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나트랑 인기많은 해산물 뷔페 식당 Vườn Nướng Grill Garden

by 디캔터 2023. 2. 1.
반응형

베트남 나트랑 여행 저녁마다 무엇을 먹을까 항상 고민이 되는 시점, 해산물뷔페로 현지 가이드에게 조언을 받아 해산물 뷔페로 유명한 식당을 추천받아 찾아가봅니다. 식당에 도착하여 입구를 보니 Vườn Nướng Grill Garden 베트남어로 그릴가든을 나타내는 Vườn Nướng (분눙)과 뒤에 영어로 똑같이 Grill Garden이라고 쓰여있는 것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는 것을 간판만 보아도 알게됩니다.

 

식당 내부는 비교적 늦은시간인데도 사람들로 발디디틈이 없습니다. 복잡하면서 사람들의 외모나 말하는 언어를 살펴보니 한국인들과 러시아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것을 알게됩니다.

해산물 뷔페라 메뉴도 간단하게 성인 1인 12900원, 소아 1인 7500원, 랍스터세트 1인 30000원으로 괜찮은 가격대인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어렵게 자리를 잡고 뷔페를 살펴봅니다. 새우, 맛조개, 참치, 오징어 등 다양한 해산물이 쉴새없이 손질되어 접시에 담겨져 있고 뷔페형식으로 원하는 만큼 집어서 숯불에 구워먹는 해산물 BBQ 레스토랑의 컨셉입니다.

 

가리비, 석화, 게, 꼬치, 야채, 갈비, 삼겹살 등 메뉴들을 둘러보니 해산물 외에도 다양한 육류메뉴도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진귀하면서도 다양한 해산물과 육류를 마음껏 먹고 15000원이면 괜찮은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취향껏 메뉴를 집어오면 식탁가운데에 숯불이 준비가 되고 직원분께서 테이블마다 돌아다니면서 재료에 따라 알맞게 구워주는 서비스를 해주고 계십니다. 테이블이 만석이고 직원분들이 바쁘셔서 끝까지 구워주지는 못하지만 가볍게 팁을 드리니 전담이 되어버리는 매직이 펼쳐집니다.

 

취향에 맞는 조개류를 구워서 베트남 조개구이 맛은 어떤가 음미해봅니다. 바닷가 근처라 수없이 많은 해산물에 다양하고 신선도도 좋아보이지만 역시 따뜻한 지역이라 그런지 패류의 맛은 국내를 못따라오는것 같습니다. 그냥 먹으면 신선함이나 맛이 덜하니 특제 소스를 뿌려서 구워먹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뷔페는 한바퀴 가볍게 돌면 가장 맛있는 것으로 승부를 보는것치 철칙, 맛조개, 새우, 참치까지 구워서 술과함께 즐거운 식사자리를 가집니다. 참 맛있다고 칭찬을 하니 직원분께서 베트남 야자나무를 이용한 숯불은 매운 연기가 나지 않고 불냄새가 옷에 잘 배지도 않고 화력도 좋아서 최고의 구이를 만들어내며 성공비결이라고 자신있게 말씀하십니다. 역시 베트남분들은 이야기하다보면 프라이드가 강한것을 알게 됩니다.

 

즐겁게 술자리를 하고 있다보니 어디선가 익숙한 멜로디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생일 축하노래! 손님들중 누군가 생일인가 봅니다. 관광지에서 생일을 맞이한 손님에게 기억에 남는 이벤트를 선사하는 모습이 역시 잘나가는 가게는 이유가 있구나 고객서비스를 실천하는 모습에 감탄하게 됩니다.

 

웃고 떠드는사이 오늘의 메인 이벤트 랍스타요리가 나왓습니다. 대왕랍스터 2마리를 통으로 조리해서 반으로 가르고 밑에는 새우를 깔고 베트남 전통 양념에 버무려서 나온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의 랍스타입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밑에 조개도 깔려있고 매운양념에 랍스터살이 잘 배어들어 있는것이 보이고 고수가 듬뿍 올려져 동남아 음식의 분위기까지 물씬 풍기는 훌륭한 요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살이 포동포동하게 오른 랍스타와 새우를 건져서 맛을 봅니다. 바닷가재는 어딜가나 맛있는 컨디션을 보여주지만 매콤한 양념에 고수와 동남아 향신료가 어우러진 이 맛은 한국사람들의 입맛에 잘 어울리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새우도 맛을보니 일반새우가 아닌 머리가 몸통에 비하여 상당히 큰 도화새우이며 따라서 새우머리의 미소가 상당히 많아 천상의 맛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역시 2배가격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랍스타와 함께 즐거운 술자리를 가지는 동안 많았던 사람들이 썰물처럼 빠져나가고 직원들도 뒷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식당들의 평균 클로징 시간은 오후 10시, 한국에서는 한창 피크인 시각이지만 이곳사람들의 룰을 따라아하는 법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이만 일어서기로 합니다.

베트남 나트랑에 위치한 분눙 BBQ 그릴 가든, 구글맵 평가지수 최고를 달리는 이유를 알게되는 아니땐 굴뚝에 연기가 나지 않는다는 것을 가르쳐 준 레스토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