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스파클링 와인 판매순위 TOP10

by 디캔터 2022. 11. 15.
반응형

스파클링 와인은 포도를 발효하여 얻어낸 스틸와인에 2차발효과정을 거쳐 다량의 탄산을 함유한 와인을 뜻하며 국가별로 매우 다양한 특성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스파클링 와인은 전세계적으로 생산되고 있지만 국가별 제조법, 포도품종, 특성에 따라 다양한 별칭으로 불리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프랑스의 샴페인, 이탈리아의 프로세코, 스페인의 까바 제품들이 가장 인기가 많고 판매량이 높은것이 특징입니다. 특별한 취급을 받는 샴페인을 제외한 스파클링 와인의 국내 판매량 TOP10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 콘차이 토로 스파클링 (Concha y Toro Sparkling wine)

콘차이토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디아블로 와인 제품으로 유명한 칠레의 대표 와이너리 콘차이 토로에서 제조한 스파클링 제품이 국내 판매순위 10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푸두 및 프론테라 등 다양한 스파클링 제품군들이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 편의점 및 마트에서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어 높은 판매량을 기록 10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제품 콘차이 토로 스파클링
회사 Concha y Toro
특징 국내 가장 많이 판매되는 칠레 와이너리의 스파클링 제품
순위 10위
판매량 55,800ℓ

 

 

9위 - 루이 페드리에 (Louis Pedrier)

루이페드리에

프랑스 부르고뉴의 명품 스파클링 와인 루이 페드리에 제품이 국내 스파클링 와인 판매순위 9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프랑스 버건디에서 생산되는 포도를 사용하여 만드는 제품으로 크레망으로 분류되기도 합니다. 높은 가성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판매량이 급격히 상승 10위권내에 진입하였습니다.

제품 루이페드리에
회사 LOUIS PERDRIER
특징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버건디 스파클링 와인
순위 9위
판매량 63,000ℓ

 

 

8위 - 룩벨레어 (Luc Belaire)

룩벨레어

프랑스의 부르고뉴와 프로방스에서 생산되는 스파클링 와인 제품 룩벨레어가 국내 판매순위 8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런칭하였으나 막대한 자금력으로 급속하게 성장하였으며 특히, 미국시장에서 성공후 국내에 런칭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룩 벨레어
회사 Sovereign Group
특징 미국시장에서 성공 후 런칭한 스파클링 와인
순위 8위
판매량 81,000ℓ

 

반응형

 

7위 - 꼬도르뉴 (Codorniu)

꼬도르뉴꼬드르뉴

스페인 까바의 자존심 꼬도르뉴 제품이 국내스파클링 인기순위 7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스페인의 전통 스파클링 와인으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병 디자인과 함께 뛰어난 가성비로 매우 인기가 많으며, 특히 스페인왕실에 대대로 납품하던 전통있는 스파클링으로 유명세를 얻어 매우 인기가 좋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꼬드르뉴, 코도르니유
회사 Codorníu, S.A.
특징 스페인 왕실에 납품하던 전통 스파클링 와인
순위 7위
판매량 81,200ℓ

 

 

6위 - 운드라가 (UNDURRAGA)

운드라가

칠레의 국민와인 비냐 운드라가의 스파클링 와인 제품이 국내 판매순위 6위를 차지하였습니다. 1885년에 설립되어 유럽의 기술과 칠레의 전통작물로 만드는 와이너리로 유명한 운드라가의 스파클링 와인은 미국 및 전세계 72개국에서 사랑받고 있으며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에서도 판매량이 높은 스파클링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운두라가
회사 Viña Undurraga
특징 유럽의 와인기술과 칠레의 전통이 어우러진 와인제품
순위 6위
판매량 91,800ℓ

 

 

5위 - 브라보 (BRAVO)

국순당부라보

국내 스파클링 판매순위 5위는 국내 전설의 브라보 제품이 차지하였습니다. 국순당에서 만든 스파클링 제품으로 1968년부터 생산되어져 온 장수 제품이며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마트, 편의점, 슈퍼마켓 등에서 판매량이 많아 높은 순위에 랭크되었습니다. 현재 단종되었지만 엄청난 재고로 인하여 판매량이 높은것이 특징이며 나이대가 있는 사람들은 모두 한번씩 맛을 본 추억의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부라보
회사 국순당
특징 국내에서 만든 전통스파클링 
순위 5위
판매량 162,000ℓ

 

 

4위 - 프레시넷 (Freixenet)

프레시넷

스페인의 가성비 스파클링 프레시넷 제품이 국내 스파클링 판매순위 4위에 랭크되었습니다. 격자무늬의 아름다운 패턴의 스파클링 제품이며 스페인 전통방식으로 만들어진 까바로서 국내에서는 마트 및 다양한 판매처를 통하며 매우 판매량이 많아 4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제품 프레시넷
회사 Freixenet Winery
특징 스페인의 가성비 까바제품
순위 4위
판매량 167,400ℓ

 

 

3위 - 프란체스코 카페타 (FRANCESCO CAPETTA)

카페타

이탈리아의 국민 와이너리 프란체스코 카페타에서 생산되는 스파클링 제품이 국내 판매순위 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가족경영으로 유명한 카페타 제품은 연간 3백만 상자의 와인을 생산해내는 대형 와이너리이며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도 이탈리아 스파클링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제품 프란체스코 카페타
회사 CAPETTA GROUP
특징 연간 3백만 상자를 생산해내는 이탈리아 대표 스파클링
순위 3위
판매량 299,700ℓ

 

 

2위 - 간치아 (GANCIA)

간치아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스푸만떼 간치아 제품이 국내 판매순위 2위에 랭크되었습니다. 프로세코부터 모스카토까지 다양한 이탈리아의 전통 스파클링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뛰어난 청량감과 대형마트 등에서 행사제품으로 매우 판매량이 많은 스파클링 제품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국내 스파클링 시장의 강자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제품 간치아
회사 GANCIA
특징 프로세코부터 모스카토까지 다양한 스파클링 라인업제품
순위 2위
판매량 324,000ℓ

 

 

1위 - 빌라 엠 (Villa M)

빌라엠

전통의 스파클링 최강자 빌라엠 스파클링 제품이 국내 판매순위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탈리아의 지아니 길리아도에서 다양한 라인업으로 생산되어지며, 비앙코와 로쏘 제품이 특히 많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대형 마트 및 편의점 등에서 항상 볼 수 있으며 다양한 행사 및 달콤한 맛과 향으로 꾸준히 1위자리를 독식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판매 인기의 스파클링 와인 제품군입니다.

제품 빌라엠 스파클링
회사 Gianni Gagliardo
특징 깨지지않는 연속 국내 판매 1위의 스파클링 제품
순위 1위
판매량 478,800ℓ

 

*출처 - IWSR 2021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반 위스키 종류 및 가격  (0) 2022.11.18
버니니 종류 및 가격  (0) 2022.11.17
샴페인 정의 및 판매순위 TOP10  (1) 2022.11.14
아녹 종류 및 가격  (0) 2022.11.11
글렌 스코시아 종류 및 가격  (0) 2022.1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