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데킬라 종류 및 판매순위 TOP10

by 디캔터 2022. 5. 11.
반응형

데킬라는 용설란 중 블루아가베를 사용하여 만드는 증류주로 소금과 라임등을 이용한 음용방법으로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술 종류입니다. 국내에 매우 다양한 데킬라 종류가 수입되고 있으며 제품별로 다양한 특색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로 하여금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인기있는 데킬라의 국내 판매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9위 - 엘 히마도르 (el Jimador)

엘 히마도르

멕시코의 유명한 데낄라 엘 히마도르가 판매순위 9위에 랭크되었습니다. 1994년 출시 이후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멕시코에서는 판매량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매우 유명한 데낄라입니다.

제품 엘 히마도르
회사 브라운포맨 (Brown-Forman)
판매량 900 ℓ
순위 9위 (↓2 )

 

 

8위 - 에라두라 (Herradura)

에라두라는 1870년부터 무려 150년의 역사를 지닌 최고라는 뜻의 데킬라 제품입니다. 전통적인 수작업 생산방식을 고수하고 있으며 상업용 효모를 첨가하지 않고 천연의 맛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제품 에라두라
회사 브라운포맨 (Brown-Forman)
판매량 1,170 ℓ
순위 8위 (↑1 )

 

 

7위 - 올메카 (Olmeca)

올메카 로고올메카

전세계적으로 판매량이 높은 올메카 데킬라가 국내판매순위 7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전통적인 타호나 제조방식을 사용하여 만들어지는 것으로 유명하며, 멕시코 해발 2100미터의 고산지대에서 재배된 블루아가베를 사용하여 만들어져 깊은 풍미와 전통의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올메카
회사 페르노리카 (Pernod Ricard)
판매량 2,700 ℓ
순위 7위 (↓1 )

 

 

6위 - 돈 훌리오 (Don Julio)

돈 훌리오 로고돈 훌리오

1942년 부터 멕시코의 돈 훌리오 농장에서 생산된 데킬라제품으로 1985년 창업자를 기리는 마음을 담아 처음으로 돈 훌리오라는 이름이 붙기 시작하였습니다. 높은 가격대를 고수하여 프리미엄 데킬라의 지위를 노리는 돈 훌리오 제품이 국내 판매순위 6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제품 돈훌리오
회사 디아지오 (Diageo)
판매량 4,230 ℓ
순위 6위 (↑2 )

 

 

5위 - 패트론 (Patrón)

럭셔리 프리미엄 데낄라를 표방하는 패트론이 국내 판매순위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1989년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제품으로 상당히 가볍고 깨끗한 맛과 향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른 데킬라 제품에 비하여 높은 가격대를 고수하고 있으며 특이한 모양의 병으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패트론
회사 바카디 (Bacardi)
판매량 4,320 ℓ
순위 5위 ( = )

 

 

4위 - 페페 로페즈 (Pepe Lopez)

1857년부터 제조하여 널리 사랑받는 스탠다드급 데킬라 페페 로페즈가 국내 인기순위 4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짙은 향이 특징으로 칵테일의 원료로서 많이 애용되며, 가성비 데낄라로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제품 페페로페즈
회사 브라운포맨 (Brown-Forman)
판매량 7,200 ℓ
순위 4위 (↓2 )

 

 

3위 - 1800

프리미엄 데킬라로 유명한 1800이 BEST3에 랭크되었습니다. 1800은 데킬라 원액을 처음 숙성시킨 연도를 의미하며 제품명을 붙인것입니다. 참나무통에 숙성시켜 특유의 우디하면서도 부드러운 맛과 향이 특징이며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데킬라입니다.

제품 1800
회사 프록시모 (Proximo)
판매량 22,050 ℓ
순위 3위 (↑1 )

 

 

2위 - 듀랑고 (Durango)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데킬라 제품인 듀량고가 국내인기순위 2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아메리칸 오크통에 숙성시키는 것이 특징인 듀랑고 제품은 특유의 진한 오크향과 풍미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정제된 맛과 향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듀랑고
회사 United States Distilled Products
판매량 63,000 ℓ
순위 2위 (↑1 )

 

 

1위 - 호세 쿠엘보 (Jose Cuervo)

호세 쿠엘보

1758년부터 양조장을 설립하여 생산해오고 있는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본격적인 호세쿠엘보라는 제품명은 1900년부터 달기 시작하였습니다. 전세계적인 데킬라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제품이며 국내에서도 데킬라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제품이기도 한 호세쿠엘보가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제품 호세쿠엘보
회사 프록시모 (Proximo)
판매량 189,540 ℓ
순위 1위 ( = )

 

 

10위 - 기타 데킬라 (Other Tequila)

앞서 언급한 데킬라 제품들 외에도 국내에는 다양한 종류의 많은 데킬라들이 유통되고 있으며, 특유의 맛과 향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판매량도 꽤 많은 편이므로 주변에서 다양한 데킬라를 찾아서 특유의 맛과 향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제품 기타 데킬라
회사 Various 
판매량 32,940 ℓ
순위 10위 

 

*출처 - International Wines & Spirits Record 202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