 내는 독특한 방식의 아마레토를 뜻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현재는 디사론노라는 제품명이 이탈리아의 리큐르를 나타내는 아마레또 보다도 더욱 유명해져 디사론노 라는 제품명으로만 불리고 있으며 제품명 뒤에 오리지널, 벨벳 등 시리즈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디사론노 종류 - Type of Disaronno

 

(좌)디사론노 오리지널 (우)디사론노 벨벳

디사론노는 리미티드 제품군을 제외하고 오리지널과 벨벳 두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 오리지널 : 달콤한 견과류의 향과 체리, 살구 등의 과실향이 어우러지는 브라운 빛깔의 리큐르제품
  • 벨벳 : 달콤한 생크림의 부드러움이 알코올과 어우러져 크리미함을 나타내는 리큐르제품
제품 디사론노 오리지널 디사론노 벨벳
용량 700ml 700ml
도수 28% 17%
가격 4만 ~ 5만원 4만 ~ 5만원

 

디사론노 벨벳 (Velvet)은 부드러운 비단을 연상케하는 네이밍에서 볼 수 있듯이 2020년 디사론노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한 크림리큐르 제품입니다. 아일랜드의 크림리큐르 베일리스를 연상케 할 정도로 부드러운 생크림과 알코올의 조합이 매끈함을 전해주어 인기가 상승중에 있으며 국내에서는 잘 찾아보기 힘든 제품군이라 귀하게 여겨지기도 합니다.

 

 

디사론노 칵테일 - Cocktail

 

 

디사론노는 이탈리아에서 칵테일이나 피츠로 폭넓게 쓰이는 매우 인기있는 리큐르입니다. 이탈리아에서는 탄산수에 디사론노를 타서 식전주로 즐기기도 하며 식후에 온더락 스타일로 매우 달콤하게 마무리하기도 합니다.

 

(좌)디사론노 피츠 (우)프렌치 커넥션

 

  • 디사론노 피츠 : 얼음을 가득 넣은 칵테일잔에 디사론노 45ml, 탄산후 150ml의 비율로 섞은 후 레몬등으로 가니쉬
  • 프렌치 커넥션 : 얼음을 채운 잔에 디사론노 25ml, 코냑 50ml의 비율로 섞은 후 오렌지껍질로 가니쉬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