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인트로 (코앵트로)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3. 2. 22.
반응형

코인트로는 프랑스 레미 코앵트로(Rémy Cointreau)社에서 제조되는 리큐르제품으로 오렌지의 달콤하고 시트러스한 향과 상쾌함을 가져다주는 독특한 제품입니다. 달콤 쌉싸름한 특유의 맛과 향으로 매우 인기가 많으며 제조비법이 비밀에 부쳐져 있어 다른회사에서 흉내를 내지 못하는 특유의 품질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불리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좌)1849 (중)1898 (우)2022

1849년 프랑스의 코앵트로 형제에 의해서 탄생되었으며, 그의 아들들이 대를 이어서 맛과 향을 발전시키며 지금의 코인트로 제품의 명성을 만들어낸 것입니다. 1898년 부터는 코앵트로 가문의 캐릭터를 이용한 광고로 유럽의 전역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으며, 1990년에는 프랑스 거대 코냑 증류소 레미 마르탱에 합병되어 현재 레미 코앵트로에서 생산되고 있는 제품인 것입니다.

현재도 제품의 독특함을 나타내는 오렌지 컬러를 이용하여 디자인 및 마케팅응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좌)Macerated (중)Bitter (우)Sweet

코인트로 제품의 특징중 가장 큰것은 풍부한 오렌지 향 베이스에 있습니다. 코인트로는 오렌지가 가져다주는 최적의 맛과 향을 재현해내기 위하여 스페인, 가나, 브라질에 이르기까지 전세계 최적의 오렌지 껍질을 활용하여 농축된 오렌지 껍질을 이용하여 제조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특히, 알코올에 침용기법(마세라시옹)을 거친 오렌지를 활용하여 그 맛과 향을 극대화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오렌지의 맛과 향으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코인트로 제품의 종류와 가격대는 어떻게 될까요.

 

코인트로 종류 및 가격 - COINTREAU Lineup

 

 

1. 코인트로 루니끄 - Cointreau L'unique

코인트로 루니끄 제품은 가장 기본적인 오리지널 라인업으로서 오렌지의 풍부한 향이 감돌고 꽃향이 어우러지며 피니시 하는 제품입니다. 오렌지색의 병으로 이러한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있으나 원액의 색은 투명한 것이 특징이며 알코올도수가 40%로 비교적 높기때문에 오렌지향을 내는 칵테일의 원주로서 많이 사용되는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또한 오렌지향으로 잡내를 잡아주는 특성으로 제과제빵에서도 과일향을 내거나 밀가루의 잡내를 잡아줄때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이때문에 대용량 제품이 국내에서 매우 잘 판매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 코인트로 루니끄
용량 700ml, 1000ml
도수 40%
가격 4만~5만원(700ml), 4만5천 ~ 5만5천원(1000ml)

 

반응형

 

2. 코인트로 누아르 - Cointreau Noir

코앵트로의 프리미엄 라인업인 코앵트로 누아르 제품은 오렌지 리큐르인 코앵트로에 코냑의 강렬함을 블렌딩하여 만들어지는 독특한 제품으로 코앵트로 특유의 오렌지향에 바닐라, 허니의 달콤한 향이 어우러져 조화로움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인 제품으로 코냑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함께 인기가 많습니다. 칵테일의 원료로서 사용되기도 하지만 프리미엄의 이미지로 얼음을 이용하여 온더락 스타일로 즐기는 것이 맛과 향을 느끼는데 더욱 좋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코인트로 누아르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8만~10만원

 

 

3. 코인트로 리미티드 에디션 - Cointreau Limited Edition

(좌)골든에이지 (중)블러드오렌지 (우)셀렉티브 에디션

코앵트로 제품은 연도별로 오렌지의 특성 및 소비자의 니즈에 맞도록 다양한 리미티드 제품군을 출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한정판 제품군들이 있습니다. 특히, 코르시카의 핏빛 오렌지를 사용한 블러드 오렌지 제품군이 매우 유명하며 그외에도 탄산을 첨가한 스파클링 코앵트로, 수확이 가장 좋은 오렌지를 이용한 골든 제품등 다양한 에디션들이 마니아층을 사로잡고 있습니다만 국내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제품군이기도 합니다.

 

코인트로 먹는법 - Cointreau Cocktail

 

코인트로는 오렌지 베이스의 리큐르로 투명한 색깔에 알코올 도수가 높고 향이 강해 칵테일의 원재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가리타, 암스테르담, 피츠, 선라이즈와 같이 열대과일의 느낌이 풍부한 칵테일에 많이 사용되며 칵테일바에 가면 항상 보이는 술 종류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코인트로 마가리타

  • 칵테일 잔에 얼음을 가득채운다.
  • 코인트로 20ml를 넣고 나머지는 탄산, 소다수로 가득 채운다.
  • 코인트로의 상징인 오렌지껍질로 가니쉬를 하여 마무리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