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홈플러스 주류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2. 5. 30.
반응형

홈플러스는 이마트, 롯데마트와 함께 빅3 대형마트로서 전국에 총 135개 이상의 매장이 영업하고 있는 거대한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마트입니다. 

주류 전문 블로거로서 홈플러스에 어떠한 주류종류들이 입점해 있고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홈플러스 중계점에 시장조사를 가보기로 합니다.

 

주류매대 앞을 보니 가장먼저 눈에 띄게 여름용 쿨러백을 진열해 놓았습니다. 카스캔쿨러, 테라캔쿨러백, 칭따오 등 국내 대형 맥주 제조사들이 여름시즌을 앞두고 쿨러백 사은품을 제공하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가장 관심을 끄는 위스키, 보드카, 럼, 진 등이 진열된 증류주 매대를 살펴봅니다. 헨드릭스진, 네이키드몰트, 골든블루, 미스터블랙, 글렌스태그, 앱솔루트보드카, 베일리스, 쿠퍼독, 불렛버번 이 진열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증류주코너를 계속 살펴보면 탠커레이, 말리부, 바카디, 고든스진, 길비스진, 네그로니, 랭스, 봄베이사파이어, 기린올즈, 브램블, 예거마이스터, 아그와, 피치트리, 팔리니, 엑스레이티드, 틸링, 깔루아, 글렌리벳, 로크로몬드, 카발란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아래를 살펴보니 본격적으로 위스키가 진열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클랜캠벨, 발렌타인, 시바스리갈, 라가불린, 와일드터키, 스모키스캇, 노마드아웃랜드, 듀어스, 탈리스커, 제임슨, 글렌페런, 스카치블루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짐빔, 잭다니엘, 윈저, 임페리얼, 블랙바틀, 글렌로티스, 조니워커, 주라, 글렌피딕, 탐나불린, 캡틴모건, 벨즈 등 위스키가 추가적으로 진열되어 있습니다.

 

증류주 매대에 이어 막걸리 매대를 담아봅니다. 국순당, 장수, 지평 등 유명한 막걸리외에도 곰표, 영탁, 바밤바 등 다양한 브랜드의 막걸리가 인상적으로 보입니다.

 

매대 한쪽에는 중국술 바이주와 일본술 사케 그리고 전통소주를 한군데에 진열해놓은 모습이 보입니다. 이과두주, 고량주, 공부가주, 니하오, 공연주, 공부가주, 연태고량주, 간바레오또상, 탄레이준마이, 이찌고, 쿠로우마쵸키죠조, 구로기리시마, 간노꼬, 청하, 문배주, 이강주, 오매락 등이 보입니다.

 

청주, 전통소주, 전통주 들이 진열되어 있는 매대입니다. 심술, 민들레대포, 산사춘, 백세주, 천년약속골드, 화랑, 인삼주, 진로포도주, 보해복분자, 빙탄복, 매취순, 설중매, 매화수, 대통주, 한산소곡주, 예담, 경주법주, 백화수복, 여유, 혼, 화요, 문경바람, 추사, 백로, 모월, 토끼소주, 주향, 일품진로, 만월, 서울의밤, 진안블랙, 느린마을소주, 두레앙, 매화랑, 느린마을 증류주 등이 보입니다.

 

홈플러스 한쪽으로 넓게 와인매대가 펼쳐져 있는 모습입니다. 칠레, 호주, 미국,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등 국가별로 와인을 분류하여 진열한 모습이 보입니다.

 

바깥쪽에는 1만원 부터 2만원 중반까지 중저가의 저렴한 가격위주의 와인들로 진열을 해놓은 모습입니다. 이태리와인의 대명사 반피시리즈아 칠레와인의 자존심 까르미네르 품종이 인상적입니다.

 

와인매대 한쪽에 황금색 와인들이 진열되어 있어 호기심에 담아봅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골든블랑이라는 프랑스 샴페인 제품입니다. 파티할때 마시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와인매대 한쪽에는 전용 셀러에 3만원부터 10만원까지 고가의 와인들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몬테스알파, 쇼팽, 윌리엄힐 등 중고가이상의 브랜드들이 인상적입니다.

 

와인매장은 가장넓게 진열되어 있으며 셀수도 없이 다양한 와인들이 있습니다. 역시 요즘 트렌드인 와인에 집중하는 모습이 보이며 그만큼 와인매대에 이벤트도 행사도 많은것이 특징입니다.

홈플러스 주류 시장조사결과 느낀점은 주류 종류가 정말 다양하며 할인제품이 많은 것이 다른 매장에 비하여 특징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주류쇼핑 및 시장조사겸 홈플러스에 자주 가게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