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신사역 가로수길 해물 맛집 삼바리

by 디캔터 2020. 10. 27.
반응형

가로수길은 신사역과 압구정역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동인구가 많아 상권이 발달해있고 그만큼 맛집도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조개구이, 조개찜을 비롯 해물맛집으로 알려진 삼바리에서 비즈니스 모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삼바리에 도착하여 사진을 찍어봅니다. 가게안은 사람들로 이미 북적이고 있으며 바깥쪽 칠판을보니 그날의 좋은 메뉴는 바깥 별도 메뉴판에 써놓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게입구엔 수족관이 넓게 자리잡고 있으며 가리비, 모시조개, 키조개, 동죽 조개류 이외에도 갖가지 신선한 해물이 수족관을 가득채우고 있는 모습입니다.

 

들어가서 메뉴판을 살펴봅니다. 산낙지,문어,닭발 숯불구이 시리즈 조개구이 시리즈, 탕과 찜 그리고 여러가지 해물을 사이드로 팔고 있는 모습입니다.

 

메뉴판 뒷면을 살펴봅니다. 해물외에 라면, 볶음밥, 간장밥 등의 추가메뉴와 하이볼을 팔고 있는 모습입니다. 소주가격과 하이볼 가격이 똑같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자카야에서 하이볼이 보통 8000원 이상하는것을 볼때 상당히 파격적인 가격으로 보여집니다. 여러사람의 입맛을 고려하여 해물모듬과 생새우세트 그리고 하이볼을 주문합니다.

 

주문을 하고 가게를 둘러보자 여러가지의 센스있는 멘트가 써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자주 올라오는 곳이라 인테리어에도 신경을 쓰는 듯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잠시기다리자 기본안주와 함께 하이볼을 가져다 줍니다. 하이볼은 레몬까지 꽂아서 제대로 만들어주시는 듯한 모습입니다.

 

하이볼을 각자 나눠주고 맛을 보게 합니다. 하이볼의 맛은 위스키의 쓴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고 스위트한 맛이 느껴집니다. 여성손님분들이 상당히 많으시던데 취향을 맞춘게 아닐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기본안주로 조개탕이 나왔습니다. 조개를 한점 먹자 쫀득함이 느껴지는것이 조개회전률은 빠르구나하는것이 느껴집니다. 국물맛은 에피타이저로서 손색이 없습니다.

 

기본안주도 나왔겠다 모두 잔을들고 건배를 합니다. 오늘은 무척좋은 비즈니스자리가 될것 같은 예감입니다.

 

잠시 기다리자 해물모듬이 나왔습니다. 돌멍게, 멍게, 오징어숙회, 참소라, 전복, 해삼, 생새우 등 갖가지 해산물이 꽤 많이 올려져 있는 모습입니다.

 

무엇이 더 있나 알아보기 위해 세로로도 찍어봅니다. 개불, 키조개, 토마토, 오이 등이 추가적으로 보입니다.

 

조금더 기다리자 주문한 생새우 소금구이를 옆테이블에서 완성하시고 넘겨주십니다. 손질만 해주시고 머리는 버터로해주신다고 합니다. 참으로 친절하신것 같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우선 해물모듬에서 돌멍게를 먹고 소주를 채워서 돌멍게 껍질에서 엑기스가 우러나오게 잠시 놔둡니다. 돌멍게주의 제작방법입니다.

 

해물모듬에서 갖가지 해물을 즐겁게 골라서 먹습니다. 각기 해물들의 신선도를 유지하기가 어려울텐데 전부 신선한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유명한곳은 다르구나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해물을 먹다가 아까 만들어놓은 돌멍게주를 건배하고 맛을 봅니다. 바다의 진한 내음이 올라오는게 안주와 너무어울리는것 같습니다. 한잔을 더 만들어 놓습니다.

 

해물모듬을 먹다보니 추가로 주문한 생새우 오도리가 나왔습니다. 생새우를 배를갈라 오도리를 하고 머리는 버터에 볶아주는 친절한 메뉴로 보입니다.

 

생새우 본래의 맛을 그냥 느껴봅니다. 탱글탱글한 살이 이빨사이에서 터지면서 달콤한 살의 맛과 새우의 향이 느껴집니다. 정말 최고의 안주가 아닐수 없습니다.

 

머리또한 버터구이로 바삭하게 익혀주셔서 머리미소의 맛이 배가되고 고소한맛이 우러나오는게 멈출수가 없습니다. 계속해서 흡입을 합니다.

 

한참을 먹다 전체샷을 찍어봅니다. 역시 사람들이 정신 없이 이야기하면서 먹고 있습니다. 좋은 안주와 술 그리고 좋은사람들 성공적인 비즈니스 자리가 성사되고 이야기 꽃은 피어만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