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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토끼 소주 (Tokki Soju)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3.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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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끼 소주 - Tokki Soju

토끼소주

토끼 소주는 미국의 사업가 브랜든 힐 (Brandon Hill)에 의해 뉴욕 브루클린에서 2016년 비교적 최근에 선을 보인 증류주 제품으로 순수한 쌀과 물 그리고 누룩의 3가지 재료만을로 만들어내는 것을 특징이자 마케팅 포인트로 삼아 인기를 얻고 국내 시장에도 상륙하여 크게 인기를 얻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브랜든힐

소주는 한국의 고유한 술인데 토끼 소주의 창시자는 앞서 말한바와 같이 미국인 브랜든 힐로써 어떻게 미국인이 한국의 전통주류인 소주를 출시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만, 브랜든 힐은 2011년 한국에 거주하면서 한국의 다양한 문화와 전통에 크게 감명을 받았으며 뉴욕으로 돌아간 후 한국의 음식을 잊지못해 브루클린에 위치한 고급한식당을 찾아갔는데 고급스러운 한정식에 어울리는 소주를 구할 수가 없고 와인에 의존하는 것이 안타까워 한식당에 어울리는 소주를 직접 만들어 보자는 결심을 하게 되었으며 이것이 바로 토끼소주가 탄생된 배경인 것입니다.

 

 

토끼 소주 뜻

토끼소주로고

제품 로고를 자세히 살펴보면 토끼를 형상화한 것을 볼 수 있으며 제품명도 래빗소주(Rabbit Soju)가 아닌 한글을 영문으로 표시한 토끼소주 (Tokki Soju)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창시자 브랜든 힐은 왜 제품명을 토끼소주라고 지었을까요.

브랜든 힐이 한국에서 생활하며 영감을 얻은 2011년은 12간지에서 4번째 동물인 토끼의 해입니다.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던 힐은 자신이 영감을 얻은 그 해의 동물에서 모티브를 따 토끼소주라고 명명하였으며 제품 로고에서도 토끼를 사용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러한 네이밍 규칙은 새로나오는 제품에도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연도에 따라 토끼외에도 닭, 소, 호랑이 등 다양한 12간지의 동물을 브랜드화시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외국인이 한국의 전통을 따라 소주를 만들고 브랜드화 시키며 소주제품을 역수출한다는 사실이 참으로 흥미롭게 다가오며 한국문화에 대한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제품 종류 및 가격

토끼소주는 원료 및 제조방식에 따라 다양한 제품종류가 있으며 여러업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수많은 리미티드 제품군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토끼소주 화이트라벨 : 한국전통 증류방식으로 만든 소주 제품으로 합성감미료나 설탕 등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
  • 토끼소주 블랙라벨 : 찹쌀을 사용하여 만든 증류소주제품 화이트라벨 제품보다 좀더 풍부한 맛과 향이 특징인 제품
  • 토끼소주 골드라벨 : 토끼소주 증류원액을 오크통에 담아 숙성시켜 황금빛 컬러의 원액이 특징인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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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토끼소주 화이트 토끼소주 블랙 토끼소주 골드
용량 375ml 375% 375ml
도수 23% 40% 46%
가격 2만~3만원 3만5천~4만5천원 6만~7만원

 

소주제품외에도 진(GIN)과 보드카(VODKA)제품도 생산하고 있으며 이러한 증류주 제품군에는 선비(Sonbi) 브랜드 네이밍을 사용하여 매우 한국적인 정서를 담아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선비 진 : 런던드라이 진 스타일로 만들어낸 제품. 12가지의 보태니컬(Botanicals)을 사용하여 복합적인 맛과향을 전달
  • 선비 보드카 : 찹쌀밥을 사용하여 발효시킨 원액을 증류하여 쌀의 은은함과 깔끔함을 담아낸 보드카 제품
제품 선비 진 선비 보드카
용량 750ml 750ml
도수 48% 40%
가격 7만~8만원 6만~7만원

 

 

토끼 스피릿은 앞서 설명한대로 표준제품군 외에도 다양한 한정판 제품들이 있으며 한국의 기념일 및 해마다 12간지의 동물에서 착안한 제품군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정판 제품들은 국내 마니아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으며 수집가들의 소유욕을 자극하여 상당히 인기가 높으며 암암리에 높은 가격에 거래되기도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잔나비

다양한 회사 및 레스토랑 등 여러업체와 또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신규제품군을 출시하기도 하며 이를 마케팅포인트로 잘 사용하는 것이 또한 토끼스피릿의 전략중에 하나입니다. 여러 콜라보레이션 제품중 고릴라 브루잉과 협업을 통해 만들어낸 잔나비는 스타우트 제품으로 토끼 스피릿 최초의 맥주 제품이자 한국쌀이 듬뿍 들어간 독특한 맛과 향을 자아내는 특징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토끼바 - Tokki BAR

토끼바

토끼 스피릿은 생산한 제품들을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서울 홍대에 전용바인 토끼바를 오픈하였으며 모던한 디자인과 세련된 느낌으로 젊은 세대들을 중심으로 마케팅활동을 벌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라이즈호텔 4층에 위치한 토끼바는 젊은세대들이 모여있는 홍대입구에 위치한 곳으로 많은 손님들이 즐겨찾으며 다양한 인스타이벤트와 함께 온라인홍보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토끼바에서는 소주, 보드카, 진 제품외에도 구경하기 힘든 다양한 한정판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러한 제품들을 사용한 다양한 칵테일을 소비자에게 설명해주고 판매하는 것이 특징으로 다양한 소비자 소통활동을 펼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토끼 소주의 뜻과 역사 그리고 활동까지 리뷰해보았습니다. 한국에 관심있는 외국인에 의하여 설립된 독특한 한국의 전통주 토끼소주의 앞으로 활동이 기대되며 한국문화가 해외에 더욱 잘 알려지길 바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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