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데드맨스 핑거스 (DMF 럼)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2. 5. 9.
반응형

데드맨스 핑거스

데드맨스 핑거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럼브랜드이며, Dead Man's Fingers 의 앞자를 따서 DMF 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인기있는 럼종류고 판매량이 좋아 코코넛, 스파이스드, 라임 등 매우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특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명한 DMF는 왜 Dead Man's Fingers 즉, 죽은사람의 손가락이라는 명칭으로 식품에 붙이는 이름치고는 매우 섬뜩한 느낌이 드는 네이밍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유에서 이와같이 브랜드 이름을 짓게 되었을까요?

 

14세기 대항해시대때 유럽의 각국은 배를 이용하여 온세계의 신대륙을 찾아다녔으며 이런과정에서 처음 발견한 곳이 바로 미국 동부 해안가 지금의 캐리비안해 근처의 여러 섬들입니다. 이렇게 발견한 여러섬들을 식민지화하고 사탕수수를 재배하였으며 사탕수수를 원료로 럼을 제조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데드맨스 핑거스는 캐리비안해의 트리니다드 토바고와 바베이도스의 럼에서 시작되었으며, 이 지역의 유명한 검은게의 아가미는 죽은사람의 손가락을 닮아 이것을 먹으면 죽는다는 전설에서 비롯된 네이밍입니다. 물론 바다게의 아가미를 먹는다고 죽지는 않겠지만 세균이 많아 위험했던 것으로 추측되며 이러한 강렬한 이미지를 독한 럼에 빗대어 네이밍된것으로 추측되는 제품입니다.

 

이렇게 캐리비안에서 제조된 럼은 뱃사람들에게 오랜항해의 도움을 주는 술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에서도 언제나 럼에 쩔어서 있는 해적들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캐리비안 해적의 술 데드맨스 핑거스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데드맨스 핑거스는 어떠한 종류가 있을까요?

 

데드맨스 핑거스 기본 라인업 - Standard Line up

(좌)코코넛럼 (중)스파이스드럼 (우)커피럼

데드맨스 핑거스의 가장 기본적인 라인업 제품들인 코코넛럼, 스파이스드럼, 커피럼 제품입니다. 코코넛과 커피, 향신료를 첨가한 제품들로 캐리비안 지역의 특산품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들이 특징입니다.

  • 코코넛럼 - 코코넛향을 첨가한 제품으로 부드러운 맛과 향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
  • 스파이스드럼 - 향신료를 첨가한 제품으로 쏘는 맛과 향이 특징인 제품
  • 커피럼 - 커피향을 첨가한 제품으로 칵테일의 모주로서 많이 사용
제품 코코넛 럼 스파이스드 럼 커피 럼
용량 700ml 700ml 700ml
도수 37.5% 37.5% 37.5%
가격 2만5천 ~ 3만원 2만5천 ~ 3만원 2만5천 ~ 3만원

 

 

데드맨스 핑거스 플레버 라인업 - Flavor Line up

 

(좌)망고 (중)파인애플 (우)라즈베리

데스맨스 핑거스의 열대과일 시리즈 중 달콤함이 특징인 망고, 파인애플, 라즈베리 시리즈의 라인업입니다. 역시 캐리비안의 특산 과일들의 향을 첨가한것이 특징인 제품들로 칵테일의 모주로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 망고럼 - 망고향을 첨가하여 달콤함을 극대화시킨 럼
  • 파인애플럼 - 파인애플의 시트러스함과 달콤한 향을 입힌 럼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군에 속합니다.
  • 라즈베리럼 - 열대 칵테일의 재료로서 많이 애용되는 럼으로 달콤한 맛과향이 특징
제품 망고 럼 파인애플 럼 라즈베리 럼
용량 700ml 700ml 700ml
도수 37.5% 37.5% 37.5%
가격 2만5천 ~ 3만원 2만5천 ~ 3만원 2만5천 ~ 3만원

 

 

데드맨스 핑거스 스페셜 라인업 - Special Line up

(좌)헤이즐럿 (중)헴프 (우)라임

특이한 맛과 향으로 데드맨스 핑거스의 정체성을 잘 나타내주는 스페셜 라인업들의 제품입니다. 특이한 개성을 나타내는 맛과 향으로 해외 클럽에서 웰컴드링크로 많이 사용되기도 하는 제품들입니다.

  • 헤이즐럿 - 강렬한 럼에 헤이즐럿의 부드러운 향을 첨가하여 커피리큐르나 칵테일의 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제품
  • 헴프 - 대마성분을 첨가하여 몽롱한 상태를 추구 국내판매 금지
  • 라임 - 열대지방의 상큼한 라임향을 첨가하여 바닷가 칵테일로 많이 사용
제품 헤이즐럿 럼 헴프 럼 라임 럼
용량 700ml 700ml 700ml
도수 37.5% 40% 37.5%
가격 2만5천 ~ 3만원 - 2만5천 ~ 3만원

 

데드맨스 핑거스의 종류와 이름의 유래 그리고 특징과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리브해에서 시작된 데드맨스 핑거스의 다양한 맛과 향을 통해 럼의 역사를 다시한번 생각해본다면 재미있는 일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