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로얄살루트 위스키 종류, 가격, 먹는법

by 디캔터 2020. 7. 27.
반응형

로얄살루트는 영국 주류회사 시바스브라더스에서 보유하고 있는 원액중 가장 귀한 원액만을 모아 만들었다고 하는 위스키 고급라인업입니다. 따라서 매우 비싸고 귀한 위스키의 대명사로 불리고 있으며 버건디레드, 다크그린, 인디고블루 세가지 색상의 도자기 병에 담긴 것이 특징입니다.

 

3가지 컬러의 로얄살루트는 각각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즉 영국왕실왕관에 장식된 보석을 의미합니다.

 

각기 다른 색상을 보시고 조니워커 시리즈를 생각하시는 분들께서 똑같이 대입하여는 레드, 그린, 블루 식으로 등급이 나뉜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3가지의 컬러는 시각적인 효과를 위한것이며 내용물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술이름 Royal Salute의 의미는 영국왕실의 큰행사시에 21발의 축포에서 유래되었는데 그만큼 예를 갖추는 마음으로 만들어진 술이라는 의미로 고급술의 대명사로 불리우게 되었습니다.

 

 

로얄살루트의 역사와 이름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로얄살루트의 종류는 어떠한것이 있을까요?

 

1. 로얄살루트 21년

로얄살루트는 가장 기본 즉 최저숙성연수 라인업이 21년 부터 시작합니다. 다른 위스키가 21년 숙성에 최고급 라인업인것을 보면 정말로 고급위스키답게 시작부터가 다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콤함을 나타내는 스파이시, 달콤함을 표현하는 스위트, 오크통의 태운향기를 보여주는 스모키, 곡물의 향을 나타내는 그레인, 모든 맛과 향이 오래된 숙성년수만큼 살아있으며, 부드러운 원액으로서 최고의 목넘김을 자랑합니다.

Product 로얄살루트 21년
숙성년수 21년
용량 700ml
가격 19만 ~ 25만

 

 

2. 로얄살루트 32년

로얄살루트 32년은 가장 흔한 라인업인 21년과 38년의 중간등급으로 출시된 제품이며 흔히 기내 면세점에서 소비되는 면세점전용 상품입니다. 시중에서도 구할수 있으나 정식보다는 병행수입쪽에 의존할 만큼 많은 물량이 풀리지는 않는 술로서 해외여행시 최고급 선물로서 애주가들 사이애서 애용되고 있습니다.

Product 로얄살루트 32년
숙성년수 32년 이상
용량 700ml
가격 45만 ~ 55만

 

 

3. 로얄살루트 38년

흔히 회장님술이라 불리우는 로얄살루트 38년은 최저 38년 숙성된 원액만을 가지고 블렌딩하여 만든 위스키입니다. 원액이 귀한만큼 가격또한 폭증하게 되는데요. 면세점에서 회장님들이 선물용으로 구매할만큼 비싼 가격대로 회장님술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Product 로얄살루트 38년
숙성년수 38년 이상
용량 700ml
가격 60만 ~ 70만

 

 

4. 로얄살루트 52년

전세계 106병만 한정 판매된 로얄살루트 52년은 2020년 페르노리카에서 전세계에 한정판으로 선보인 최고급 럭셔리 제품이며 국내에는 오직 5병만이 한정판매된 제품입니다. 가격은 최소 3500만원을 호가하며 그 희소성과 이미지로 인해 시간이 갈수록 가격이 오를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입니다.

Product 로얄살루트 52년
숙성년수 52년 이상
용량 700ml
가격 최소 3500만원

 

 

5. 로얄살루트 62건

로얄살루트 62건 제품입니다. 로얄살루트 52년 이상이 있어?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로얄살루트에서 해외여행자에게 최고급 선물로서 겨냥하여 만든 62년이 아닌 62건 제품입니다. 40년 이상 숙성된 위스키만으로 블렌딩하여 만들었으며, 각 병은 고유의 라벨을 가지고 있어 추적이 가능합니다. 국내 매장 및 면세점 모두 구경가능하며 왠만한 중고차 가격의 제품입니다.

Product 로얄살루트 62건
숙성년수 40년 이상
용량 700ml
가격 최소 400만원

 

 

로얄살루트의 대표적인 라인업들과 가격을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로얄 살루트는 어떻게 먹어야 될까요?

 

* 그냥 마신다!!!!!!!

로얄살루트는 21년 숙성부터 시작하는 최고급의 술입니다. 이러한 술들은 가장귀한 원액만으로 만들어졌으므로 그 숙성도와 맛을 그대로 느끼려면 스트레이트 혹은 온더락으로만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러한 귀한 술에 탄산수 가득넣고 하이볼을 만들어 드신다면? 뱅에돔 한마리를 넣은 라면을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주없이 스트레이트로 로얄살루트를 드시는 박성웅 형님 -영화 신세계 中

 

부잣집의 상징으로 등장한 로얄살루트 세트 -영화 기생충 中

 

영화속에서도 부의 상징이며 그대로 먹는것으로 표현되는 로얄살루트. 성공의 상징인만큼 여러분도 인생에서 반드시 맛보시고 럭셔리한 기분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