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베트남 골프 나트랑 KN GOLF LINKS 라운딩 후기

by 디캔터 2023. 1. 13.
반응형

겨울철에는 골프를 치기 쉽지 않아 따뜻한 남쪽 나라 베트남에서 골프 라운딩을 계획하고 드디어 KN GOLF LINKS에서 클럽하우스의 모습을 담아봅니다. 요즘 베트남 골프에서 가장 핫한 나트랑 캄란 공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매우 좋은 것이 특징인 골프장입니다.

 

골프장 정면 장식을 유심히 바라보니 상어마크 조형물 밑으로 골프황제 그렉노먼의 이름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렉노먼이 설계한것으로 유명한 KN골프 링스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조형물이라고 생각이 되어지는 조형물입니다.

 

클럽하우스의 내부의 모습을 담아봅니다. 우측으로 전통적인 느낌이 나는 카운터가 위치하고 있으며, 왼쪽으로는 락커룸과 스타트 하우스로 내려가는 계단이 보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나무의 느낌을 잘살려 전통적이면서도 대리석의 세련된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타트 하우스에서 대기를 하니 사람들이 상당히 북적이고 있습니다. 앉아서 분위기를 조금 보고있으니 한국어가 여기저기서 들리는게 한국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베트남에 왔으니 시원한 당근주스를 마시면서 플레이어들의 국가, 연령, 패션등을 유심히 관찰해봅니다. 나트랑 요즘 골프치는 사람들의 절반 이상은 한국사람들인 것을 느끼게 됩니다.

 

드디어 라운딩 시작 티잉 에어리어에서 그린쪽을 바라보니 벙커가 상당히 많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설마 저게 다 벙커겠어 생각하며 유심히 살펴보니 그렇습니다. KN 파라다이스 골프 클럽의 페어웨이 바깥 지역은 모래로 대부분 채워져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저멀리 보이는 바다에서 알 수 있듯이 바닷가에 지어진 골프장으로 매우 입자가 고운 모래들을 살려서 골프장의 특색을 나타내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티샷을 하고 플레이를 하면서 좀더 가까이서 모래들을 살펴봅니다. 벙커도 아니고 해저드 구역이라 그냥 모래위에서 치면 벌타없이 오히려 더 좋은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잠시나마 가져봅니다.

 

하지만 그건 프로들의 플레이로서 가능한 부분이고 실제적으로 모래 해저드 구역에서 공을 쳐보니 경사도 매우 어렵고 고운모래라 거리도 상당히 나가기 어려우며 더욱이 잔디와 잡초 뿌리들이 뒤엉켜있는 모래구역이라 제대로 컨택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자신이 싱글플레이어의 수준급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조용히 1벌타 후 드롭하는것이 정신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모래에 이어서 페어웨이와 그린의 잔디상태도 체크해봅니다. 마치 초록색 카펫이 깔린 것처럼 매우 고르고 부드러운 잔디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요즘 성수기라 사람들이 많아 조금씩의 디봇자국이 보이지만 엄청나게 잘 관리된 잔디 컨디션을 보여주는 것을 보면 상당히 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는 모습입니다.

 

해저드 경계면에서 잔디의 상태를 살펴보니 3cm이상 두꺼운 잔디층이 페어웨이 전체를 고르게 덮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걸을때마다 마치 우레탄 포장된 도로를 걷는 것과 같이 푹신한 모습을 보여주고 체력소모가 줄어드는 장점이 있습니다. 

 

티샷구역에서 좌우측이 좁고 벙커의 압박이 느껴지는 홀에서 티샷의 모습을 담아봅니다. 티샷구역에 디봇하나가 없이 잘 관리된 모습에 감탄을 느끼고 저멀리 푸른하늘과 클럽하우스 및 리조트의 자연과 어우러진 공간에 감탄을 하게 됩니다. 역시나 이렇게 좋은곳에서 치니 나이스샷입니다.

 

해외 골프인 만큼 너무 스코어에 집착하지 않고 잘 꾸며놓은 환경들을 보면서 마음의 힐링도 얻어가고 플레이도 연습을 한다는 생각으로 다양하게 샷 구사를 해봅니다. 역시 새로 만들고 있는 골프장이라서 그런지 바닷가 모래를 트레이드마크로 잘 꾸며놓고 호수와 각종 조형물도 잘 어우러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카트 도로를 따라 펼쳐진 열대수림과 벙커에 촘촘히 심어놓은 열대 식물들이 동남아 골프 특유의 경치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보기에는 무척 좋지만 미스샷을 하여 열대 야자수가 앞에 있거나 열대식물의 벙커에 빠진다면 리커버를 하기에 무척이나 어려울 수 있으므로 벌타를 하나 먹고 드랍을 한다고 생각하는게 때로는 멘탈관리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즐거운 라운딩을 끝내고 돌아가는길 캐디가 자신의 네임카드를 건네주며 만족도 조사 통에 넣어달라고 요청을 합니다. 만족도 조사 투표함 앞에보니 만족도에 따라 이글, 버디, 파, 보기가 쓰여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분좋게 플레이를 했는지 CS차원에서 살펴보는 골프장 측의 세심한 사항을 엿볼 수가 있습니다.

 

베트남 나짱 깜란 공항 바로 옆에 위치한 신규골프장 KN 골프클럽 역시 그렉노먼이 설계하여 최고의 경치와 난이도 그리고 좋은 연습을 할 수 있는 골프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