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포천패션타운 수기프렌즈 스크린골프

by 디캔터 2023. 6. 30.
반응형

경기도 포천 소흘읍에 위치한 골프패션타운에 오랜만에 들려서 이것 저것 구경을하다 골프관련 쇼핑을 하다보니 갑자기 골프가 치고싶어집니다. 다행히 패션타운 안쪽에 수기 프렌즈 스크린 골프장이 위치하고 있어서 바로 예약을 잡고 방문해봅니다. 골프 아울렛에 위치한 매장이라 그런지 역시나 주차걱정은 없이 주차타워나 엘레베이터 같은 불편한 장치를 이용할 필요도 없고 아무곳에 마음껏 대고 편히 입장할 수가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매장안으로 들어가니 카카오의 마스코트 라이언 전무님이 반갑게 맞이해주시고 가운데 카운터 복도 좌우측으로 방이 보입니다. 비교적 아담한 사이즈의 스크린 골프장으로 보이지만 방은 비교적 넓은 컨디션을 보여주며 손님들도 많이 차있는 모습에 골프 패션타운이나 주변 포천힐스나 참밸리, 레이크우드 등 라운딩을 갔다가 뒤풀이를 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입장을 해서 내부 시스템을 살펴봅니다. 정면과 천장에 센서가 달려있는 카카오 프렌즈 스크린 T2 시스템이며 정면에 보이는 모니터에 이전 스윙 영상과 타구의 속도, 각, 스핀 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고 있어서 그날그날의 구질을 쉽게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가볍게 연습을 하면서 센서의 감도를 체크하고 공의 비거리가 어떻게 나오는지 구질이 어떻게 반영되는지 체크를 합니다. 스크린 골프장마다 센서에 따라 미세하게 구질이 바뀌기 때문에 연습때 사전에 구질이 어떻게 나오는지 체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작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고 룸내부 컨디션을 체크해봅니다. 2명 정도가 치기 좋은 크기의 방을 배정해 주셨으며 시작을 하자 음료로 아이스커피를 주문하니 가져다 주신 모습입니다. 다른 방도 둘러보면 비슷한 사이즈이지만 인원수에 따라 방을 배정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플레이를 하면서 내부구조를 살펴보니 룸한쪽에 다른쪽 룸하고 통하는 문이 크게 자리하고 있어서 네트워크 플레이나 포섬플레이를 할때도 옆방과 편하게 소통하며 플레이할 수 있는 구조인것이 눈에 보입니다. 골프타운에는 라운딩을 마치고 4명이 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역시 문을 크게 해놓은 것이 인상적입니다.

 

카카오 스크린을 플레이하며 가장 어려운 순간 바로 퍼팅입니다. 좌측 네컵이상 네컵반도 아닌 네컵도 아닌 상당히 미세하게 불러주는게 카카오의 특징이기 때문에 정확한 퍼팅이 아니면 매우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골프 라운딩 복장 그대로 입고 코스 그대로 되뇌이며 골프 복기를 하는 마음으로 플레이를 합니다. 역시 라운딩을 마친후 반성하는 의미에서 하는 인앤아웃골프라고도 불리는 복기골프는 골프황제 타이거우즈도 즐겨하던 연습방법으로 골프실력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즐거운 라운딩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 포천 패션타운에는 휴일이지만 사람이 많이 줄었는지 그렇게 활발한 모습이 아닌 것이 보이며 거대한 규모의 패션아웃렛이 조금 쇠퇴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아파오는 것 같습니다.

 

포천 소흘읍 골프 패션타운에 위치한 수기프랜즈스크린 한가한 컨디션이 오히려 좋아서 앞으로 주변 라운딩을 마치고 복기 골프를 하거나 주변 인도어를 갔다가 쇼핑하러 갈때도 종종 들려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즐거운 라운딩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