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롯데주류의 대표 청주 청하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3. 7. 17.
반응형

롯데주류에서 생산하는 대표 청주 제품 청하는 대한민국 청주에서 가장 많이 판매가 되는 베스트셀러 제품이며, 1986년 출시이후 거의 40년간 청주 카테고리에서 경쟁자가 없을 정도로 압도적인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의 브랜드명인 청하는 맑을 청(淸)에 물 하(河)를 써서 깨끗하고 맑은 물을 의미하며 이는 청하 제품의 깔끔한 맛과 잘 어우러져 오랫동안 사랑받게 되는 비결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청하의 역사

 

 

(좌)1986 (중)1994 (우)2004

 

청하의 역사는 1986년 전통주 생산으로 유명한 백화양조에서 출시하면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백화수복으로도 유명한 백화양조는 군산시에서 1947년부터 주조를 시작하여 1996년 두산주류에 흡수되기 전까지 전통주를 전문으로 생산해오던 유서깊은 양조장이었습니다. 1986년 차갑게 마시는 청주를 모토로 16% 도수의 청하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기존과는 다른 소용량의 제품으로 가볍게 마시기가 좋아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좌)2008 (우)2013

입소문을 타며 시장을 잠식해나가던 청하는 백화양조의 경영변화에 따라 1996년 두산주류에 합병된후 2008년에는 롯데주류에 흡수되어 현재는 롯데주류의 대표 청주 제품으로 전국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출시년도 1986년 1994년 2004년 2008년 2013년
용량 300ml 300ml 300ml 300ml 300ml
도수 16% 14% 13% 13% 13%
회사 백화양조 (주)백화~두산주류 두산주류 롯데주류 롯데주류

 

 

 

청하 종류 및 가격

 

청하는 쌀을 이용하여 만드는 청주제품으로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군이 존재합니다. 해외에서는 사케 SAKE라고도 표기를 하지만 일본의 사케와 대한민국의 청주는 엄연히 구분이되는 제품으로 청주인 청하의 종류와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좌)별빛청하 (중)청하 (우)청하 드라이

 

  • 별빛청하 : 청하 오리지널 제품에 탄산과 스파클링와인을 함유하여 저도주이면서 기포가 톡톡 터지는 상쾌함을 주는 제품 과일향이 첨가되어 좀더 달콤한 맛과 향을 느낄 수가 있는 것이 특징
  • 청하 오리지널 : 원료인 쌀을 세번 깎아내어 단맛을 증가시킨후 저온여과 공법을 거쳐 쓴맛을 제거한 은은한 쌀의 단향이 일품인 청주제품
  • 청하 드라이 : 오리지널 제품보다 발효과정을 오랫동안 거치도록 조절하여 부드러운 감촉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감미료를 조절하여 본연의 드라이한 맛이 특징
제품 별빛 청하 청하 오리지널 청하 드라이
용량 295ml 300ml 300ml
도수 7% 13% 14%
가격 2천5백~3천원 2천~3천원 2천~3천원

 

 

청하 어울리는 안주

 

깔끔하고 깨끗한 목넘김이 특징인 청하 제품은 은은한 맛이 특징으로 기름에 튀기거나 향신료가 매우 강한 음식과는 잘 어울리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유의 순수한 맛을 잘 느끼기 위해서는 해산물이나 한식 등 섬세한 맛의 음식과 잘어울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횟집에서 인기가 많아 국내에서도 참치집, 횟집 등에서 주로 찾아볼 수가 있는 특징을 지닌 제품입니다.

 

 

 

청하 광고모델

은은한 맛의 음식과 함께하면 더욱 좋은 청하는 최근 광고모델을 아이돌 출신 청하가 맡고 있으며 브랜드 이름과 딱맞는 마케팅으로 더욱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더욱이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은 청하의 인지도에 힘입어 수출에서도 큰 영향을 얻고 있으며 한류의 흐름을 타고 갈수록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는 청하의 앞으로 활동을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