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성신여대 대동원회시장 콜키지프리 포장마차 횟집

by 디캔터 2023. 6. 7.
반응형

성신여대근처를 걸어가다 성북구청앞 교차로에서 포장마차처럼 테이블이 도로위에 깔려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직장인들 근처 여대생들 그리고 가족단위 까지 다양한 손님들이 있는것이 보이며 늦은시간인데도 자리가 꽉차있는 것으로 보아 인기가 많은 곳임을 알게 됩니다. 이렇게 인기가 많은곳이라니 호기심이 생겨 발걸음을 멈추고 가게를 좀더 살펴보기로 합니다.

 

가게를 자세히 살펴보니 수족관이 보이고 포장전문에 싱싱한 활어를 현장에서 바로 잡는 서민횟집이니 술과 음료는 직접사와서 먹어도 된다고 적혀있습니다. 가격대가 저렴한 횟집인데 술이나 음료는 근처 슈퍼에서 직접 사다먹어도 된다니 강남에서도 몇안되는 콜키지프리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가격이 착하고 경치도 좋으니 사람이 많을 수 밖에 없다고 감탄을 자아내게 됩니다.

 

가게의 분위기와 서비스를 보기만해도 완전히 홀려서 주변을 더 살펴보게 됩니다. 수족관을 살펴보니 가게앞과 측면까지 8개 이상의 수조가 있는 것으로 보아 상당히 해산물을 많이 취급하는 것과 또한, 사람이 이렇게 많은데도 수족관에 해산물이 쌓여있지 않은 것은 회전율이 좋다는 것을 나타내주는 것을 유추하게 되어 더욱 관심이 생겨 회를 한점 먹어보기로 합니다.

 

대동원회시장에서 회를 한점 먹어보기로 결정도 내렸겠다 효율적이고 빠른 주문을 위하여 한사람은 가게에서 주문과 테이블을 잡고 다른일행은 근처 마트를 방문해서 술과 음료 그리고 사이드 안주까지 사오기로 합니다. 사장님께 국물을 사와도 되냐고하니 흔쾌히 승낙하셨기 때문에 회를 먹고 매운탕 대신 라면으로 마무리까지 해보기로 합니다.

 

마트에서 술을 사고 돌아오니 센스있게 야외테이블 좋은 위치를 자리잡아 놓아 술과 기본 안주를 세팅해 놓습니다. 콜키지가 프리이니 회에 화이트와인을 사서 마실까 생각도 해봤지만 급조한 자리이기 때문에 분위기를 먼저보고 좋으면 다음에 와인이나 위스키를 곁들여보기로 결정을 하고 수입맥주와 함께 즐겨보기로 합니다.

반응형

 

주문한 안주가 나오는 동안 주변분위기를 체크해봅니다. 번화가 사거리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경치가 좋아 사람구경하는 재미가 있는데다가 바람도 시원하게 불어오는게 여름, 가울철에 최고의 입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물론 낮에는 햇볕이 있고 교통도 많아서 않좋겠지만 퇴근시간이 지난 저녁에는 근처에 지하철역도 있고 여대앞이라 활기찬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매우 좋게 느껴집니다.

 

주문한 도다리 새꼬시가 나왔습니다. 뼈째길게 썰어놓은 도다리의 모습이 매우 먹음직스러워 보이고 직접잡는것을 보았기 때문에 신선함이 더욱 느껴지고 있습니다. 비주얼을 보기만 해도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해지는 도다리세꼬시의 맛이 상상이 되며 입안에 벌써부터 침이 고이는 것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맛있어 보이는 도다리 세꼬시를 그냥도 먹어보고 간장도 찍고, 상추에 마늘도 곁들여보고, 깻잎에 고추도 얹고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봅니다. 역시 뼈째썰기한 세꼬시의 오독한 식감과 여러가지 양념, 채소가 어우러지니 물리는 일이 없이 계속해서 들어가게 됩니다. 시원한 저녁바람을 맞으며 지나다니는 사람들 구경도 하고 맛있는 회도 먹고 역시 인기가 많은 이유를 알것 같습니다.

 

세꼬시를 말끔히 비우고 광어회도 추가로 주문해서 맛을 봅니다. 역시나 신선한 광어회가 술맛을 계속해서 북돋우며 끊임없이 흡입하게 됩니다. 음식만 팔고 박리다매로 이득을 남기는것도 어려운 일인데 자리가 좋고 콜키지프리도 제공하니 손님이 끊이지 않는 것을 보게 됩니다.

 

맛있는 회를 즐기고 마트에서 사놓은 컵라면에 물을 부으러 가게안으로 가보니 주방에서 쉴새없이 회를 뜨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정직, 청결, 친절 3가지 가게 운영의 모토를 걸어놓은것이 믿음을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서비스에 만족하여 너무 칭찬을 적는 것 같지만 모든것은 인간이기에 그날의 분위기에 달려있다는 것을 그리고 여러개의 리뷰를 비교하는 것이 맛집을 찾는 올바른 방법입니다.

 

매운탕대신 사온 라면으로 식사를 마무리합니다. 회를 먹고 라면까지 먹으니 포만감에 더욱더 기분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데 위치도 좋고 술도 자기마음대로 사서먹고, 심지어 사이드안주나 국물까지 자기마음대로 마무리하고 술꾼에게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준 대동원회시장에 감탄하며 즐거운 밤이 깊어갑니다.

 

리뷰를 쓰면서 찾아보니 대동원회시장은 체인점으로 서울에만도 여러개 지점이 있으며 이번에 경험한 곳은 성신여대입구역 성북구청앞 사거리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다음에도 방문하면 꼭 이용을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