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성북구 월계사거리 근처 SM골프 아카데미

by 디캔터 2023. 8. 21.
반응형

성북구 장위동 강북구 북서울꿈의숲 주변 골프연습장을 찾다가 월계사거리 근처에 위치한 참누리아파트 상가 지하에 SM골프 아카데미를 발견하게 됩니다. 찾아가보면 아파트 상가건물이 있고 한쪽으로 지하추차장을 내려가는 입구가 눈에 보여 후기가 없는 베일에 쌓여진 SM골프 아카데미는 과연 어떤곳일까 호기심에 찾아가보기로 합니다.

 

자세한 위치는 월계사거리와 북서울꿈의숲 사이 참누리아파트 상가동 지하에 위치하고 있으며, 성북구, 노원구, 강북구가 만나는 경계선에 위치한 지역으로 주변에 주택가가 많아 사람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골프 아카데이의 입지입니다.

 

지하주차장으로 내려가면 지하2층으로 SM골프아카데미는 지하1층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엘레베이터를 타고 1층을 올라가면 바로 매장입구가 나타납니다. 주차장은 비교적 여유가 있어서 주차하는데 무리가 없었으며 엘리베이터도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 길게 걷지 않아도 되는 편리한 구조입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SM골프 아카데미로 도배를 해놓았기 때문에 입구를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골프연습장과 골프존 스크린골프 그리고 레슨까지 병행하는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게 됩니다. 규모가 제법 큰 것을 입장하기도 전에 느낄 수가 있으며 이렇게 큰 규모의 골프 아카데미가 왜 후기가 없을까 하는 의문을 가지며 들어가보게 됩니다.

 

들어가보니 많은 사람들이 스크린연습장에서 스윙연습을 하거나 레슨을 받고 있으며 10개 이상 길게 꽤 큰 규모로 있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스크린연습장 요금을 문의하니 일일권의 경우 비회원 15000원이며 80분의 매우 혜자스러운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리를 잡고 연습을 하려니 부팅화면이 마이스윙 (My Swing)이라고 쓰여있는게 골프존 GDR도 아닌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도 아닌 새로운 골프 연습 시스템인 것이 보입니다. 마이스윙이 무엇인지 궁금해져서 부팅이 되는 동안 검색을 해보기로 합니다.

 

검색을 해보니 마이골프에서 만든 골프연습 시스템으로 옆과 뒤쪽으로 모션스탠드가 있고 정면과 상단 센서에서 공을 측정해서 여러가지 데이터를 조합하여 공의 구질과 거리 궤도등을 표시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골프존이나 프렌즈스크린과는 어떠한 점이 다를까 무척 궁금해하며 테스트를 해보기로 합니다.

 

 

시타를 해보니 역시 다른 골프 시스템과 비슷한 구질과 거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윙을 하면 비거리와 스핀, 궤적 등 다양한 요소를 보여주고 카메라에 의해서 잡혀진 스윙모션을 보여주는 것도 비슷합니다. 센서의 감도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다른 골프연습 시스템과 비슷한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플레이도 살펴보니 정면과 천장에 위치한 센서가 정확하게 모션을 잡아주고 이를 보면서 레슨에 활용을 하거나 스스로 폼을 조정하며 연습에 매진을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시간가는줄 모르고 연습 삼매경에 빠지게 됩니다. 기능도 이것 저것 살펴보니 드라이빙 레인지, 어프로치, 퍼팅 그리고 실전 라운딩처럼 코스를 정해서 플레이를 할 수도 있는 다른 골프시스템과 똑같다는 것을 느끼며 새로운 골프 시스템을 경험한것에 대해서 뿌듯함이 밀려오고 있습니다.

 

보람찬 연습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 주변을 살펴보니 퍼팅연습장도 있고 한쪽으로는 골프존 스크린도 있고 그리고 회원이 많은지 캐비넷이 빽빽하게 들어서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으며 이렇게 좋은 골프아카데미가 왜 소문이 나지 않았는지 오히려 의문이 들게 됩니다. 새로운 골프아카데미와 스크린 골프 시스템을 찾아낸 것에 보람을 느끼고 다음에도 연습을 해보아야겠다는 생각으로 장위동에 위치한 SM골프 아카데미 방문후기를 마무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