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남역 콜키지프리 고깃집 청기와타운

by 디캔터 2023. 1. 4.
반응형

강남역 부근 콜키지프리로 유명한 고깃집 청기와타운이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모임장소를 빠르게 정해봅니다. 가성비로 유명한 고깃집 체인점으로 현재 가장 핫한 음식점이기에 의심할 필요없이 가보게 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가게에 들어서서 살펴보니 외국 한식당 레스토랑을 연상케하는 간판 디자인과 옆으로 와인진열장이 가득한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역시 미국에서 성공한 한식당 컨셉을 그대로 한국으로 역수출하여 체인점을 만든 만큼 현지화(?)를 잘 구성한 모습이 인상적이며 콜키지프리 가게 답게 셀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와인도 진열해 놓은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입구에서 자리를 안내받아 가는 모습을 담아봅니다. 좌측으로는 4인이상 앉을 수 있는 파티션으로 구분된 단체석이 보이며 바깥쪽으로는 4인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들이 놓여 있는 모습입니다. 멀리 오픈형의 주방이 신뢰를 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살펴봅니다. 빗살로스, 안창살, 수원왕갈비, LA양념갈비 등 모두 소고기 부위를 판매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고 가격대가 매우 저렴한 것을 볼수 있습니다. 콜키지프리에 고기 가격도 일반 소고기의 50%정도 수준이라니 역시 인기가 좋가 사람들이 많은 것은 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상차림
수원왕갈비
빗살로스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자 직원분께서 상차림을 세팅해주시고 고기를 내어주십니다. 샐러드, 묵은지, 절임, 메쉬드포테이토, 게장 등 다양한 메뉴가 인상적이며 정말 왕이라는 수식어가 알맞다고 생각되어지는 왕갈비와 빗살무늬 마블링이 일품인 빗살로스의 자태가 무척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고기를 불판에 올려놓고 내어주신 와인잔에 가져온 샴페인을 따라서 건배제의를 합니다. 소고기와 샴페인은 정말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기 때문에 콜키지프리에서는 항상 조합하는 구성입니다.

2022.02.16 - [시음] - 소고기에 어울리는 와인과 샴페인

 

소고기에 어울리는 와인과 샴페인

소고기에 많은 사람들이 와인을 페어링하여 음미하고 있습니다. 소고기와 함께 즐길때 보통 레드와인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으나 화이트와인이나 샴페인을 함께 즐기기도 합니다. 소고기에는

smoothmen.tistory.com

 

반응형

 

잘구워진 소고기를 그냥도 먹어보고 소금도찍고, 와사비도 곁들여보고 여러가지 소스들과 함께 맛을보고 또 한점을 먹고 나면 샴페인으로 말끔하게 기름기를 지워내고 새롭게 다시 고기를 맛보고를 반복합니다. 역시 시원한 샴페인과 소고기를 즐기니 소고기맛이 항상 새롭게 느껴지고 버블이 더욱 조밀하게 입안에 퍼져 샴페인맛도 더욱 잘 느끼게 해줍니다.

 

빗살로스를 맛보고 왕갈비를 구워봅니다. 청기와타운의 좋은점 또하나는 바로 직원분께서 고기를 직접 구워주시는 점입니다. 직원분께서 고기를 친절히 구워서 올려놔주시기 때문에 먹는데만 집중할 수 있어 편리하고 이야기에 집중하느라 고기굽는걸 깜빡해서 태우는 실수를 줄일수가 있는 매우 편리한 시스템이 아닐 수 없습니다.

 

메뉴에 있는 것을 하나씩 다 맛보기 위해 안창살과 육회까지 주문을 합니다. 붉은 고깃살이 감칠맛이 있어보이는 부위라 마무리로 딱 좋아보이는 비주얼입니다.

 

안창살로 소고기를 주문하고 가져온 레드와인을 따라서 샴페인에서 레드로 주류를 바꿔서 비교해 봅니다. 당도가 없는 드라이한 레드와인을 준비하여 강렬한 탄닌이 소고기의 감칠맛성분 글루타민과 반응하여 소고기 본연의 감칠맛을 몇배나 증폭시켜 주는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 냅니다. 역시 지방이 적고 감칠맛이 풍부한 소고기 부위에는 레드와인이 제대로 어울리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주류 블로거 답게 다른 테이블들은 어떠한 고기와 술들을 마시는지 살펴봅니다. 콜키지 프리임에도 대부분 소맥을 마시는 것으로 봐서 청기와타운은 꼭 반입주를 허용해서 인기가 많은 것이 아닌 저렴한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로 인기가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무서운 기세를 몰아 강남역에 체인점을 낸 콜키지프리 고깃집 청기와 식당 앞으로 와인과 소고기가 생각이 날때 자주 애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