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잠실 평화의문 스크린골프 방문 - 카카오VX

by 디캔터 2020. 7. 24.
반응형

스크린골프장의 시스템은 골프존과 카카오골프가 양분하고 있습니다. 아니 골프존이 거의 독점하다싶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카카오는 후발주자로서 점유율을 조금씩 올려가지만 아직 상대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크린골프장 중에 프렌즈스크린 즉 카카오골프 스크린을 가보고 후기를 남깁니다.

 

잠실에서 가장 가까운 프렌즈스크린 골프장은 몽촌토성역 3번출구 바로 앞 건물 지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구에 평화의문 스크린골프 간판이 보이고 옆으로는 개인캐비넷들이 가득들어차 있습니다.

 

 캐비넷 한쪽구석에 예쁜 모델이 눈에 들어옵니다. 찾아보니 모델 신수지양이네요. 왠지 기분좋게 입장을 합니다.

 

카운터와 홀의 모습입니다. 크진않지만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음료냉장고, 커피자판기, 정수기, 신발보관함, 캐비넷 그리고 소파가 보입니다.

 

방을 안내를 받는데 방3개의 입구가 나란히 연결된 구조입니다. 참으로 특이한 구조입니다. 나오다가 부딪히지 않게 조심해야할 것 같습니다.

 

사장님께 안내를 받고 방으로 입장을 합니다. 로딩중이라 광고가 나옵니다. 신수지양에 이어서 아이유까지 나오니 오늘은 스코어가 잘 나올것 같습니다.

 

타석에서 바로 마주보는 벽면에는 별도 스크린이 장착되어 게임중 코스등의 설명이나 본인의 스윙모습을 한타를 칠때 마다 녹화해서 보여줍니다.

 

 

스윙을 할때마다 정면, 스카이뷰, 방향각, 발사각, 구질, 스핀, 비거리를 보여줍니다. 골프존에 비해 상당히 직관적이고 자세를 매번 볼수가 있어서 효율적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매트는 페어웨이, 러프, 벙커 모두 골프존이랑 차이점이 없으며, 상하 버튼이 골프존이 클럽을 바꾸는 것과 달리,티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최고의 스코어를 향하여 열심히 연습을 합니다. 한번치고나면 정면화면에 리플레이를 쏴주는 골프존 방식과는 다르게 계속적으로 볼을 칠수가 있으며 리플레이는 측변 별도화면에서 보여줍니다.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목이타니 음료를 시킵니다. 초코파이와 팝콘을 서비스로 주십니다. 하다가 후반에 당이 땡길때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 스크린 파 애니메이션

 

카카오의 스크린골프답게 게임 순간마다 캐릭터들이 아기자기하게 출현을 합니다. 파(PAR)를 달성하자 모든캐릭터들이 나와서 축하해주는 모습입니다.

 

 

 

카카오 스크린 골프 보기

 

보기를 달성하니 캐릭터들이 보이지 않습니다. 잘쳐서 친구들의 재롱떠는 모습을 봐야할 것 같습니다.

 

 

퍼팅을 할때엔 프로도가 항상 깃대 옆에 나와서 설명을 해주기때문에 음성을 못들어도 다시 들으려고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우측 네컵이면 네컵이고 네컵반 다섯컵 이러면 되지 네컵이상은 뭘까요???? 반컵사이까지 잡아주는 세세한 기능인것 같습니다.

 

즐겁게 마무리를 하고 카운터에서 계산을 합니다. 17시 이후 2만원 잠실근처 스크린가격중에는 가장 싼듯합니다. 총평을 하자면 새로운 카카오 스크린골프 시스템에 대하여 체험이라 상당히 즐거웠고 골프 중간중간 캐릭터들의 귀엽고 앙증맞은 표현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다만 스크린골프장 PC가 노후화된 탓인지 스윙후 공이 날아가는 반응 속도가 한단계 느렸으며, 센서가 잘못된탓인지 비거리가 상당히 길게 측정되고, 연습스윙시 인식을 잘 하지 못하여 공이 레디상태로 바뀌지 않는 문제들이 보였습니다. 골프존에 익숙해있던 요즘 상당히 새로운 체험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