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와인킹 추천 와인 41종 시음 Wine King's Pick Festival

by 디캔터 2022. 10. 26.
반응형

전세계 1위 와인 유튜버 와인킹이 선정하는 41종의 와인을 시음하는 자리가 있어서 어렵게 자리를 구해 가보기로 합니다. 한강 세빛둥둥섬 무드서울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 이른 시간임에도 벌써부터 사람들이 줄을 서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건물 외벽에는 Wine King's Pick Festival 이라고 행사명이 적혀있습니다.

 

긴줄을 거쳐 행사장인 무드서울에 들어가니 라운드형 테이블에 가운데 와인들이 칠링되어 있고 원하는 와인을 시음하며 가볍게 음식까지 즐길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최고의 와인 전문가 와인킹이 고른 41종의 와인을 맛보면서 한강의 분위기를 느끼면서 안주까지 즐길 수 있다니 보기만 해도 매우 설레는 자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원형 라운드 테이블을 둘러보며 어떠한 와인들이 와인킹의 선택을 받았는지 하나하나 살펴봅니다. 영향력이 큰 와인킹의 이름을 걸고 선택된 와인이다보니 참가객들도 와인들을 하나하나 찍고 기록해가며 음미하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이날 가장 인기가 있는 와인킹의 선택을 받은 샴페인 시리즈들을 담아봅니다. 왼쪽부터 어니스트 레미, 골든블랑, 폴당장, 루이부요 순으로 진열되어 있으며 고가의 와인이다보니 시음회에서 인기가 많은 것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스파클링 와인에 이어 한쪽에 진열되어 있는 레드와인 종류도 하나하나 알아봅니다. 수백종의 와인들 중 와인킹이 직접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거쳐 선별한 와인들이니 무언가 신뢰가 더욱 가는 느낌입니다. 명색이 주류 전문 블로거도 이렇게 흔들리는데 역시 셀럽의 영향력은 대단하다고 느끼게 됩니다.

 

와인을 테이스팅하고 구경하고 분위기를 느끼는 와중에 오늘의 주인공 와인킹님이 등장하여 안내사항과 오늘 페스티벌의 개요에 대해서 자세하게 안내해주고 계십니다. 실물로 보니 역시 격투기 선수를 연상케하는 체구의 아우라를 느끼게 됩니다.

 

와인킹스 픽에 대해서 말씀하시며 선별과정 그리고 와인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으니 해박한 와인지식에 대해서 다시한번 감탄하게 되며 와인 자격증을 따러 교육에 온것 같은 느낌도 나고 무언가 전문가가 되는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1부와 2부로 나뉘어진 이번 와인행사에서는 참가비 29,000원으로 최고의 와인 41종을 분위기 좋은 한강에서 시음할 수 있어서 많은 참가자들이 몰렸으며, 라운드 테이블 외에도 마련된 여러 장소에서 와인과 음식을 즐기는 모습이 보입니다. 참으로 여유로운 주말 오후를 느끼게 됩니다.

 

와인킹과 함께하는 와인시음회, 세계의 여러와인중 와인킹이 선정하여 신뢰가 가는 와인들을 테이스팅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좋은 와인들을 많이 추천해주기를 바랍니다.

 

또 다른 와인 시음회가 궁금하다면

 

2022.09.17 - [취미] - 2022 글로벌 와인앤푸드 트립 후기

 

2022 글로벌 와인앤푸드 트립 후기

2022 글로벌 와인앤푸드 트립이 한강 세빛둥둥섬에 위치한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개최한다는 소식을 듣고 발빠르게 다녀오기로 합니다. 세빛 둥둥섬에 가까이 다다르자 큰 애드벌룬에 글로벌 와

smoothmen.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