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뱅뱅사거리 해오름 자연산 횟집에서 특모듬

by 디캔터 2020. 7. 31.
반응형

뱅뱅사거리 주변은 맛집이 가득합니다. 비즈니스때문에 방문할때면 맛있는곳이 많아 항상 기대가 되는 장소입니다. 오늘은 파트너분께서 회가 땡긴다고 하시니 자연산 횟집을 골라서 방문을 해봅니다.

 

해오름 자연산횟집 왠지 좋아보이는 곳입니다. 자연산회를 마음껏 즐길수 있을것 같습니다.

 

수족관을 살펴보니 줄돔, 참동, 농어 등 물고기가 힘차게 헤엄치고 있습니다.

 

들어가서 메뉴판을 살펴봅니다. 자연산 모듬이 기본, 특, 스페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인원당 가격이며 차이점을 여쭤보니 스페셜에는 붉바리가 나오고 특세트에는 감성돔 등의 돔시리즈가 나온다고 합니다. 돔종류를 좋아하기에 자연산모듬 특세트로 주문을 합니다.

 

기본반찬에 마늘쫑과 조개탕을 세팅해 주십니다. 조개탕 국물맛을 보니 이따 매운탕이 기대가 되기 시작합니다.

 

회가 먼저나왔습니다. 농어와 전복치의 조합입니다. 기본반찬이 보다 먼저 회를 주는것이 신기합니다. 자연산 횟집이라 그날의 물량을 소진하기에 회를 빨리 뜰수 있으며, 회의 맛을 먼저느끼게하기위해 주신다고 합니다. 자신이 있는 설명이 마음에 듭니다.

 

농어의 맛을 먼저봅니다. 간장도 없이 먹어봅니다. 회의 맛으로 자연산과 양식을 구분하기란 불가능하지만 모든것은 마음먹기 달린것  1400년 전에 이미 깨달으신 원효대사님의 가르침대로 자연산이라고 생각하고 먹으니 탄력과 물오른 지방맛이 입속에 퍼집니다.

 

전복치라고 소개해준 회를 간장에 찍어 맛을봅니다. 베도라치라고도 불리우며 무척비싼생선이라는 말을 들으니 맛성분이 입에서 폭팔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회를 먹다보니 사이드메뉴들을 하나씩 서빙해주십니다. 돌멍게와 그냥 멍게의 이색적인 조합입니다. 돌멍게를 돋보이게하는 구성이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해삼과 개불입니다. 흰살생선을 먹은후에 맛보는 해삼과 개불은 바다향이 더욱 진해지고 짭짤한 맛이 에피타이저의 역할을 해줍니다.

 

산낙지입니다. 상당히 탄력이 좋고 맛이 좋습니다. 비린맛이 안나는걸 보니 기절낙지는 아니고 친절한 설명이 회도 자연산이 맞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돌멍게를 먹습니다. 돌멍게를 좋아하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돌멍게주를 만들기 위해서 빨리 먹어버립니다.

 

묵은지에 농어를 싸서 쌈장으로 포인트를 주고 먹어봅니다. 색다른 초밥과 같은 비주얼입니다. 묵은지가 상당히 맛이있습니다. 묵은지를 이용하여 회를 대여섯점을 맛봅니다.

 

시간이 지났으니 아까 만들어놓은 돌멍게주로 건배를 합니다. 돌멍게 껍질에 소주를 따라놓으면 맛이 우러나와서 깔끔한 술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참치눈물주와 비슷한 맛입니다.

 

회 옆에 데코해놓은 계란을 집어 맛을 봅니다. 카스테라 같은 부드러움이 느껴지는것이 초밥집계란이 생각납니다.

 

첫번째 회를 비우자 두번째 새로 리필해 주십니다. 참돔, 감성돔, 줄돔 한가지는 들었는데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자연산 회가 잔뜩나오니 기분이 좋아져 팁을 드리고 한잔을 권해드립니다. 잘 받아주시고 술을 채워주십니다.

 

감성돔입니다. 검은 비늘을 그대로 살린것이 먹음직 스럽습니다.

 

참돔도 맛을 봅니다. 상당히 지방끼가 서린 맛이 마음에 듭니다.

 

생선 탕수를 주십니다. 회를 먹는동안 지속적으로 사이드를 가져다주시며 맛과 온도의 변화를 통해 즐겁게 즐길수 있도록 배려한 구성이 돋보입니다.

 

매운탕이 나왔습니다. 국물맛을 보니 역시 조개탕을 먹고 예측했던대로 맛있습니다. 진한 육수의 맛 베이스에 매운탕양념이 가미되서 상당히 좋습니다. 매운탕 국물만을 순수하게 느끼고 싶었으나 비즈니스 파트너께서 라면을 좋아하시니 라면을 넣습니다.

 

매운탕에 도미살을 넣어 샤브샤브를 해먹습니다. 겉만 살짝익은 탱탱한 식감이 매우 좋습니다.

 

마무리 일품으로 주신 전을 맛봅니다. WOW. 카레가루를 입힌 전인데 상당히 카레맛이 잘 녹아들어 맛있습니다. 처음부터 전을 세팅하여 배부르게 하지 않는 맛을 위한 코스배려가 돋보이는 순간입니다.

 

술자리는 깊어만 가고 이야기꽃은 활짝피어납니다. 즐거운 비즈니스 자리에 맞는 맛있는 음식과 배려하는 서비스. 상당히 만족스러운 가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