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시바스리갈 위스키 종류, 가격, 먹는법

by 디캔터 2020. 8. 7.
반응형

1786년 부터 생산되었다고 전해지는 블렌디드 위스키 시바스리갈은 시바스 브라더스사에서 생산하는 가장오래된 전통있는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Speyside의 Strathisla 양조장에서 생산된 위스키는 1801년 시바스브라더스의 블렌딩을 거쳐 시바스리갈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으며 최소 12년 숙성된 원액부터 라인업이 시작되는 프리미엄 위스키입니다.

 

프리미엄위스키로서 12년, 18년, 25년 세가지의 라인업으로 생산되나 여느 위스사가 그렇듯이 한정판 및 국가별 특수품목이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가장 잘 알려진 시바스리갈 위스키의 종류별로 특징, 맛, 가격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1. 시바스리갈 12년

시바스리갈 12년 입니다. 가장 기본 라인업이 12년 숙성부터 시작하며 조화로운 맛보다는 스위트한맛과 강한향으로 대변되는 위스키입니다. 이탄향을 떠올리게 하는 특유의 향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며 얼음에 희석해서 먹는 온더락을 할 경우 향이 중화되고 부드러움이 증가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제품 시바스리갈 12년
용량 700ml
ABV 40%
가격 4만 ~ 5만원

 

 

2. 시바스리갈 18년

 

 

시바스리갈 18년은 1997년부터 생산된 시바스리갈의 슈퍼프리미엄 제품으로 스위트하고 부드러운 위스키를 요구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추어 좀더 부드러운 향을 가집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시바스 리갈은 온더락으로 즐겨먹는 장면이 많이 보이며 부드러우나 강한 향의 위스키의 대표격으로 통합니다.

제품 시바스리갈 18년
용량 700ml
ABV 40%
가격 9만 ~ 14만원

 

 

3. 시바스리갈 25년

 

시바스리갈의 최고 제품인 25년은 소량만 생산되는 매우 귀한 위스키로서 원액수급 및 정치상황에 따라 수급이 중단되었다가 2008년부터 다시 생산된 희귀한 위스키입니다. 과일의 향이 매우 강하며 희미한 피치의 맛을 느낄수 있는 시바스리갈25년은 소규모로 생산되어 한정된 물량밖에 없기 때문에 가격은 더욱 프리미엄이 붙어 치솟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면세점에서도 보기 힘든 귀한 위스키입니다.

제품 시바스리갈 25년
용량 700ml
ABV 40%
가격 45만 ~ 55만

 

 

4. 시바스리갈 블렌디드 몰트

 

 

시바스리갈 얼티스는 몰트위스키만을 모아 블렌딩하여 만든 블렌디드 몰트 위스키로서 강한 몰트향이 특징이며 제품의 특성답게 달콤한 꿀의 맛고 복숭아향을 품은 고급 위스키입니다. 이 제품도 몰트원액의 수급으로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제품이며 이에 따라 가격대 또한 많은 차이가 납니다.

제품 시바스리갈 얼티스 (NAS)
용량 700ml
ABV 40%
가격 30만 ~ 40만

 

 

5. 시바스리갈 XV

 

 

시바스리갈XV는 2018년에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하여 출시된 제품으로서 15년 숙성 위스키만을 모아 블렌딩한 제품입니다. 위스키가 숙성되는 오크통은 Grande Champagne에서 생산된 오드비만으로 만들어진 꼬냑을 숙성한 통을 사용하여 매우 풍부한 향과 과일향을 느낄 수 가 있습니다.

제품 시바스리갈 XV
용량 1000ml
ABV 40%
가격 9만 ~ 12만

 

위와같이 시바스리갈 종류 및 가격, 맛과 역사등을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시바스리갈을 어떻게 먹어야 좋을까요?

 

온더락으로 마시는 방법들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바스리갈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으로서 차가워질수록 더욱 즐기기가 좋습니다. 따라서 많은 이미지나 마케팅에서도 온더락으로 마시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남산의부장들에서도 박정희 대통령 마지막 궁정동 만찬 당시에 마셨던 술로서 쓰이며, 얼음가득한 주전자에 시바스리갈을 제조하는 모습이 묘사됩니다.

시바스리갈에 대하여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시바스리갈은 부드러운 위스키를 좋아하는 한국인의 특성에 맞고 오래동안 사랑받아온 위스키입니다. 술에 대하여 생각하면서 한잔하시면 더욱 좋은 술자리가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