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발렌타인 위스키 종류, 가격, 먹는법

by 디캔터 2020. 6. 17.
반응형

발렌타인 시리즈는 1827년 스코틀랜드 에딘버러에서 창립자 조지 발렌타인 (George Ballantine)이 첫 주류점을 개업하면서 역사를 시작하게 된 블렌디드 위스키입니다. 후에 사업이 확장되면서 점점 상류사회에 인정을 받게되고 영국 왕실에서 최고명품에게 수여하는 로열워런트 (Royal Warrant)상을 수상하면서 해외에서도 그 명성을 인정받는 품격높은 위스키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최상급 40가지 원료로 맛을낸 위스키는 마스터블렌더인 샌디히슬롭 (Sandy Hyslop)에 의해서 풍부하고 다양한 스카치 위스키로 탄생되며 숙성연도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구분합니다.

 

 

그럼 발렌타인의 역사를 알아보았으니 발렌타인 위스키의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Ballantine's Finest)

발렌타인 파이니스트는 유럽에서 가장 사랑받는 위스키중의 하나로 가장 낮은 숙성연수에 따른 낮은 가격으로 대중적으로 마시기에 친근하여 사랑받고 있습니다.

종류 블렌디드위스키
도수 40%
용량 700ml
가격대 3만~4만

 

2. 발렌타인 12년 (Ballantine's 12YO)

12년 이상 숙성 원액만을 모아 블렌딩한 프리미엄 위스키로서 전통스러움과 모던함을 동시에 지녔으며 플로랄 향이 강하게 느껴지고 달콤한 허니의 뒷맛으로 달달함을 느낄 수 있다. 황금빛 벌꿀색의 위스키 원액에서 풍겨지는 꽃향기의 조화로움이 일품인 술이다.

종류 블렌디드위스키
도수 40%
용량 700ml
가격대 4만~6만

 

3. 발렌타인 마스터즈 (Ballantine's Masters)

발렌타인 마스터즈는 한국만을 위하여 블렌딩된 특별한 제품이다. 마스터 블렌더가 영감을 받아 직접 블렌딩하여 마스터즈라는 이름이 붙었다. 한국인의 특성을 살려 매운음식을 먹고나서 가장 맛있게 즐길수 있는 향과 맛을 낼수 있도록 블렌딩 했다고 한다.

종류 블렌디드위스키
도수 40%
용량 700ml
가격대 5만~7만

 

4. 발렌타인 17년 (Ballantine's 17YO)

 

발렌타인 시리즈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제품이다. 모든것이 적절하게 블렌딩되어 다수의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나, 특색이 부족하다고 말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오래 숙성된만큼 우드와 바닐라 느낌의 균형잡힌 깊고 우아한 향이나며 크리미하고 매혹적인 풀바디감을 느낄수 있다. 맛은 오크와 피트의 스모키한 향이 묻어나지만 허니의 달콤한 맛으로 마무리짓고 있다.

종류 블렌디드위스키
도수 40%
용량 700ml
가격대 8만~12만

 

5. 발렌타인 21년 (Ballantine's 21YO)

17년 제품보다 좀더 숙성된 원숙한 제품으로 더욱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입니다. 위스키 애호가들이 찬사를 아끼지 않는 위스키로 반짝이며 붉은 빛이 도는 골드컬러에 향기로운 꽃향과 아로마의 풍미등이 배어있어 오묘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급위스키로서 비단처럼 부드럽게 혀에 감기는 은은하고 긴 여운을 자랑하는 위스키입니다.

종류 블렌디드위스키
도수 40%
용량 700ml
가격대 20만~25만

 

6. 발렌타인 30년 (Ballantine's 30YO)

대체로 일반인들에게 최고의 위스키로 알려져 있다. 30년 이상 숙성된 몰트와 그레인위스키의 조화로서 깊은 골드컬러를 나타내며 섬세한 오크향과 바닐라향이 어우러진 달콤한 향으로서 강하면서 부드러운 풀바디감을 자랑한다. 허니, 플로럴 바닐라의 깊은 향과 맛이 어우러진 맛으로서 오래도록 여운을 남기는 우아한 피니시를 자랑한다.

종류 블렌디드위스키
도수 40%
용량 700ml
가격대 80만~90만

 

7. 발렌타인 글렌버기 12년 (Ballantine's Glenburgie 12YO)

발렌타인에서 출시한 싱글몰트 (Singlemalt) 위스키로서 글렌버기 양조장의 아메리칸 오크통에서 12년이상 숙성된 원액만으로 만든 제품이다. 토피 애플의 달콤함이 입안가득 어우러지는 느낌에서 풍부한 바닐라 향이 진한 과일향과 조화를 이루며 풍성한 풍미를 선사한다. 또한 헤이즐넛향이 은은하게 느껴져서 마시기가 편하다.

종류 싱글몰트위스키
도수 40%
용량 700ml
가격대 7만~9만

 

8. 발렌타인 싱글몰트 15년 시리즈 (Ballantine's Single Malt 15Yo Series)

발렌타인 싱글몰트 15년 3종 시리즈로서 밀튼더프, 글렌버기, 글렌토커스 원액을 사용하여 15년 위스키 3종을 선보였다. 발렌타인은 세계적인 블렌디드 위스키이지만 최근 싱글몰트 위스키가 강세를 보이는 현상이 세계적인 트렌드라 이를 맞춰가고자 발렌타인위스키의 핵심원액중 위의 3군데 증류소의 원액으로 싱글몰트를 선보여 싱글몰트 시장에 뛰어들었다.

종류 싱글몰트위스키
도수 40%
용량 700ml
가격대 10만~13만

싱글몰트 위스키와 블렌디드 위스키의 차이점이 궁금하다면?

↓↓↓↓↓↓↓↓↓↓↓↓

smoothmen.tistory.com/12

 

발렌타인 종류와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걸 맛있게 먹는 방법에는 어떠한 방법이 있을까요?

1. 글렌캐런 잔으로 음미

글렌캐런잔은 위스키의 향과 맛을 가장 잘느낄수 있도록 설계된 잔입니다. 상온의 위스키를 글렌캐런잔에 따라 그대로 음미하는 방법은 위스키 본래의 맛과 향을 느낄수 있는 가장좋은 방법입니다. 술이 약하신 분들은 물을 약간 섞어도 향이 날아가지 않고 더욱 부각되기 때문에 가볍지만 향을 더욱 깊게 즐길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2. 얼음으로 온더락 즐기기

위스키를 얼음에 따라 먹는것을 온더락이라합니다. 온도변화에 따른 향과 맛의 변화를 느낄수 있고 얼음이 미세하게 녹아 위스키를 부드럽게 해주기 때문에 많이들 먹는 방법입니다. 차가운 위스키에 안주하나라면 위스키맛이 배가 될겁니다.

 

3. 하이볼로 즐기기

위스키를 얼음과 함께 탄산수를 섞어서 하이볼로 즐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이볼은 알콜도수가 약해서 마시기 쉬우며 위스키의 향은 그대로 간직하고 있기에 평소에 위스키를 독해서 즐기기 어려웠던 분들이 접근하기 좋은 먹는 방법입니다. 차가운 하이볼은 맥주대용으로도 좋으며 어느안주에도 잘어울립니다.

이상 발렌타인위스키의 역사, 종류, 가격과 먹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좋아하는 술 정보 잘 얻어가시고 즐거운 음주생활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