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종각역 장원족발 굴보쌈 후기

by 디캔터 2020. 10. 19.
반응형

오랜만에 비즈니스 미팅차 찾은 종각역입니다. 약속시간전에 미리 와서 무엇을 먹을까 하며 둘러봅니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둘러보니 광화문과 종각 등 전통적인 건물들이 보이고 높은 건물들사이로 바쁘게 지나가는 사람들이 보이는것이 전통과 현대가 잘 어우러진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비즈니스 파트너분을 만나 무엇을 먹을까 이야기를 해보니 근처 피맛골에 장원족발이라는 곳이 맛있다고 가자고 하십니다. 피맛골 가운데 장원보쌈으로 발길을 정하고 도착해서 한컷 찍어봅니다. 사람들을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고 바깥테이블에서도 즐기고 있는 모습입니다.

 

잠시 웨이팅을 하며 가게앞의 간판과 배너를 살펴봅니다. 족발전문점에 낙지, 선지술국, 조개탕 그리고 빈대떡과 파전 등 전종류도 판매하는 모습입니다.

 

드디어 가게 안에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메뉴를 살펴봅니다. 족발집이니 족발을 주문하고 기다려봅니다. 그런데 사장님께서 보쌈이 맛있다고 보쌈을 추천하십니다. 메뉴에는 보이지 않지만 추천하시니 보쌈으로 바꿔 주문하고 기다려봅니다.

 

조금 기다리니 소박한 기본찬이 나오고 소주를 세팅해 주십니다. 안주가 없으니 보쌈이 나올때까지 기다려봅니다.

 

기다리던 보쌈이 나왔습니다. 굴보쌈의 영롱한 모습과 어마어마한 보쌈김치양에 감탄을 합니다.

 

굴과 김치를 얹어서 보쌈맛을 봅니다. 정말 신선하고 끝내주는 굴의 맛입니다만... 보쌈고기가 뻑뻑하게 느껴집니다.

 

다른고기를 집어서 굴과 함께 싸먹어봅니다. 천상의 굴맛과 김치맛이 느껴지는데 보쌈이 상당히 뻑뻑합니다.

 

요번에는 상추에 싸서 먹어봅니다. 야채와 김치굴맛이 최고로 어우러지지만 고기는 뻑뻑한 감이 남아있습니다.

 

고기가 전체적으로 뻑뻑한것이 좀 삶아놓은지 오래된것 같습니다. 소주로 건배를 하며 알콜로 입안을 달래줍니다.

 

가져다주신 절인 깻잎과 함께 먹어봅니다. 새콤한 절인깻잎의 향과 식초가 고기가 어우러져 가장 좋은 궁합을 나타내줍니다. 깻잎과 함께 남은 고기를 먹어봅니다.

 

고기를 다 먹어가자 사장님께서 선지해장국을 서비스로 주십니다. 선지가 들어있어 술국으로 좋고 맛도 좋습니다. 맛도 괜찮은데 족발을 먹을껄 하는 느낌이 드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모든 음식을 마무리하고 사진을 찍어봅니다. 보쌈은 결국엔 남겼고 보쌈김치도 아쉽지만 다 먹지는 못했습니다. 다음에는 족발을 먹으러 한번 와봐야겠습니다. 보쌈 비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