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고선생화덕생선구이 삼척점

by 디캔터 2023. 9. 1.
반응형

낭만적인 삼척해수욕장 앞 바닷가 주변 맛집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고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 해산물을 먹고는 싶은데 생으로는 먹기 싫은 그러한 느낌이 들어서 주변을 살펴보니 고선생화덕생선구이 삼척점이 보여 바닷가를 바라보며 생선구이에 밥한공기 먹으면 기운이 나겠다는 생각이 들어 방문해보기로 합니다. 들어가서 살펴보니 밤바다의 풍경이 더욱 아름답게 보이고 있습니다.

 

들어가서 식당의 분위기를 살펴보니 황금 연휴시즌의 저녁식사 시간인데 다른 곳에 비해서 그렇게 붐비지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북적이는 것을 싫어하는 타입이라 더욱 좋지만 무언가 사람들이 피하게 되는 혹시나 나쁜요소가 있을까 자세히 살펴보게 됩니다.

 

자리를 잡고 주변을 살펴보다가 왜 사람들이 식당 한가운데 없는지 그 이유를 바로 알아차리게 됩니다. 바로 식당 한가운데 주방에 자리잡은 거대한 화로 이 거대한 화로에서 분출되는 열기가 엄청나기 때문에 복사열로 인하여 중앙에 배치된 테이블에까지 직접 열기가 미치고 또한, 이러한 거대한 열기는 냉방에도 문제를 미치기 때문에 비교적 덥게 느껴져서 더위에 약한 사람들은 도저히 식사를 할 수가 없는 그러한 분위기를 가진 곳이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다행히 더위를 잘타지 않는 체질의 필자는 자리를 잡고 앉아서 메뉴를 살펴보게 됩니다. 주문은 테이블마다 태블릿이 설치되어 있어 편리하게 넘겨보면서 온라인으로 주문을 할 수가 있는 시스템이며 솥밥정식이 가장 대표메뉴이며 영양솥밥, 곤드레솥밥, 오징어먹물솥밥, 전복솥밥 4가지 종류를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어느 식당이나 가보면 가장 기본을 주문해보는 것이 맛집탐방의 효율적인 자세라 영양솥밥과 전복솥밥을 주문하고 기다려봅니다.

 

주문을 하고 조금 기다리자 맛있어보이는 비주얼의 솥밥 정식 세트가 차려지기 시작합니다. 소소한 반찬보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생선들이 인상적이며 고등어, 꽁치, 갈치 등 다양한 생선이 거대한 화로에서 맛있게 구워져 노릇노릇한 비주얼이 입안의 침샘을 저절로 자극하고 있습니다.

 

생선의 상태를 자세히 살펴보니 기름에 굽거나 튀긴것이 아닌 화덕에 복사열로 굽기때문에 기름기가 알맞게 제거되고 담백해보이는 구운생선의 비주얼이 무척이나 맛있어 보이고 있습니다. 

 

 

맛있어 보이는 생선을 보았으니 이제 밥도 볼 차례입니다. 주문한 영양솥밥과 전복솥밥의 뚜껑을 열어서 비주얼과 올라오는 향을 음미해봅니다. 역시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이며 갓지은 밥에 생선을 올려서 짭쪼름하게 먹는다는 것을 상상만해도 포만감이 불러오는 상당히 좋은 조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양한 생선을 비닐장갑을 끼고 해체해가며 밥과 반찬을 올려 함께 즐겨보고 물도 말아서 생선도 올리고 맛있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즐겨봅니다. 역시, 생선구이와 솥밥 그리고 물말아서 먹는 조합은 잃어버렸던 입맛도 돌아올 수 있는 최고의 조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맛있게 한상을 즐기고 계산을 하려다 원산지를 보니 원산지표시를 보니 김치가 중국산이라는 것을 알게되며 원가를 생각하면 요즘은 어느식당이나 어쩔 수가 없는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삼척해수욕장 주변 바닷가에 위치한 전망좋은 식당 고선생화덕생선구이 삼척점 더위만 잘 견딜 수 있다면 담백한 생선에 솥밥의 조합으로 기운을 차릴 수 있는 좋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