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장어의꿈 남양주 별내 맛집

by 디캔터 2024. 3. 11.
반응형

남양주 별내역 주변에서 일을 마치고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 별내별가람역 근처 소문난 장어 맛집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소문난 곳이니 방문을 해보기로 합니다. 도착해보니 큰건물하나가 장어맛집으로 되어 있으며 풍천장어, 장어의꿈 간판이 외벽에 자리잡은 것으로 보아 민물장어를 전문적으로 파는 이름난 곳이라는 것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가게주변 한바퀴를 둘러보니 평일 오후 점심시간도 아닌 저녁시간도 아닌 애매한 시간인데도 주차장에 차들이 가득차있는 것을 보고 서비스를 받아보거나 음식맛을 보지 않았음에도 사람들이 북적이는 괜히 소문난 곳이 아니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가게안으로 들어가니 대형 냉장고 뒤쪽으로 카운터가 보이고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장어를 고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항상 사람이 많은 곳이라 그런지 웨이팅이 익숙한 장소인듯 번호표 받는 곳이라는 기계가 2군데나 설치되어 있고 배너도 전용으로 마련해놓은 것으로 보아 평일 오후시간이라 웨이팅을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간접적으로나마 실감하게 됩니다.

 

냉장고 안에서 장어가 어떤게 맛있을지 눈으로 골라서 담아봅니다. 모든 장어가 손질되어 그릇에 담겨 있으며 위에는 랩을 씌우고 무게와 가격을 표기해놨기 때문에 인원수에 따라 얼마나 먹을지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손쉽게 알아볼 수가 있는 구조입니다.

 

계산을 하고 위층으로 올라가니 테이블에 숯불과 반찬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숯불에 얼굴이 뜨거울정도로 강한화력이 인상적이며 반찬은 깻잎, 김치, 부추, 생강 소스 등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고 상차림은 인당 4천원을 받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장어는 선불, 상차림과 주류 그리고 나머지 추가는 후불 참으로 이해하기 쉬운 세팅입니다.

 

화력이 넘치는 숯불에 장어를 올려놓고 타지않게 구워가며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장어는 굽기가 어렵기 때문에 구워주신다면 매우 좋겠지만 사람이 너무나 많은 곳이라 그냥 자리가 있는 것만해도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타지않게 잘 뒤집어가면서 굽고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장어는 앞면과 뒷면을 구운 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먹을만큼만 가운데 놓아 세워서 구우면서 즐기면 항상 촉촉한 상태의 맛을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숯불이 무척 강하기 때문에 조금만 잘못해도 꼬슬꼬슬 타버리기 때문에 굽기에 매우 신중하여야 합니다.

 

잘익은 장어를 그냥도 먹어봐서 담백한 맛을 극대화해보고 소스와 생강을 곁들여도 먹어보고 명이나물, 깻잎과 조화도 해가면서 다양한 장어의 맛과 향을 음미해봅니다. 여러장어 맛집을 다녀서 장어의 맛을 비교하자면 그냥 일반적인 장어의 맛이라고 할 수 있는 수준이며 사람들이 이렇게 많은 것은 정말 잊지못할 맛보다는 가성비가 좋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맛있는 장어를 먹다가 장어탕은 어떠한 맛일지 궁금해서 앞쪽에 놓인 태블릿 메뉴판을 보니 장어탕이 9천원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경험을 해보고자 주문을 합니다. 잠시후 들깨가루가 듬뿍 뿌려진 장어탕의 모습이 나타나고 무언가 걸쭉해보이는 진한 국물의 비주얼이 범상치 않다고 생각하며 맛을 보기로 합니다.

 

장어탕을 덜어서 맛을보니 장어의 감칠맛과 내장의 씁쓸함 뼈의 고소한맛까지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상당히 진한 맛과 향의 색다른 장어탕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장어탕은 최고급 추어탕집에서 경험해본 듯한 그러한 맛으로 장어를 가지고 이렇게 맛과 향을 잘 살리는 탕을 만들수 있다니 상당히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맛입니다.

장어구이에서 별다른 특색을 느끼지 못했지만 장어탕 맛을 보니 확실하게 다른곳과 차별되는 그러한 맛이며 경쟁력이 있다고 여겨지게 됩니다.

 

장어탕까지 맛나게 즐기고 감탄한 상태에서 후식으로 나오는 장어음료 장수몽을 맛을 보니 감초의 느낌이 물씬 어우러지는 장어맛 한약음료의 느낌이 매우 경쾌하게 입안을 마무리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장어구이를 먹을땐 그냥 그런비슷한 서비스라고 생각했는데 장어탕하나에 이미지가 바뀌는 신비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계산을 마치고 나온 장어의꿈 매장 늦은 밤이라 주차자리가 제법 비었지만 아직도 가게안은 사람들이 많고 서울 외각인데도 늦은시간에도 활기가 찬 모습을 보며 상당히 널리 알려진 별내 맛집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별내별가람역과 별내IC 대로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편한 장어의꿈, 장어탕은 정말 생각나는 맛이어서 별내에 가면 꼭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별내맛집 인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