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그레이 구스 종류 가격 및 먹는법

by 디캔터 2023. 1. 27.
반응형

그레이 구스는 프랑스에서 생산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보드카 제품이며, 글로벌 주류 대기업 바카디 (Bacardi)에 소속되어 전세계적인 유통망에 힘입어 매우 인기가 높은것이 특징입니다.

 

그레이구스 보드카는 세계적인 사업가 시드니 프랭크 (Sidney Frank)에 의해서 1997년 개발된 제품으로 프랑스 코냐크 지방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이미지메이킹에 성공하여 프리미엄급 보드카로 인식되어 럭셔리한 분위기의 자리에서 많이 애용되고 인기가 높은것이 특징입니다. 시드니 프랭크는 그레이구스 외에도 허브리큐르 예거마이스터를 런칭에 성공시킴으로서 주류비즈니스에 큰손으로 명망이 높으며, 뛰어난 사업수완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던 인물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그레이구스는 프랑스 북부에 위치한 피카르디 지역의 겨울 밀을 사용하여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며 프랑스산 밀을 사용함으로서 다른 보드카보다 원재료면에서 좀 더 프리미엄의 이미지를 가지게 되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수확된 밀은 피카르디 지역에서 발효 및 증류과정을 거치게 되며 이렇게 생산된 원액은 프랑스 남서부의 코냐크 지방으로 보내지게 됩니다.

 

코냐크 (꼬냑) 지역은 바다와 인접해있고 강이 통과하는 온화한 기후의 지역으로 프랑스 전통 과실증류주인 코냑이 생산되어 유명한 지역으로 주류를 생산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깨끗한 물이 많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그레이구스 증류원액은 코냑지방에서 천연지하수를 이용 블렌딩하여 보드카제품으로 병입이 완료되며 이렇게 프랑스 코냑지역에서 생산되는 이미지 메이킹으로 프리미엄 보드카의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마케팅의 성공이라고 말할 수 있는 그레이구스 보드카의 종류와 가격대를 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그레이구스 오리지널 (Grey Goose Vodka Original)

그레이구스의 가장 기본이 되는 오리지널 제품군으로 아무런 향을 가하지 않은 그레이구스만의 깔끔한 맛과향을 가장 잘 나타내주는 제품입니다. 부드럽고 달콤한 향의 뒷맛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고소한 견과류의 피니시가 인상적인 제품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군이기도 합니다.

제품 그레이 구스 오리지널
용량 750ml
도수 40%
가격 6만 ~ 8만원

 

 

2. 그레이 구스 플레버드 (Grey Goose Flavoured)

다양한 과일 향과 맛이 첨가된 그레이 구스 플래버드 시리즈 라인업입니다. 로항쥬(L'Orange), 라 푸아르(La Poire), 르 시트롱(Le Citron) 제품이 있으며 각각 과일의 풍미와 디자인이 살아있는 제품들입니다.

  • 로항쥬 - 오렌지를 나타내는 불어를 명칭으로 쓴 제품으로 오렌지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
  • 라 푸아르 - 서양배의 산뜻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잘 어우러지는 보드카 제품
  • 르 시트롱 - 레몬향의 강한 산미를 나타내는 제품으로 칵테일에 어울리는 맛과향으로 유명한 제품
제품 그레이 구스 플레버드
용량 750ml
도수 40%
가격 6만 ~ 8만원

 

반응형

 

3. 그레이 구스 VX (Grey Goose VX)

그레이구스 증류원액에 코냑 증류액을 블렌딩하여 만들어낸 울트라 프리미엄 보드카 제품군으로 코냑 증류기를 거쳐 과실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원액이 섞여져 더욱 깊고 풍부한 향을 내는 보드카 제품입니다. VX는 최고의 보드카를 지칭하는 Vodka Exceptionelledml 약자로서 면세점에서 특히 인기가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그레이 구스 VX
용량 1000ml
도수 40%
가격 13만~14만원 (면세점)

 

 

4. 그레이 구스 에센스 (Grey Goose Essences)

그레이 구스 제품중 자연친화적인 과일과 다양한 보태니컬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에센스 시리즈입니다. 한가지의 맛과 향을 첨가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맛과 향을 첨가하여 완전히 새로운 특색을 지니는 제품 시리즈로 그레이구스의 새로운 시도가 엿보이는 제품군입니다.

  • Strawberry & Lemongrass - 딸기와 레몬그라스의 조화로움으로 만들어진 보드카 
  • Watermelon & Basil - 수박의 상큼함과 바질의 향이 어우러져 독특함을 자아내는 보드카제품
  • White Peach & Rosemary - 백도와 로즈마리의 조합으로 달콤하면서도 상쾌한 끝맛을 자아내는 제품
제품 그레이 구스 에센스
용량 700ml
도수 30%
가격 5만 ~ 6만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