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한양파인 CC 서울근교 가성비 골프장 라운딩 후기

by 디캔터 2021. 8. 17.
반응형

서울근교 고양시에 위치한 한양파인 CC는 퍼블릭 골프장으로서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아 인기가 많습니다. 한양파인 골프장에서 라운딩 약속이 있어 장소로 가봅니다. 한양파인 클럽하우스는 인도어 골프연습장과 붙어있어 라운지 입구가 천장이 있고 인도어 연습장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클럽하우스 안으로 들어서니 많은 사람들이 라운딩을 대기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우측으로는 카운터와 락커룸, 정면으로는 휴게실, 좌측으로는 클럽하우스 식당이 눈에 들어옵니다.

 

락커룸에서 환복을 하고 약속장소인 입구좌측에 클럽하우스 식당으로 갑니다. 클럽하우스 식당은 골프샵 안쪽에 자리잡고 있는 구조입니다.

 

한양파인CC 클럽하우스 식당의 메뉴판입니다. 다른곳에 비하여 비교적 저렴한 가격구성입니다. 클럽하우스 식당에서 밥을 먹어야겠다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라운딩 시간이 애매해서 9홀치고 먹기로 하고 가볍게 커피와 계란으로 영양보충을 합니다. 녹색의 필드에 어울리는 위스키는 골프 협찬 액세서리입니다.

 

라운딩을 대기하며 그린을 바라보니 초록색의 잘 정돈된 잔디가 마음에 힐링을 가져다 줍니다. 구름한점 없는 하늘과 초록색 그린의 조화로움이 매우 보기 좋습니다.

 

골프라운딩의 시작 1번홀 블루티와 레이디티의 차이를 담아봅니다. 우로 휘어진 그린이 뒤에서는 어렵게 보이지만 레이디 티에서 살펴보면 그다지 경사나 굴곡이 심하지 않은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270m 코스가 길지 않기 때문에 가벼운 티샷으로 공략하면  어렵지 않게 2온을 할수 있는 구조입니다.

 

라운딩 도중에는 거리측정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요즘 퍼블릭 골프장은 너무 인기가 많아 캐디님들의 기량이 너무 차이가 나기 때문에 거리측정기로 자기만의 스윙을 가져가시는게 매우 유리합니다.

 

3번 파5홀의 모습입니다. 좌측으로 크게 휘어져 있는 그린이며 총길이는 380m 밖에 되지 않습니다. 마음껏 2on 이글찬스를 기대하며 드라이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려 마음먹습니다.

 

그런데 세컨샷을 9번 아이언 이하로 잡도록 로컬룰을 표시해 놨습니다. 캐디님께 물어보니 거리가 짧아 2on 시도를 하시는 분이 많아 다음타석까지 공이 날아가는 일이 잦아 정해놓았다고 합니다.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안전을 위한 일이니 안전한 3on전략으로 가기로 합니다.

 

4번홀은 파3홀입니다. 앞팀이 그린에서 퍼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여유있게 골프장에 어울리는 녹색의 패스포트 위스키를 올려놓고 연출샷을 찍어보며 티샷을 기다려봅니다. 

 

한양CC 파3 아이언샷

레슨프로님께 교정을 받고 있는 모습을 담아봅니다. 레이디티에서 가볍게 타격만 한다면 무리없이 1on 에 도전할 수 있는 짧은 거리입니다.

 

즐거운 라운딩이 계속되고 전반 마지막 9번홀입니다. 우측 도그렉 파5홀로 우측에 보이는 언덕을 넘겨야 수월하게 칠수 있는 곳입니다. 한양파인CC의 가장 긴 전장을 가진 홀로 마음껏 장타를 날려줍니다.

 

전반을 마치고 체력보충시간입니다. 파전과 황태해장국으로 무더운 라운딩에서 소모한 체력을 보충합니다.

 

즐거운 안주와 식사로 기력을 보충하고 후반홀을 위해 퍼팅연습장에서 잠시 한가로운 때를 보냅니다. 바로앞에 아파트 단지가 보이는게 역시 서울근교 골프장의 특색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후반 라운딩을 시작하며 카트에서 골프연습장을 담아봅니다. 사람들이 빼곡히 차있는게 역시 요즘 골프 붐을 잘 설명하고 있는 장면같습니다.

 

후반 라운딩의 시작 전반라운딩을 복습하는 자세로 코스를 공략해봅니다. 첫홀의 대기시간은 셀카와 협찬 위스키를 놓고 최저타를 기원하며 보냅니다.

 

레슨프로의 가르침을 받은 드라이버샷을 담아봅니다. 호쾌한 드라이버샷의 사운드가 매우 일품입니다.

 

전반을 생각하며 복습하듯이 홀을 공략하고 새로운 전략을 생각해내는 것이 9홀 골프장의 매력인것 같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후반을 보냅니다. 1.5m 퍼팅에도 신중하게 라이를 보고 자세를 교정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즐거운 시간은 순식간에 지나가고 어느새 후반 마지막 홀입니다. 즐거운 시간을 지낸 사람들과 기념샷을 찍고 마지막 홀을 임합니다. 하늘의 구름이 매우 역동적으로 보입니다.

한양파인 CC는 매우 가성비가 높은 골프장으로 부킹, 조인도 매니저들에 의해서 잘되는 곳이라 앞으로도 자주 애용하게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