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롱몬 (Longmorn) 위스키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3. 2. 20.
반응형

스코틀랜드 롱몬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싱글몰트 위스키 롱몬은 시바스리갈의 주요 원액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스코틀랜드 북쪽 하이랜드의 맑은 물과 해안가 천연적인 해풍의 영향으로 독특한 맛과 향을 내는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롱몬 증류소는 엄밀히 보면 스코틀랜드 북쪽의 스페이사이드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스페이사이드는 스카치 싱글몰트 위스키 증류소중 글렌리벳, 글렌피딕, 발베니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증류소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롱몬증류소는 1893년 존더프에 의해서 설립된후 스페이사이드에서 명맥을 이어오다 세계적인 글로벌 주류기업인 페르노리카에 인수되어 현재도 시바스브라더스의 주요 제품의 원액으로 사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스페이사이드 지역은 하이랜드에 편입되어 너무 지역적인 프리미엄 이미지를 상쇄하려 하지만 롱몬위스키는 많은 마니아층에게 잘 알려진 생산량이 적어 더욱 귀한 싱글몰트 위스키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세계적인 위스키 원액 공급 부족현상으로 롱몬원액은 블렌디드 위스키 핵심원액으로 자주 사용되기에 싱글몰트 제품은 더욱 구하기가 어려워 지고 있습니다.

 

롱몬 제품 종류 및 가격 - Longmorn Line up

 

 

1. 롱몬 16년 - Longmorn 16 Year Old

롱몬 위스키의 가장 잘 알려진 제품군인 16년 숙성 제품입니다. 버번 위스키를 숙성시켰던 오크통을 재사용하여 15년간 원액을 숙성시킨 후 쉐리와인을 숙성시킬때 사용했던 캐스크를 사용하여 피니시한 제품으로 오크통에 흡수된 쉐리와인의 원액이 스며들어 짙은 색을 띄며 맛과 향 또한 풍부한 과실향과 바닐라와 캐러맬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제품입니다.

제품 롱몬 16년
용량 700ml
도수 48%
가격 16만~20만원

 

반응형

 

2. 롱몬 18년 - Longmorn 18 Year Old

롱몬 18년 숙성 제품은 버번위스키 통을 사용하여 숙성시킨 원액과 증류소 자체의 큰 오크통에서 숙성시킨 원액을 마스터블렌더에 의하여 최적의 맛과 향을 내도록 섞어서 만든 제품입니다. 달달한 과일의 향이 느껴지며 고소한 견과류의 피니시가 일품인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면세점을 통해서 주로 유통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롱몬 18년
용량 700ml
도수 48%
가격 14만~15만원 (면세점)

 

 

3. 롱몬 23년 - Longmorn 23 Year Old

롱몬23년 제품은 오랜숙성으로 매우 부드러운 느낌의 싱글몰트 제품으로 16년의 쉐리나 18년의 강렬한 버번의 느낌보다 많이 부드러워진 원액의 느낌을 안겨다 주는 제품입니다. 표준적인 맛과 향을 보여주므로 강렬한 특성보다 부드러움이 더욱 강한것이 특징이며 18년제품과 마찬가지로 역시 국내에서는 면세점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롱몬 23년
용량 700ml
도수 48%
가격 30만~32만원

 

 

4. 롱몬 25년 - Longmorn 25 Year Old

롱몬 싱글몰트 제품의 가장 상위라인업의 제품으로서 25년간 숙성시킨 원액은 매우 진한 빛깔을 띄며 오크통과 과실의 향이 복합적으로 느껴지는 최고숙성제품군입니다. 원액 그대로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52%의 높은 도수로 병입된 한정판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원액수급 부족현상으로 매우 보기 힘든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롱몬 25년
용량 700ml
도수 52.2%
가격 80만원 이상

 

 

5. 롱몬 디스틸러스 초이스 - Longmorn Distiller's Choice

롱몬의 디스틸러 초이스 제품은 마스터 블렌더에 의해 가장 인기가 있는 버번캐스크와 셰리캐스크의 원액을 블렌딩하여 만들어낸 제품입니다. 숙성연수가 표시되지 않은 NAS 제품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롱몬의 싱글몰트 원액을 맛볼 수 있게 만든 제품이며, 달콤한 향과 스파이시한 피니시가 잘 어우러지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보기 힘들며 해외시장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롱몬 디스틸러스 초이스
용량 750ml
도수 40%
가격 70$ 이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