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우량예 (오량액) 중국 3대 명주 가격

by 디캔터 2023. 3. 7.
반응형

우량예는 중국의 검남춘, 마오타이와 함께 3대 명주로 잘 알려진 유명한 백주이며, 한국식 한자발음으로 오량액(五粮液)이라고도 불리는 고량주입니다. 

 

우량예 원산지 - Origin of Wuliangye

 

우량예는 중국에서도 명주가 많이 생산되기로 소문난 쓰촨성 (사천,四川)의 이빈시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산지가 높고 물이 맑은 것으로 유명한 지역이라 예로부터, 질좋은 백주가 만들어지기로 잘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쓰촨성의 천혜의 자연으로 만들어진 우량예는 장강의 강줄기를 따라 동쪽으로 예로부터 전해져서 최고의 명주가 된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우량예는 쓰촨성의 명주로서 지역 경제의 중심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회사 건물은 우량예 제품을 형상화할 정도로 제품에 대해서 상당히 브랜드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고 지켜나가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을 형상화 한 건물과 박물관은 관광명소로서 자리잡아 전세계적으로 관광객들을 불러들이는 홍보효과를 하게되어 더욱 유명해 지는 결과를 낳게 하는 것입니다.

 

우량예 종류 및 가격 - Wuliangye Details

 

 

우량예는 중국의 이름난 백주답게 우량순, 우량따궈, 오량춘 등 다양한 시리즈들이 있으며 소비자에 주머니 사정에 따른 가격공략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파생 브랜드들이 많을 정도로 문어발식 확장이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으나 우량예의 인기는 식을줄 모르는 상태이며 주가는 갈수록 성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좌)우량예 35도 (우)우량예 52도

 

우량예는 여러 파생브랜드 외에도 알코올 도수에 따라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제품군은 35%, 45%, 52%의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 국내에 수입되는 우량예 제품은 프리미엄의 이미지를 가장 크게 가진 52도 제품이 들어오고 있으며 주류백화점, 마트, 백화점, 면세점 등에서 고급 백주로서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우량예 (五粮液)
용량 500ml
도수 52%
가격 35만~40만원 (면세점 25만원)

 

 

우량예 먹는법 - Wuliangye Tasting

 

우량예는 사천지역 6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 바이주로서 사천지역의 음식특징인 매운음식과 함께 마시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량예의 높은 도수와 깔끔한 뒷맛은 마라도푸, 마라촨 등 쓰촨 전문음식의 매콤함을 한번에 날려주고 향만 입안에 남겨놓는 훌륭한 역할을 수행하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접대자리에서 더욱 자리를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중국의 4대 명주라 불리는 우량예에 대해서 자세히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셀수도 없이 다양한 중국술 중 이름있는 브랜드부터 역사와 기원 그리고 종류와 먹는법을 자세히 알아보며 시음을 해본다면 한층 즐거운 음주생활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