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성북종합레포츠타운 GDR 스크린 골프연습장 후기

by 디캔터 2023. 8. 15.
반응형

석계역 근처에 위치한 서울 성북종합레포츠타운에 GDR 스크린 연습장이 리뉴얼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재빠르게 다녀온 후 후기를 남겨보기로 합니다. GDR 스크린에 들어서자 시설좋은 골프존 시스템이 일렬로 주욱 늘어서 있는 것이 보입니다.

 

처음가는 사람들을 위하여 위치부터 자세히 설명을 하면 성북종합레포츠타운은 석계역과 신이문역 사이 두산아파트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인적이 드문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여유로운 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매우 좋은 입지가 아닐 수 없습니다.

 

지하주차장으로 내려가면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지만 워낙 인기가 좋은 곳이라 자리가 없을때도 많으며 이렇땐 같은 지하 1층에 위치한 기계식 주차타워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주차를 하고 엘레베이터 앞을 보면 층마다 어떠한 시설이 있는지 친절하게 설명이 붙어있으며 골프연습을 하기위해선 4층으로 올라가면 실외골프연습장과  GDR실내 골프연습장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차를 뺄때는 주차요금 무인정산기에 사전 정산을 하여야하는 시스템인 것도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4층으로 올라가서 카운터에 실내골프 연습 등록을 합니다. 전화 예약은 받지 않으며 무조건 선착순으로 진행이 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방문해서 기다렸다가 차례가 오면 연습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아서 잠시 기다리며 요금제에 관해서 자세히 살펴봅니다. 월회원 전일 20만원, 주간 15만원 그리고 레슨도 병행하며 여러가지의 할인 요금이 있는것도 볼 수가 있습니다.

 

차례를 기다리며 4층에 다른 골프연습 시설도 살펴봅니다. 한쪽으로는 퍼팅연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제법 넓은 그린이라 롱퍼팅 연습하기도 좋아보이는 컨디션입니다.

 

4층 옥상에는 실외스크린 골프연습장이 위치하고 있는 것을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타석에서 벽까지의 거리가 대략 40~50m 되어 보이는게 드라이버를 연습하기에는 적절하지 않은 거리인것이 눈에 들어오지만 그래도 실외 연습장이라 타겟을 맞추고 방향을 보는데는 이상이 없어 보입니다.

 

잠시 주변을 둘러보다 드디어 차례가 되어서 자리를 잡고 연습을 시작해 봅니다. 구에서 운영하는 레포츠센터라 그런지 사람이 매우 많고 특히 여성분들이 연습하는 것을 더욱 많이 보게 됩니다. 우리나라 골프붐을 다시한번 엿볼 수가 있는 광경입니다.

 

드라이버, 아이언, 유틸 등 여러가지 채를 쳐보면서 GDR 센서의 민감도와 거리 등을 체크해봅니다. 결론적으로 성북종합레포츠센터 GDR 센서는 비거리가 조금 덜나오고 스핀에 매우 민감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엄밀히 따지면 바닥 센서 놓는 위치가 넓어서 좋지만 위치에 따라 잘 읽지를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즐거운 연습을 마치고 돌아가는길 주변을 둘러보니 캐비닛이 상당히 여러개 비치되어 있고 이는 등록회원을 위한 곳으로 간편하게 골프가방을 넣어놓고 몸만와서 연습할 수도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성북종합레포츠센터의 골프연습장 리뉴얼해서 시설좋고 편리하지만 무조건 선착순인 시스템이기 때문에 때에 따라서 상당히 오래 기다릴 수도 있으므로 방문할 때 타이밍을 잘 맞춰가야하는 점은 주의하여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