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룩벨레어 스파클링 와인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2. 4. 28.
반응형

룩벨레어는 프랑스에서 생산되는 스파클링 와인으로 미국의 성공적인 사업가 브렛 베리쉬 (Brett Berish)에 의해 2010년 비교적 최근에 런칭한 제품입니다. 프랑스 브루고뉴에 위치한 피포 와이너리 (Piffaut Family) 및 프로방스 지역에서 생산되며, 미국에서 수많은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으로 클럽, 라운지 등에서 즐기는 스파클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룩벨레어

룩벨레어는 제품에 따라 레어, 럭스, 브뤼 등으로 구분되며 이는 생산지역에 따라 제품명이 나뉘는 것입니다.

제품 브뤼 골드 레어 럭스 레어 로제 럭스 로제
생산지 부르고뉴 부르고뉴 프로방스 프로방스


1. 룩벨레어 레어 로제 (LUC BELAIRE RARE ROSE)

프랑스 프로방스 지역에서 생산되는 스파클링 제품으로 프로방스 지역의 특산 포도 품종인 쉬라, 쌩쏘, 그르나슈 3가지를 블렌딩하여 만드는 스파클링 로제 제품입니다. 핑크컬러가 인상적이며 달콤한 맛과 향이 특징으로 스위트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룩벨레어 레어 로제
용량 750ml
도수 12.5%
포도품종 쉬라, 쌩쏘, 그르나슈 (Syrah, Cinsault, Grenache)
가격 7만 ~ 9만원


2. 룩벨레어 브뤼 골드 (LUC BELAIRE BRUT GOLD)

프랑스의 부르고뉴 (버건디) 지역에서 생산되는 룩벨레어 브뤼 골드 제품은 샤르도네와 피노누아의 블렌딩으로 만들어지는 스파클링 와인으로 황금색의 라벨이 고급스러움을 나타내는 제품으로 샴페인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럭셔리한 느낌을 주는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제품 룩벨레어 브뤼 골드
용량 750ml
도수 11%
포도품종 샤르도네, 피노누아 (Chardonnay, Pinot Noir)
가격 7만 ~ 10만원


3. 룩벨레어 레어 럭스 (LUC BELAIRE RARE LUXE)

프랑스 부르고뉴 (버건디)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품으로 100% 샤도네이 품종을 사용하여 만든 프렌치 스파클링입니다. 당을 첨가하는 도사쥐를 거친후 오크통을 사용하여 6개월간 숙성시킨 것이 특징이며 화이트와 골드의 조합으로 고급스러움을 나타내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룩벨레어 레어 럭스
용량 750ml
도수 12.5%
포도품종 샤르도네 (Chardonnay)
가격 8만 ~ 10만원


4. 룩벨레어 럭스 로제 (LUC BELAIRE LUXE ROSE)

프랑스의 프로방스 지역의 대표 3가지 포도품종을 블렌딩하여 만드는 럭스 로제는 투명한 병에 핑크빛의 와인원액이 매혹적인 제품으로 딸기향을 비롯한 풍부한 과실향이 어우러지는 산뜻한 스파클링입니다. 향이 풍부하고 달콤한 특징으로 식후에 즐기는 디저트 와인으로 많이 사용되며 국내에서 보기 힘든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룩벨레어 럭스 로제
용량 750ml
도수 12.5%
포도품종 쉬라, 쌩쏘, 그르나슈 (Syrah, Cinsault, Grenache)
가격 8만 ~ 10만원


5. 룩벨레어 블루 (LUC BELAIRE BLEU)

프랑스 프로방스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품으로 파란색의 병이 특징이며 이는 프랑스 리비에라 해안지방의 바닷가 풍경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제품입니다. 복합적인 과일향과 상큼한 맛이 어우러지는 제품으로 사파이어컬러의 바다를 마시는 듯한 영감을 안겨주는 칵테일과 같은 특성의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룩벨레어 블루
용량 750ml
도수 12.5%
포도품종 -
가격 10만 ~ 12만원


6. 룩벨레어 팬텀 (LUC BELAIRE FANTOME)

룩벨레어 팬텀은 라벨이 빛을 내도록 설정한 루미너스 제품군을 뜻하며 정면 로고부분 라벨에 빛이 들어오는 것이 특징인 제품들입니다. 클럽이나 라운지바, 파티 등에서 빛을 이용하여 집중시키기 좋으며 따라서 대부분의 클럽에서 사용되는 룩벨레어는 팬텀제품입니다.

불이 들어오도록 세팅을 하였기 때문에 일반제품보다 가격이 1~2만원 정도 더 비싸게 책정되어 있으나 룩벨레어 스파클링은 일반적으로 클럽에서 사용되는 샴페인 제품보다 저가형으로 낮게 가격이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성비 와인으로 클럽 등에서 많이 보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