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페로니 나스트라즈로 이탈리아 맥주

by 디캔터 2024. 2. 27.
반응형

페로니 나스트라즈로(Peroni Nastro Azzurro)는 이탈리아에 위치한 페로니 브루어리에서 생산하는 맥주제품으로 1846년 프란체스코 페로니에 의해 설립된후 170년 가까이 오랫동안 이탈리아 정통 맥주로 자리매김해왔으며 2016년에는 글로벌 주류대기업 일본의 아사히에 매각되어 아사히의 글로벌 주류 공급망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뻗어나가 더욱 인지도가 높아진 제품이기도 합니다.

 

페로니 나스트라즈로 뜻

앞서 설명한대로 페로니 브루어리는 1846년 이탈리아 비제바노에서 시작되었으며, 1864년에는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에 두번째 양조장을 설립하며 사업을 확장해나갑니다. 로마에 양조장을 설립하며 황금색의 컬러와 다량의 기포가 인상적인 페일라거 제품을 출시하는데 이 제품이 바로 페로니 브루어리에서 가장 유명한 페로니 나스트라즈로의 시초인 제품입니다.

 

페로니 나스트라즈로 제품명의 뜻은 PERONI(창립자 페로니) Nastro Azzurro(Blue Ribbon, 파란 리본)으로 대서양을 가장 빠르게 횡단하는 이탈리아 여객선의 이름인 Blue Riband에서 따온것이며 이는 1933년 대서양을 가로지르는 가장 빠른 이탈리아 여객선의 세련된 이미지와 파란리본을 뿌리며 환송하는 축제의 이미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러한 파란리본은 현재도 제품의 마케팅포인트로써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제품 사진이나 광고홍보용 소품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페로니 나스트라즈로 가격

(좌)오리지널 (중)캔 (우)카프리

페로니 나스트라즈로는 페일라거 방식의 기존 오리지널 제품과 후속작으로 출시된 시트러스한 특성이 가득한 라거 카프리 제품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초록색 병의 오리지널 제품을 주로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 페로니 나스트라즈로 : 황금색 맥주에 거품이 가득한 페일라거 방식 맥주제품으로 탄산이 많아 경쾌한 느낌이 가득하며 몰트와 옥수수의 조합으로 목넘김이 가벼운 것이 특징
  • 페로니 나스트라즈로 카프리 : 레몬을 넣어서 마시는 음용법이 특징인 시트러스함을 강조한 후속제품으로 지중해 연안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맥주제품
제품 페로니 나스트라즈로 페로니 나스트라즈로 카프리
용량 330ml(병)/ 500ml(캔) 330ml
도수 5.1% 4.2%
가격 2천~3천원(병), 3천~4천원(캔) -

 

 

페로니 나스트라즈로 먹는법

페로니 나스트라즈로는 풍부한 거품이 인상적인 맥주제품으로 풍부한 거품을 살려 칵테일잔에 따라 즐기는 것으로 유명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페일라거 특유의 산미가 느껴지며 톡쏘는 강한 탄산감이 일품이므로 파스타, 피자 등 기름진 이탈리아 음식과 매우 잘 어울리므로 페어링하면 좋습니다.

 

카프리 제품 또한 산미가 강한 휴양지 맥주로 과실과 함께 즐기면 맛과 향이 어우러져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알코올 도수가 상대적으로 약하고 상쾌한 느낌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레몬을 넣어서 마시면 더욱 휴양지의 느낌을 가져다주는 훌륭한 카프리 맥주의 역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