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녹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2. 11. 11.
반응형

아녹 (Ancnoc)은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에 위치한 녹듀 (Knockdhu)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싱글몰트 위스키 제품입니다. 1894년 존 모리슨 (John Morrison)에 의하여 설립된 후 지금까지 카던헤드, 아녹 등 위스키 제품을 생산해오고 있는 명맥있는 증류소이기도 합니다. 

 

녹두 증류소에서 처음 시작된 아녹 위스키는 125년전 처음 증류를 시작한 증류기의 크기와 모양을 아직도 찾아볼 수 있으며 현재도 증류소 투어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장인정신을 나타내는데 쓰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아녹 제품의 마케팅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스페이사이드의 녹듀 증류소의 자랑 아녹 싱글몰트는 어떠한 제품이 있을까요.

 

1. 아녹 12년 (Ancnoc 12 year old)

아녹 12년

아녹 싱글몰트 위스키의 가장 기본적인 라인업인 12년 숙성 제품입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제품군이기도 하며 버번캐스크와 1st 필 아메리칸 오크를 사용한 숙성으로 바닐라와 캐러맬의 조화로운 향과 함께 스모키한 특성을 전해주는 매우 깔끔한 피니시의 표준적인 스페이사이드 싱글몰트의 특성을 잘 나타내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아녹 12년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10만 ~ 12만원

 

 

2. 아녹 18년 (Ancnoc 18 year old)

아녹 18년

매혹적인 퍼플컬러가 인상적인 아녹 18년 제품입니다. 셰리와인을 숙성시켰던 스패니시 오크 캐스크를 사용하여 숙성시킨원액을 색소첨가나 칠필터링 없이 그대로의 맛을 느끼도록 병입한 논칠필터드 제품으로 매우 진한 컬러와 이에 어우러지는 복합적인 아로마가 특징이며, 바디감이 높으면서도 달콤하고 부드러운 피니시가 인상적인 매우 인기가 높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아녹 18년
용량 700ml
도수 46%
가격 25만 ~ 30만원

 

반응형

 

3. 아녹 24년 (Ancnoc 24 year old)

아녹 24년

아녹 싱글몰트의 가장 고숙성 제품 라인업으로 전통적인 수작업 방식으로 만들어지며 색소첨가나 칠필터링과 같은 과정을 전혀 거치지 않은 장인정신을 앞세운 제품입니다. 바닐라와 토피의 향이 코를 찌르고 맛을보면 크림케익과 같은 부드러움 속에 달콤한 오렌지와 허니향이 입안에 퍼지는 복합적인 느낌을 주는 위스키제품입니다. 고숙성 위스키중 인기가 높은 제품으로 재고가 많지 않아 더욱 찾기 어려운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아녹 24년
용량 700ml
도수 46%
가격 40만 ~ 45만원

 

 

4. 아녹 피트하트 (Ancnoc Peatheart batch 2)

아녹 피트하트

블랙바틀이 인상적인 아녹 피트하트 제품입니다. 40PPM의 페놀함량이 매우 피트한 느낌을 주는 피티드 위스키 제품군이며 다른 제품군들보다 매우 강한 이탄향을 내므로 호불호가 갈리는 제품군이기도 합니다. 녹듀 증류소 주변을 나타내는 게일어 검은언덕의 이미지와 그 주변에 서식하는 독수리를 형상화하여 브랜딩하는 것이 특징이며 국내마켓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제품군이기도 합니다.

제품 아녹 피트허트
용량 700ml
도수 46%
가격 15만 ~ 18만원

 

 

5. 아녹 루안 (Ancnoc Rùdhan)

아녹 루안

스모키함의 대명사 아녹 루안 제품입니다. 루안(Rudhan)은 피트처리의 마지막 열처리 건조 과정을 말하며 매우 강렬한 스모키한 향의 이미지를 그대로 제품에 가져다 쓴 네이밍입니다.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매우 강렬하고 스모키한 맛과 향이 특징이며 달콤하면서도 스파이시한 피니시가 일품인 제품으로 면세점등에서 주로 볼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아녹 루안
용량 1000ml
도수 46%
가격 16만 ~ 18만원

 

반응형

댓글