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2022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바앤스피릿쇼 후기

by 디캔터 2022. 9. 17.
반응형

2022 서울바앤스피릿쇼가 코엑스에서 개최한다는 소식을 듣고 재빠르게 달려가봅니다. 코엑스 3층 행사장으로 가니 SEOUL BAR & SPIRIT SHOW 간판이 멀리서도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들어가서 행사장을 살펴보니 이른시간인데도 사람들이 상당히 많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얼마안된 주류행사인데도 사람들이 이렇게 많다니 역시 사람들이 얼마나 주류행사를 좋아하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입구 가장 가까운곳에는 잭다니엘로 유명한 브라운포맨의 부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버번위스키를 대표하는 오크통을 형상화한 부스 디자인으로 사람들이 상당히 많았으며 출입구 쪽이라 상당히 좋은 행사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조금옆을 보자 모짜르트 초콜렛 리쿼 제품의 부스가 보이고 사람들이 상당히 줄을 서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다가가서 살펴보니 초콜릿과 크림을 넣은 리큐르로 여성손님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많았으며 맛을보니 알코올 맛이 전혀느껴지지 않은 리큐르맛이 참으로 특이했습니다.

 

행사장 중앙의 자리를 살펴보니 와일드터키, 글렌그란츠, 스모크헤드 위스키 3총사 부스의 사람들이 상당히 모여있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요즘 위스키 품귀현상으로 인해 사람들이 위스키를 많이 찾으니 더욱 위스키매대가 인기가 많은 것을 볼 수가 있는 대목입니다.

 

메이저 주류회사 외에도 주변을 돌면서 어떠한 제품과 서비스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봅니다. 주류 온라인 구매 플랫폼 달리에서 이벤트 부스를 운영하는 모습입니다. 우리나라도 미국처럼 주류 온라인 구매가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서울 바 앤 스피릿 쇼에는 위스키와 리큐르 외에도 국내 다양한 전통주들도 참여한 모습이 보입니다. 인삼, 오미자, 사과 등 다양한 국내산 농산물로 만든 전통주들을 살펴보며 주류산업에 어떠한 트렌드가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봅니다.

 

주류외에도 글랜캐런, 위스키병, 받침대 등 다양한 주류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매장 또한 주류 액세서리를 수집 혹은 취급하려는 손님과 바이어들로 북새통을 이루었으며 액세서리 외에도 탄산수, 토닉워터등 다양한 제품들을 살펴볼 수가 있었습니다. 알약형태로 만들어져 언제든지 쉽게 토닉워터를 만들수 있는 제품도 여러 바직원이나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은 모습을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주류행사장의 반가운 손님 맥주부스도 다양하게 입점한 모습입니다. 시원한 맥주한모금과 함께 활기를 찾고 다시 여러매장을 둘러보게 됩니다.

 

국내 최대 주류 카페인 위스키 코냑카페도 부스를 마련한 모습이 이색적입니다. 커뮤니티 카페에서 주류 행사장에 부스를 차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모습이 적극적으로 활동을 하는 구나 하고 느끼게 됩니다.

 

행사장에는 곳곳에 프리미엄 라운지가 설치되어 있어 바와 같이 다양한 주류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글렌드로낙, 글렌알라키, 맥켈란, 발레니 등 다양한 싱글몰트 위스키를 프리미엄하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외곽으로는 주류행사 소식을 전하려는 다양한 방송 및 세미나등의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주류에 관심있는 많은 사람들이 앉아서 경청을 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서울 바 앤 스피릿 쇼 생긴지 얼마 안된 행사이지만 서울 국제주류박람회와 같을 정도로 다양하고 폭넓게 아우를수 있는 기획력에 감탄을 하게 됩니다.

 

행사장 한바퀴를 돌고 다시 입구쪽 가장 사람들이 많이 몰려든 페르노리카 코리아 부스를 살펴봅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려드는 부스답게 차례를 기다릴수 있는 웨이팅 라인과 많은 안내요원들이 질서정연하게 정리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릴레, 비피터, 몽키47 등 다양한 주류 제품군별 특색있는 부스운영으로 사람들의 가장 많이 몰려들었으며 가장 부스도 커서 다양한 이벤트들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페르노리카 바로옆으로는 메타베브 코리아의 부스가 보였으며 특이하게 공항컨셉으로 스튜어디스 복장의 진행요원분께 티켓을 받고 출국심사를 하면 각나라의 위스키를 시음하는 컨셉으로 주류시음을 공항 출국과 같은 이벤트로 녹여내어 매우 사람들의 호평을 받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예상외로 다양한 주류업체와 수많은 사람들이 모인 2022 서울 바 앤 스피릿쇼 상당히 인상적인 주류행사였으며 앞으로 더욱 기대가 되는 행사로 성장해 나갈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