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팔리니 리몬첼로 가격 및 먹는법

by 디캔터 2023. 2. 23.
반응형

팔리니 리몬첼로 (Pallini Limoncello)는 이태리의 대표적인 레몬 리큐르 제품으로 로마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글로벌 주류기업 디아지오의 소속 브랜드로 거대한 유통망에 힙입어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팔리니 가문의 역사 - History

 

팔리니 브랜드는 1851년 이태리의 유명한 상인 니콜라 팔리니 (Nicola Pallini)에 의해서 설립되었으며, 수제 리큐르를 제작해 판매하면서 명성을 얻기 시작하였습니다.

 

체리, 레몬, 피치 등 다양한 과실을 이용한 리큐르를 선보였으며,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리큐르 로마나 삼부카의 흥행에 힘입어 회사는 크게 성장하였으며, 1999년 레몬 베이스의 상큼한 팔리니 리몬첼로를 개발 종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전세계적인 브랜드로 발돋움하게 됩니다.

 

 

팔리니 리몬첼로의 탄생 - Limoncello

 

팔리니 가의 최대 히트상품 리몬첼로는 레몬을 베이스로 가문의 비법 레시피를 사용하여 만든 레몬 리큐르 제품입니다. 레몬 리큐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레몬의 품질, 팔리니 가문은 이탈리아에서 가장 좋은 레몬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

 

팔리니가에서 찾은 이탈리아에서 가장 좋은 레몬의 산지는 이태리 남서쪽에 위치한 아말피 해변지역입니다. 지중해성 온화한 기후에 바닷가로 일조량이 높고 강수량이 일정하여 껍질이 두껍고 산도가 낮은 최적의 레몬이 재배되는 지역인 것입니다.

 

아말피 지역의 이러한 천혜의 환경은 레몬의 수확에 최적화 되었으며 수작업으로 선별된 레몬들이 이탈리아 로마에 위치한 팔리니 본사로 옮겨져 최고의 레몬리큐르 팔리니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팔리니 제품 종류 및 가격 - Series & Price

 

 

1. 팔리니 리몬첼로 - Pallini Limoncello

아말피 지역의 최상급 레몬을 이용하여 만든 팔리니 리몬첼로 제품입니다. 레몬껍질을 벗겨 농축하여 그 맛과 향을 최대한 농축하여 강렬한 레몬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달콤한 맛과 향으로 칵테일의 재료로서 널리 사용되기도 합니다. 국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판매량이 높은, 인기가 좋은 리큐르 제품군 중 하나입니다.

제품 팔리니 리몬첼로
용량 700ml
도수 26%
가격 3만 ~ 4만원

 

반응형

 

2. 팔리니 라스피첼로, 피치첼로, 리몬제로 - Raspicello, Peachcello, Limonzero

(좌)라스피첼로 (중)피치첼로 (우)리몬제로

팔리니 리몬첼로 개발과 더불어 다양한 맛과 향을 위하여 추가적으로 개발된 리큐르 제품군으로 라즈베리와 복숭아를 사용한 것이 특징인 제품군입니다.

  • 라스피첼로 - 이탈리아 남부 아브루치(Abruzzi)에서 생산되는 라즈베리를 이용하여 만든 리큐르
  • 피치첼로 - 당도가 매우 높은 복숭아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리큐르. 복숭아 맛과 향이 풍부
  • 리몬제로 - 리몬첼로 제품의 무알콜버전으로 알코올이 0%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음료
제품 팔리니 라스피첼로 팔리니 피치첼로 팔리니 리몬제로
용량 750ml 750ml 750ml
도수 26% 26% 0%
가격 4만 ~ 5만원 4만 ~ 5만원 15~20£

 

 

팔리니 리몬첼로 먹는법 - Cocktail Recipe

 

팔리니 리몬첼로는 레몬향이 가득한 리큐르 제품으로 그냥 따라서 음용해도 시트러스한 느낌을 가득 안겨주며 식욕을 자극하는 효과를 내기 때문에 이태리에서는 식전주로도 자주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도수가 26% 로 비교적 높기 때문에 희석하거나 칵테일을 제조하여 먹는 방법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좌)벨리니 (우)팔리니 스피리츠

팔리니 리몬첼로, 피치첼로 칵테일 만드는 법

  • 벨리니 - 팔리니 피치첼로 30ml와 90ml의 프로세코를 샴페인잔에 따른 후 잘 섞어서 마시면 복숭아의 강렬한 향과 프로세코 포도의 상큼함이 어우러져 최고의 파티용 칵테일 완성
  • 팔리니 스피리츠 - 팔리니 리몬첼로 60ml, 프로세코 90ml, 소다수 30ml의 비율로 칵테일잔에 담은 후 레몬으로 가니쉬하여 마무리하면 상큼한 레몬의 맛과 향이 가득한 칵테일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