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북한산국립공원 정릉 등산로 산책

by 디캔터 2022. 9. 27.
반응형

화창한 주말 정릉에 위치한 북한산국립공원 산책을 하기위해서 발걸음을 내딛어봅니다. 북한산 국립공원 입구까지는 자동차를 이용해서 올라갈 수 있으며 등산로 옆에 마련된 주차장에 차를 대고 산책을 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주차장을 살펴보니 휴일인데도 빈자리가 많이 있는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차를 이용하기보다 걸어서 많이 찾는 곳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정표를 따라서 조금 더 올라가니 등산로 입구에 나무로 지어진 안내건물이 보이고 등산로가 나타납니다. 다양한 풀들이 지붕을 덮은것이 자연친화적으로 보입니다.

 

등산로 입구에 북한산 국립공원 마크가 보입니다. 등산로 앞의 마크에서 인증샷을 찍어보며 즐거운 산책시간을 가집니다.

 

등산로 앞의 유명한 식당의 모습을 담아봅니다. 등산으로 땀을빼고 보양식에 막걸리가 한잔 생각나는 시점에 딱 맞는 장소에 식당이 위치하고 있는 모습, 포지셔닝에 감탄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잘 관리된 등산로를 따라서 청량한 느낌의 삼림욕을 즐기며 운동을 합니다. 산책로에는 나이드신 분들, 어린아이, 가족단위, 젊은 사람들 남녀노소 누구나 운동을 즐기는 모습이 자극을 받게 됩니다.

반응형

 

등산길에 시원한 계곡 물소리가 빠질 수 없습니다. 걷다가 잠시 힘들면 보도 옆쪽으로 이어진 계곡의 시원한 물소리를 들으며 자연의 경관을 감상해봅니다. 참으로 힐링이 되는 소리와 풍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래 주거지역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는 오래된 건물들과 어우러져 도심에서 보기힘든 경관을 자아냅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건물들의 모습이 매우 다채롭게 느껴집니다.

 

계곡을 자세히 살펴보니 오리떼와 물고기떼가 어우러져 자연 생태계를 이루고 있는 모습이 평화롭게 느껴집니다. 잠시 쉬면서 계곡 물을 바라보며 힐링을 얻게 됩니다.

 

쉬면서 살펴보니 많은 사람들이 계곡에 발을 담그며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북한산 국립공원 서울에 위치해 있으면서 토속적이고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주는 산책로로 도심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이용한다면 최고의 힐링이 되는 곳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