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중국 홀리데이 인 청두 호텔 후기

by 디캔터 2025. 4. 2.
반응형

중국 청두 여행 숙소를 어디로 할까 고민하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 체인 홀리데이 인 청두를 예약하고 머무르기로 합니다. 해가지고 도착하여 호텔을 바라보니 홀리데이 인 특유의 녹색 로고가 눈에 들어오며 주변으로 환하게 붉은 밝힌 중국 식당가가 어우러져 좋은 분위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체크인을 하고 스탠다드 룸에 들어서니 바닥에 고급스러운 카펫이 깔려있고 킹사이즈는 넘어보이는 싱글베드에 벽을타고 방을 밝혀주는 간접조명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욕실을 바라보니 생각보다 사이즈가 큰 샤워룸에 감탄하고 거울을 둘러싼 조명이 고급스러움에 또 한번 감탄하지만 비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모습에서 실망감이 느껴지며 중국이라지만 4성급 호텔에 비데가 없다니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이 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반응형

평범한 구조의 스탠다드 객실 같지만 홀리데이 인 청두의 특이점은 샤워룸을 침대에서 바로 볼 수 있는 점입니다. 유리를 뿌옇게 반만 해놓고 반은 안이 들여다 보이게 만들어놓은 모습이 커플을 위한 디자인인가 하는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푹신한 침대에서 밤을 보내고 아침에 창밖을 보니 청두의 도심을 바라볼 수 있는 경치의 호텔뷰로 비즈니스 출장과 같은 느낌도 받게 되며 하늘이 뿌연게 발전과 환경이라는 중국의 특성을 나타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침의 호텔 조식을 위하여 호텔 뷔페로 내려가서 홀리데이 인 청두의 아침은 어떠한지 살펴봅니다. 가장 먼저 기본적인 샐러드와 다양한 야채 그리고 소스가 어우러지는 코스로 다른곳에 비하여 야채의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지만 무난한 메뉴라 할 수 있습니다.

 

옆으로는 밥솥에 쌀, 녹두, 두부, 콩죽과 여러가지 반찬을 떠서 먹을 수 있는 중국식 전통 아침식사 메뉴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중국을 나타내는 죽 조식에 여러가지 반찬을 담아 봅니다.

 

해쉬브라운과 머쉬룸, 베이크드 빈 등 서양식 조식 메뉴도 보이는데 특이한점은 삶은 달걀도 일반스타일과 중국 스타일의 2가지가 보입니다. 설마 병아리가 들어있는 곤계란은 아니겠지라는 마음으로 두근거리며 들여다보니 삭은 계란인 피단은 아닌데 무언가 기술이 들어간 색이 있는 계란으로 차마 건드리지 못하게 됩니다.

 

메뉴들을 살펴보면 중국식 건두부나 볶음 채소, 동파육과 같은 다양한 반찬들을 살펴볼 수 있으며 일반적인 조식메뉴에 중국의 특색을 가득 담은 뷔페라 할 수 있습니다.

 

뷔페가 커서 구석까지 둘러보니 중국식 아침식사 중 먹어보고 싶었던 요우티아오 즉, 콩물과 꽈배기 빵이 준비되어 있는것을 보게되고 즉시 담아서 맛을 보기로 합니다.

 

완성된 뷔페조식 중국 스타일로 흰죽에 홍요우, 짜사이 등 맛을내는 양념을 가득 넣고 중국식 건두부와 볶음면을 반찬으로 그리고 콩물과 꽈배기도 준비하여 맛있게 먹어봅니다. 역시 중국식 아침식사는 한국인들의 입맛에서 어울린다 생각하며 순식간에 비워버립니다.

중국 청두 홀리데이 인은 스탠다드가 10만원대로 저렴한 가격에 룸이 꽤 넓게 느껴지며 조식 부페도 중국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상당히 잘 꾸며져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나 여행목적으로 잘 어울리는 곳이었다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