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마르텔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3. 1. 19.
반응형

마르텔(Martell)은 로고에도 표시되어 있듯이 1715년 장 마르텔 (Jean Martell)에 의해서 설립된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코냑 제품으로 프랑스 샤랑트 강 주변에 바이너리와 증류소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1715년 이후 지금까지 300여년의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코냑 제품으로 헤네시, 까뮤, 레미마르탱, 쿠르부아지에 와 같이 5대 코냑으로 명망이 높으며 이들 중에서도 2번째로 생산량이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렇듯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마르텔 코냑 제품은 VS부터 XO까지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리미티드 제품군들이 있으며 각각 특유의 맛과 향 그리고 디자인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르텔 꼬냑의 종류

 

1. 마르텔 VS (Martell Very Special)

마르텔의 가장 기본이 되는 VS 등급의 코냑제품입니다. 최소 2년이상 숙성시킨 오드비를 블렌딩하여 만들어진 제품으로 과실의 향이 풍부하게 나며 가벼운 숙성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제품군이며 해외에서 인기가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 마르텔 VS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6만 ~ 7만원

 

 

2. 마르텔 VSOP (Martell Very Superior Old Pale)

마텔 VSOP는 최소 4년이상 숙성시킨 오드비를 블렌딩하여 만들어낸 제품으로 가장 마르텔 다운 스타일을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진한 금빛깔의 원액에서 풍겨나오는 풍부한 아로마는 온도를 가할수록 더욱 활성화 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얼음을 넣어 온더락과 같이 마시는 방법보다 넓은 잔에 손의 온도로 따뜻하게 데워 향을 더욱 활성화 시켜 마시는 방법이로 음용하며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국내에서도 매우 인기가 높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마르텔 VSOP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9만 ~ 12만원

 

 

 

3. 마르텔 XO (Martell Extra Old)

마르텔 XO 제품은 최소 10년이상 숙성시킨 원액을 블렌딩하여 만들어지는 최고급 제품으로 매우 짙은 빛깔에서 우러나오는 깊고 풍부한 아로마가 특징인 제품입니다. 오랜 숙성으로 과실향과 오크통의 향이 어우러져 매우 복합적인 맛과 향을 나타내며 특히 그랑드 샹파뉴 지역의 원액이 가져다 주는 고급스러운 맛과 향은 최고급 제품에서 느낄 수 있는 엘레강스함을 잘 전달해 주는 것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면세점, 백화점, 몰트바 등 다양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주류 대기업 페리노리카의 유통망에 힘입어 인기가 높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마르텔 XO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30만 ~ 36만원

 

 

4. 마르텔 꼬르동 블루 (Martell Cordon Bleu)

마르텔 꼬르동 블루는 XO 등급의 원액 중에서 엄선한 오드비를 골라 블렌딩한 스페셜 제품으로 해마다 가장 좋은 원액을 섞어 리미티드 제품군으로 출시하기도 합니다. 그랑데 샹파뉴 원액의 부드러움과 다양한 원액의 달콤하면서도 스파이시한 마무리가 특징이며 마르텔 한정판의 특징을 잘 살려주는 화려한 디자인이 매우 독특하여 인기가 높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마르텔 꼬르동 블루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32만 ~ 36만원

 

반응형

 

5. 마르텔 노블리제 (Martell Noblige)

마르텔 VSOP의 한정판 등급 제품인 노블리제입니다. 상위클래스의 의무를 표현하는 노블리스 오블리제 (Noblesse Oblige)에서 이름을 딴 제품으로 4년이상 숙성 원액중 부드러운 맛을 내는 보더리 원액의 함량이 높아 엘레강스한 느낌을 전해주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마르텔 특유의 컬러풀한 디자인의 리미티드 제품군이 있으며 아름다운 곡선형의 병이로 인기가 높으나 국내에서는 찾아보기가 힘든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마르텔 노블리제
용량 750ml
도수 40%
가격 16만 ~ 20만원

 

 

6. 마르텔 로르 (Martell L'Or de Jean)

마르텔 코냑 최상급의 하이엔드 제품인 로르 제품은 최소 60년 이상 숙성시킨 오드비 원액을 블렌딩하여 만들어지는 최상급 제품입니다. 프랑스어로 금을 의미하는 로르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금장을 이용한 병장식은 매우 럭셔리한 느낌을 가져다 주고 있으며, 최고급 코냑의 등급인 리차드 (리샤르) 등급을 가지고 있어 헤네시 리샤르, 루이13세, 까뮤 미쉘, 꾸브와지에 에르떼와 함께 세계적으로 가장 고급스러운 5대 코냑중의 하나입니다.

제품 마르텔 로르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100만원 이상

 

 

마르텔 코냑 먹는법

 

마르텔 코냑은 과실 증류주로서 따뜻하게 열을 가할수록 숨겨진 맛과 향이 올라오기 때문에 꼬냑 전용잔에 따라 손의 온기로 데우면서 니트로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과실증류주의 특성으로 다른 과실과 함께 칵테일에도 매우 잘 어울리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취향대로 체리류의 붉은 과실로 시트러스한 향을 증가시키거나 혹은 코코넛과 같은 열대과일을 첨가하야 달콤한 향을 더욱 배가시켜 음용하는 방법이 잘 알려져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