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지지지 제주흑돼지 고기구워주는 콜키지 고깃집

by 디캔터 2025. 4. 10.
728x90
반응형

제주에서의 회식자리 분위기가 어디가 좋을까 고민하다 지지지 제주흑돼지가 고기를 구워주고 콜키지도 된다는 말에 장소를 정하고 방문해봅니다. 가게입구에 도착하니 귀여운 돼지모양의 동상이 가게 입구를 가르켜주고 있으며 지지지 흑돼지 뒤뜰에 한우라고 적혀 있는 것으로 보아 흑돼지 뿐만 아니라 한우도 판매하는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서니 건물안에 실내공간인 식당입구가 이중으로 자리하고 있고 바깥으로는 캠핑분위기를 낼수 있는 캠핑장 스타일의 고깃집이 펼쳐져 있으며 캠핑용 화로도 준비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가족단위로 캠핑분위기를 즐길 수도 있는 곳이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살펴보니 제주흑돼지는 1인분에 22,000원을 받고 있으며 한우육회도 메뉴판에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메뉴를 살펴보면 비빔밥과 설렁탕 그리고 제주 돼지의 갈비와 한우 채끝등심 메뉴가 보여 무엇을 먹을까 잠시 고민하다 차례대로 먹어보기로 하고 흑돼지의 모든 부위와 한우육회를 주문합니다.

 

주문을 마치니 바로 상차림을 시작하고 콩나물, 파채, 김치, 샐러드, 양파 등 다양한 반찬거리가 푸침하게 세팅되고 있습니다. 양념은 소금과 카레가루 그리고 쌈장과 마늘로 과연 제주 흑돼지의 부위들이 어떠한 맛을 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흑돼지가 나오기 전에 먼저 주문한 한우육회를 맛있게 비벼서 맛을보니 고소한 맛을 최대한 살린 양념과 계란 노른자가 섞여 순수한 육회의 맛을 느끼게 해주고 또한 배의 단맛이 조화를 이루며 제법 맛있게 느껴지지만 양념맛의 육회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육회를 맛보며 한잔하는 동안 기다리던 제주흑돼지의 오겹살, 목살, 항정살이 나오고 매우 깨끗한 생고기의 선홍빛 빛깔이 상당히 맛있게 보이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지지제주흑돼지의 가장 좋은 점은 분위기말고도 고기를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시는 점입니다. 두꺼운 스타일의 고기라 굽기가 어렵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숙련된 솜씨로 알맞게 구워서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시니 먹는데만 집중할 수 있어 상대방과 이야기도 더욱 잘 오가고 막내가 구워서 불평도 없는 아주 즐거운 회식분위기가 연출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분위기에 좋은 술이 빠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제주 면세점에서 구매한 위스키를 콜키지로 제주 흑돼지와 곁들이며 조합을 구성해봅니다. 제주 흑돼지의 고소한 지방맛이 위스키의 진한 숙성 풍미와 어우러져 감칠맛을 몇배나 끌어올려주고 또한, 자칫 느끼해질 수도 있는 지방기를 말끔히 씻어주기 때문에 항상 고기를 처음먹는 기분으로 만들어줘 제주 흑돼지와 위스키는 최고의 궁합을 나타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노릇노릇 구워진 고기를 자세히 보면 껍질이 붙어있는 오겹살에 적당한 지방층의 두께로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하며 살코기는 제주돼지 특유의 부드러우면서 넘치는 육즙을 선사하므로 어떠한 술과도 잘어울리지만 위스키의 강한 향과 무척 잘어울린다고 느껴지게 되며 즐거운 미식의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위스키와 고기를 너무 맛있게 즐기다보니 어느새 면세점 위스키를 다 비워버리고 마무리는 맥주를 한잔씩하며 오늘의 즐거웠던 회식자리의 맛과 분위기 그리고 남은이야기들을 주제로 삼아 즐거운 마무리를 하게됩니다.

 

제주도청 바로 앞에 위치한 지지지제주흑돼지는 도심에 위치해있어 사람이 많으며 공항에서도 가까워 비즈니스 모임을 하는 사람도 많은 곳이었으며 제주흑돼지와 콜키지를 이용하면 매우 즐거운 자리로 만들수 있어 자주 애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