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보테가 이태리 스파클링 와인 리뷰

by 디캔터 2023. 7. 7.
반응형

보테가로고

보테가는 이태리의 유명한 와인제조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태리의 명품 스파클링 와인으로 불리는 프로세코를 비롯하여 다양한 빈야드에서 레드 및 화이트 와인을 제조하는 와이너리이기도 합니다. 전세계적인 명성에 힘입어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유명한 이탈리아 와인 제조사 보테가에 대해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테가 역사
The history of BOTTEGA

 

도미니꼬 보테가
(좌) 도미니꼬 보테가 (우)보테가 와이너리 지도

보테가는 1920년 이탈리아의 상인가문에서 와인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던 거상 도미니꼬 보테가 (Domenico Bottega)에 의해서 처음 고안된 제품으로 이탈리아의 여러 포도 농장을 돌며 최고의 포도가 최고의 와인을 만든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던 그는 이탈리아 북부 베네토 지역에서 생산되는 포도를 이용한 명품 와인을 구상하였으며 이는 보테가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베네토발폴리첼리몬탈치노
(좌)베네토 - Veneto (중)발폴리첼라 - Valpolicella  (우)몬탈치노 - Montalcino

창립자 보테가의 구상은 대를 이어서 착실히 진행되어 이탈리아 북부 프로세코로 유명한 베네토에서 시작되어 여러 빈야드를 확장해나가기에 이르렀고 주변 발폴리첼라 및 중부 토스카나 지역의 몬탈치노까지 빈야드를 매입 확장하며 보테가는 다양한 이탈리아 포도품종을 이용한 와인을 생산하게 됩니다. 이러한 가문의 역사를 거쳐 보테가는 현재 세계 132개국에 수출되어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이탈리아의 유명한 와인이 된 것입니다.

 

 

보테가 와인 특징
Bottega Identity

 

보테가 와인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황금을 연상시키는 골드 메탈의 병 디자인에 있습니다. 여러가지 제품들 중 골드바틀을 내세워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스파클링 제품이 가장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이는 또한 보테가의 정체성이 되어 마케팅포인트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반응형

 

보테가골드보테가로제
(좌)보테가 골드 (우)보테가 로제

 

엡실론골드엡실론로제
(좌)엡실론 골드 (우)엡실론 로제

 

(좌)아르망드브리냑 골드 (우)아르망드 브리냑 로제

 

하지만 이러한 골드바틀을 사용하는 와인 제품군들이 상당히 많아 경쟁이 치열하며 같은 이탈리아의 제품인 엡실론 와인제품과는 특허에 대한 소송까지 주고 받는 전력이 있었습니다. 또한, 좀더 상위 등급으로 평가 받는 샴페인 제품에 골드의 명품이미지가 더 좋게 작용하여 골드바틀하면 많은 사람들이 아르망드 브리냑을 생각할 만큼 후발주자와의 경쟁에서도 상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보테가 제품 가격
Market Price

 

뛰어난 가성비 제품으로 유명한 보테가 와인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며 국내에서도 다양한 제품을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제품군들중 스파클링 라인업이 가장 유명하며 식당, 호텔, 이탈리안 레스토랑 및 마트, 와인전문점, 면세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채널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보테가 스파클링 라인업의 종류와 가격을 알아보겠으며 가격은 식당등에서 마시는 가격이 아닌 일반 및 면세 구매 가격을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테가 골드 - Bottega Gold 

보테가의 가장 널리 알려진 기본적인 라인업의 골드 제품군입니다. 황금색 바틀의 보테가 골드 그리고 핑크색 병의 보테가 로제 골드 제품이 있으며 국내에서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스파클링 제품이기도 합니다.

  • 보테가 골드 : 이탈리아 북부 지방에서 생산되는 글레라 청포도 품종을 100% 사용하여 만든 프로세코 제품으로 DOC등급을 받은 스파클링 와인. 2차발효과정을 거친 후 설탕(당분)을 리터당 14g까지 첨가하여 달콤한 맛이 특징
  • 보테가 로제 골드 : 피노누아를 100% 사용하여 만든 로제 스파클링 와인 제품, 당분첨가는 리터당 12g까지 첨가 

제품 보테가 골드 보테가 로제 골드
용량 750ml 750ml
도수 11% 11.5%
가격 6만~7만원 (면세점 5만원) 6만~7만원

 

 

2. 보테가 아카데미아 레인보우 - Bottega Accademia Rainbow

 

(좌)블랙 (중)블루 (우)그린
(좌)레드 (중)오렌지 (우)옐로우

보테가의 본고장 베네토 주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시 베네치아에서 영감을 얻어 무지개를 상징하는 네이밍으로 탄생시킨 컬러풀한 스파클링 제품 라인업으로 축하 및 파티에서 다채로운 컬러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글레라 포도품좀을 사용하여 만든 프로세코 제품군이며 2차 발효후 당을 리터당 14g까지 첨가하여 달콤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제품 보테가 아카데미아 레인보우
용량 750ml
도수 11%
가격 2만~3만원

 

 

3. 보테가 일 비노 포에티 - Bottega Il Vino Poeti

(좌)일비노포에티 DOC (중)페탈로 비노 모스카토 (우)일비노포에티 DOC 로제

 

시인의 와인이라는 뜻을 가진 일비노포에티 시리즈는 당첨가를 리터당 18g 이상 제조하여 매우 달콤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인 제품군입니다. 특히 검은색병의 모스카토 제품은 알코올 도수를 줄이고 당분을 리터당 95g까지 첨가한 거의 설탕물을 연상케할 정도로 매우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단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만든 제품군입니다.

제품 일비노포에티 페탈로 모스카토 일비노포에티 로제
용량 750ml 750ml 750ml
도수 11% 7% 11%
가격 2만~3만원 2만~3만원 2만~3만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